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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과 신학 사이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태와 한국 교회의 과제 / 송영찬
다니엘 추천 0 조회 175 07.09.04 02:4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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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9.04 06:23

    첫댓글 "우리나라가 국제 사회에서 - 가능성": 그 정도는 개라도 돈만 있으면 할 수 있다. 국제적 불문법을 저버린 한국, 지금도 독일 시민 한명은 잡혀있다. 독일은 테러리스트들과 직접 교섭은 안한다. 그는 신자도 아니다. 선교사들을 돈으로 빼오고, 테러리스트들에게 무릎을 꿇은 정부를, 이해는 할지라도, 찬양은 할 수 없다. "복음전파는 지상사명": 성경 어느 곳에 그런 말이 있는지?

  • 작성자 07.09.04 19:01

    ㅎㅎㅎ 복음전파에 대한 개념 차이라 여겨집니다. "복음전파는 그것이 국내 전도가 되었든, 해외 선교가 되었든 무엇보다도 기독인의 삶의 연장에서 수행되어야 한다. 신자들은 어느 때, 어느 곳에 있든지 항상 복음에 기초한 삶을 통해 복음을 나타내어야 한다."는 점에서 그리고 그 복음은 "역사적인 개혁주의 신앙고백을 충실하게 계승하는 일에 총력을 기울임으로써" 역사적 개혁 교회가 각성해야 할 과제라는 점에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07.09.04 19:06

    하나의 글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는 것은 이미 가치 없는 작업일 뿐이죠. 단순하게 필자가 하고 싶은 말의 요지가 무엇인가에 관심을 기울이면 그것으로 족하답니다. 문장 하나 하나에 토를 달면 본말이 전도되기 쉽지요. 이 글의 요지는 '복음을 보존하자. 그리고 복음의 본질을 인식하자' 정도로 보아주시면 좋겠습니다.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다가는 두뇌가 폭발하고 말 것입니다.

  • 07.09.04 09:34

    여섯째, 세계 여러 교회들도 함께 생각하자. 한국에만 주의 몸된 교회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는가? 분당샘물교회는 고신교단에 속해 있는 교회이다. 고신교단은 화란개혁교회와 자매 교회로 있다. 그럼 선교의 일에도 화란개혁교회에서는 어떻게 선교하고 있는지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세계의 여러 교회들에서는 어떻게 선교하고 있는지를 살펴 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한국식의 선교 방법이 세계 여러나라들의 교회가 하는 선교를 방해하고 있다면 선교에 대한 신학적 이해와 방법이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 아프가니스탄의 이번 일은 한국교회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나라 교회들의 선교에도 많은

  • 07.09.04 09:38

    지장을 주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프가니스탄 뿐만 아니라 다른 이슬람국가의 선교에도 영향을 주게 되지 않을까 염려 스럽기도 합니다.

  • 작성자 07.09.04 19:10

    손 장로님의 해안이 역시 돋보입니다. ^^*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이광호 목사님의 "피랍 사건을 계기로 본 ‘선교 한국’을 말한다 "에서 지적된 것처럼 그리고 장로님의 지적은 언제나 한국교회가 빠져 있는 딜렘마입니다. 복음의 본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이라도 가지고 있다면 이처럼 엉뚱한 일에 그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두고두고 안타까운 일임에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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