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R EGR밸브입니다..
유로5 EGR밸브 정말 잘 나가는데
왜 잘 나가냐하면 흡기클리닝을 하지않아
이물질때문에 잘 나가는것이랍니다...
참고로 상기 차량은 진해에서 오셨는데
흡기클리닝 및 인젝터 클리닝 후
2400RPM부근에서 차량 떨림 증상이 잇어
맵핑을 원상복구하고 그래도 똑같아 다시 리맵핑하고
여러가지 점검 받아보았지만 머리만 찌끈하여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셨는데
결론부터 미리 말하자면 흡기 및 인젝터클리닝과는
전혀 부관하다는것이며 오비이락이죠...^^
일단 이런 차량의 경우 고장현상을 나타내기 힘든 상항이기에
기계적인지 전기적인지의 문제를 파악하여야하기에
출력 및 밸런스와 연관성이있는
인젝터 정밀검사, 흡기 배기밸브 검사, ACV 검사,SCV검사
피스톤 검사, 전원 및 접지 검사..등을 한 후
엔진 데이타 분석에 들어갑니다...
데이타분석 시 중요한 점은 고장코드는 참고용일뿐 답이 아니지만
아래 차량은 고장코드도 없이 깨끗합니다..
그런데 차는 이상하다!!!
이 말은 고장코드는 답이 아니라는것을 아시겠죠...ㅎㅎ
문제는 데이타분석인데
아래 데이타 중 심각한 3가지문제가 있는데
1. EGR 작동불량
2. 부스트압력 낮음
3. VGT 액츄에이터 작동이상을 들 수 잇는데
참고로 DPF 배압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DPF 클리닝을 할 수치이니 꼭 하셔야하는데...
가장 큰 문제는 터보로 좁혀지는데...으~음...
우선 작동이 불량한 EGR과 부스트압력센서를 교환 후
다시 데이타 분석을 하기로 합니다..^^
와우...^^
증상이 완벽하게 사라지진 않았지만
부스트압력이 약0.25바 정도 올라간것을 볼 수 잇는데
이 정도면 차량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수잇는 결과물인데
그래도 터보는 여전히 남아있지만
비용 및 시간적인 문제로
운행 후 다음기회를 보기로하고 출고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룬가 이틀뒤 어떤가싶어 전화를 드렸는데
증상은 많이 호전이 되었지만 완전히 사라진것은 아니라는군요...ㅎㅎ
그래도 차수리닷컴 방문 이후 나아졌다니
보람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방문해주셔서 억수로 감사드리며
이렇게 착한정비 차수리닷컴 마니마니 알려주세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