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르신들과 함께 따끈따끈한 붕어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제를 수행하기 전에 어제 카페에서 먹었던 붕어빵을 회상해보시며 맛이 어떠하였는지, 모양은 어떠하였는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붕어빵과 관련된 추억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시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첫번째 과제로는 붕어빵 봉투 도안을 색연필을 이용하여 예쁘게 꾸며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이것이 어떻게 봉투가 되지?" 궁금해 하시며 여러가지 색깔로 색칠하시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권*례 어르신께서는 " 내 붕어빵 봐봐 따끈따끈 하니 노릇하게 잘 구워졌지?" 하시며 붕어빵이 먹음직 스럽게 생겼다고 하셨
하셨습니다~!
박*자 어르신께서는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붕어빵 속에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고 , 맛은 어떠하였는지 이야기를 하시며
꼼꼼하게 색칠을 하시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두번째 과제로는 붕어빵 도안을 먹음직스럽게 황토색과 갈색으로 색칠하는 과정을 하였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붕어빵을 더 먹고 싶은데 3마리밖에 없다며 서운해하셨답니다~!
함*련 어르신께서는 " 붕어빵 안에 꼭 팥이 있어야해? 맛있는거 다 집어넣자~" 하시며 빨간 붕어빵은 김치가 들어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세번째로는 색연필로 예쁘게 꾸며준 붕어빵 봉투와 붕어빵 도안을 가위를 이용하여 점선에 맞게 오려주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안전에 유의하여 안전하게 가위질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움을 드렸어요~!
박*세 어르신께서는 " 이따가 내 방으로 와 내가 맛있는 붕어빵 하나 줄께" 하시며 맛있는 붕어빵을 하나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김*순 어르신께서는 " 붕어빵이 조금만해 큰 것으로 먹어야 배가 부르지~" 하셔서 다음에는 크기가 큰 붕어빵을 만들기로
어르신과 약속을 하였답니다~!
장*옥 어르신께서는 " 이거 호 불어서 먹어야해?" 하시며 붕어빵이 뜨거우니 봉투에 넣었다가 나중에 드신다고 생활실로 가져
가셨답니다~!
박*자 어르신께서는 " 먹고 싶어" 라고 하시며 진짜로 붕어빵을 드시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김*순 어르신께서는 " 어제 붕어빵을 실컷 먹었는데 또 생각이 나네" 라고 하셔서 다음에 붕어빵을 사다드리기로 하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