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는 식물
저/역자 _ 권지연
출판사 / 김반장스튜디오
출판일 / 2022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최근 일상 속 위안과 안정감을 얻고자 반려식물에 애정을 쏟는, 소위 ‘식집사’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책은 그러한 식집사들을 위해 식물 분류체계 등 기본 식물학 상식을 비롯하여 반려식물을 키우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빛·물·통풍·환기 등 식물의 다양한 성장 팁들을 소개하는 지침서이다.
수많은 식물 중 초보 식집사들이 쉽게 키울 수 있는 20가지의 식물을 소개하고 있으며, 소개된 각각의 식물을 잘 키우는 방법, 플랜테리어 방법 등 실무 영역뿐만 아니라 식물과 관련된 과학·역사·문화적 이야기를 함께 담고 있다. 스투키는 산세베리아의 일종이고 고대 올림픽 스포츠분야 수상자에게는 월계관이 아닌 올리브관을 씌워주었다는 등 관련 이야기는 이 책에 흥미를 더해준다.
직장, 가정 등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을 많은 4050들에게 이 책이 식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일상을 느끼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저자 소개
권지연 대학에서 조경학을 전공한 조경전문가. 현재는 조경디자인스튜디오 ‘위드플랜츠’를 운영하며 식물 제품디자인, 플랜테리어, 정원컨설팅, 워크숍, 콘텐츠 제작 등 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오늘부터 우리 집에 식물이 살아요』, 『소셜플랜츠클럽』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평소에 별로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주변 식물을 다시 한번 봐주세요. 차분히 식물을 마주하는 시간을 가지면 새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식물을 위한 따스한 눈길과 다정한 손길이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게 될 것입니다.” (2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