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복음을 전함으로써 하나님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고 선한 행실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른 결국 자신을 위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어머니께서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 그 영광은 결국 자신의 것이 된다고 교훈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다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매우 중요한 덕목 가운데 하나입니다. 성경의 많은 예언은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백성이라는 사실을 일깨우고 있습니다.우리가 어떠한 존재이며, 어떠한 신앙의 길을 걸어갈 때 하나님의 영광을 가장 크게 나타낼 수 있는지 성경을 통해 지혜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사람들
우리는 천국을 향해 여행하는 나그네입니다. 이 여정에서 반드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어야 목적지인 천국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존재들이기 때문입니다.
사 43장 1-7절 "...내 아들들은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은 땅 끝에서 오게 하라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사 60장 21-22절 "내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자녀 된 백성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존재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그 때, 작은 자가 천을 이루고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고 예언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영광을 가장 크게 나타낼 수 있는지 옛적 성경의 역사를 통해 살펴 봅시다.
말씀에 의지하여 순종하는 믿음을 갖자
성경의 역사는 믿음으로 순종할 때마다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났으나 순종하지 못하는 가운데에서는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기는커녕 불행한 결과를 초래했다는 사실을 아울러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기 생각을 앞세워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하나님께 버림받은 사울왕의 불행이 그 실례입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는 산 교훈을 주고 계십니다.
삼상 15장 22-23절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이는 거역하는 것은 사술의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왕을 버려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
이런 내용들을 바라볼 때 하나님 말씀에 얼마나 순종하고 있는가, 어떠한 순종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더 많이 나타낼 것인가 하는 것이 천국을 향한 여정에서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인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도 베드로가 보여준 순종은 우리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어부였던 베드로가 밤새 고기를 잡으려다 허탕을 쳤는데, 지친 그에게 예수님께서는 깊은 데로 가서 다시 그물을 내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때 베드로는 오직 말씀에 의지해서 그물을 내렸습니다. 그는 이내 그물에 가득한 물고기 떼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순종하는 아름다운 믿음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낸 베드로는 결국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사람 낚는 어부'로서 열두 사도의 영광된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말씀에 의지하여 순종하는 믿음, 그것이 이러한 놀라운 기적을 보이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은혜로운 결과를 가져온 것입니다.
우리도 이제 하나님의 모든 가르침에 대해 "말씀에 의지해서 그리 하겠습니다."할 수 있는 베드로 같은 믿음을 다 가지도록 합시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온 세계에 떨치는 하늘 자녀들이 되어야겠습니다.
이왕 말씀에 순종한다면, 나아만처럼 자기 생각을 넣어서 화내고 언짢게 여긴 다음 순종하기보다 베드로처럼 말씀에 의지해서 곧바로 손종하는 것이 더욱 은혜롭지 않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복종이 온전히 될 때에 모든 복종치 않는 것을 벌하시려고 예비하는 중에 계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가장 크게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어디로 인도하시든지 믿음을 가지고 기쁘게 따라가는 사람입니다. 나아만, 여호수아, 기드온의 역사, 예수님과 사도 베드로의 본,...모든 손종의 역사를 생각하며 십사만 사천의 영광된 예언의 주역으로서 말씀에 더욱 착념하고 순종하는 시온 가족들이 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d99JqPJa3-A
첫댓글 믿음의 선진들처럼 이 시대 구원자되시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끝까지 순종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탁하신 천국복음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전하는 자녀가 되어야 겠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대로 말씀에 의지하여 따르는 믿음이 되도록 힘써야겠습니다 ^^
아멘~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의 해답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간구드려야겠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녀가 되고 싶어요 :)
말씀에 의지하여....저도 아버지 어머니 말씀대로 행할 수 있는 자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