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경우는 피카소 37 인치 부터 lkbox 37 55 인치를 사용해 봤지만 2 가지 경우가 있네요.
tv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이 입력 시그널 불안정한 경우 이렇게 나눠질수 있겠네요.
내가 경험한 tv 깜빡임의 경우 주로 올레 tv 를 시청할때 가끔씩 발생하네요.어쩔때는 2~3 초 정도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현되다 다시 표시 되기도 하는데 "이거 tv 불량 아냐?" 라는 의심을 하다가도~~
ps3 로 블루레이 타이틀을 시청해 보면 전혀 그런 현상을 경험하지 못해 봤다는 겁니다.
주로 실시간 방송에서 가끔씩 깜빡이는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인터넷 Multicast 특성상 패킷이 깨져서 올레 tv 에 도달을 해도 에러 정정이나 보정은 없습니다.유니케스트의 경우는 다시 에러 방생시 다시 재전송을 요구하면 되는데 실시간 방송에는 그것이 불가능 합니다.
헌데....메인 송출국에서 거쳐오는 장비가 한둘이 아니다 보니.....딱히 어디가 문제다 라고 확정 지을수 없는 것이 문제라고 할까요.
kt 내부에서만 7~10 가지 장비를 거치고 우리집의 경우만 해도 ftth 모뎀 -> 메인 스위치 -> iptime h6008 igmp 이렇게 거쳐서 오니
......
겨울철 전력난이 심화될때는 kt 자체 문제로 스카이라이프 채널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도 봤네요.
실시간 방송 깜빡임으로 TV 에 문제가 있다고 단정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물론 아예 TV 쪽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예단하기에도 조심스럽습니다.
각자 TV 사용 환경이 다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