질병과 수명은 운세학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영역 중에 하나이고, 살면서 가장 소중한 것이 건강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합니다. 많은 운세학에서 마치 확정론적으로 사람의 수명을 논하지만, 대략적일 수는 있지만 반드시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반드시 개인차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 개인차에는 어떤 부모 운에서 내가 태어났는가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산부인과 병원에서 같은날 같은 시간에 태어난 신생아가 모두 똑같지는 않습니다. 건강한 아이도 있지만, 아픈 아이도 있습니다. 그런데 운명학적인 면에서는 동일 사주가 되니 같다고 할 수 있을까요?
부계 유전의 혈액암으로 사망
위 명반의 남자는 2006년에 혈액암이 발병하여 2010년에 결국 사망하였다.
일단 유궁 명궁자는 육합궁 진유합에 의해서 건강이 중요한 삶의 요소가 되는데, 명궁 칠살 무곡으로 생사를 논하는 칠살과 질액궁 임간 무곡화기가 명궁으로 입하니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언제 발생하게 되는가?
제2대한 병신대한에 염정大忌는 선처 문창生忌와 삼합을 이루면서 명궁 무칠을 충한다. 천동大祿은 차성안궁하여 거문生祿과 삼합으로 부질선을 인동시키니 원인은 건강에 의한 무칠 명궁자가 충을 받게 되는 것이다.
대한 1년차인 2006년 병술년에 대한의 병간이 투간되면서 혈액암이 발생하게 되었다. 부계쪽으로 혈액암 유전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부모의 노력으로 많은 병원비를 써가며 최상의 치료를 받게 하였지만, 결국 2010년에 20살의 나이로 사망하게 되었다.
자식을 낳는 시기는 중요하다.
상담을 하다보면 자녀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를 만날 수 있다. 여러 명의 자녀를 둔 경우, 그 중 어느 자녀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왜 그 자녀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가?
자녀의 건강관련해서 위 명조의 예를 보면,
혈액암 사망남의 부친이다. 차남인 이 아들을 낳은 시기는 25 무인대한에 속하는데 천기大忌가 대한 자녀궁에 좌하면서 선천 질액궁 천동生忌와 삼합으로 선천자녀궁/대한 부질선을 충한다. 이 대한에 자녀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1991년은 문창年忌가 유년 전택궁에 좌하여 유년 자녀궁을 충한다. 아들을 낳은 음5월은 갑오월로 태양月忌가 선천 자녀궁에 입하니 대한 유년 유월에서 자녀궁 문제가 뜨는 때이다. 음5일 정사일에는 거문日忌가 천기大忌 삼합으로 태양月忌를 더욱 강하게 발동시킨 날이다.
이날 태어난 자녀는 45경진대한에 이르러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
자미두수는 원리만 알면 그냥 星과 宮과 四化의 에너지를 믹스시켜서 운세 스토리를 잡을 수 있는 과학적이고 확실한 운세학이다.
☆ 혜안의 별자리 자미두수 연구소에서는 기초반과 실전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