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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7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20만원에 구입하고
불편하여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으며 2004년3월에 2002년2월 제작되어
다른사람이 사용하다가 반품된 보청기로 껍질만교체후 160만원에 판매한 스타키
보청기사 SIRRUS 프로그램형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면 왕왕거리고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차례 방문하여 조치받았으나 개선되지않아 고민하던중 2005년
10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상담하고 기존보청기로 사후관리 받던중 큰소리에
대한 문제는 개선되었지만 고음급추형 형태 난청으로 청각에 대비하여 주파수간
조절기능이 한계있음으로 울림현상이 개선되지않아 200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Plus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상변경하여 불편한 문제 개선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만족한 고객은 교회 원로목사와 다른 신도까지 보청기관련 문제라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 있으며 함부로 보청기구입하면 않된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중에 이물질이 REC나 MIC에 쌓이거나 환기구튜브에 이물질이 쌓이면
소리변화를 스스로 느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소하고있는 고객입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소개한 사람들이 불편
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4월 남편과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재활과정을 진행하고는
부인이 보청기사용에 짜증이나 불편을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문제없다면서 버스
환승시간을 맞추어야 한다며 용무를 빨리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설연휴전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8년12월 소개했던
원로목사님이 만족하게 보청기를 사용함으로 소개한 보람을 느낀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본인도 청소필요성을 느꼈다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보관통 구입하고
2005년12월 보청기구입후 6년동안 한번도 소모성부품을 교체않고 사용하였다며
한미보청기에서도 잘관리해주었지만 본인도 신경을 많이쓴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05년1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TY MM 고막형보청기(3채널7밴드기능)가 잔고장없이 잘사용하고있음으로
자신있게 보청기 필요한 사람에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대하여
점검하던중 메모리버턴 주변에 물기있는 것에 대해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원인과
에방법에 대해 안내하자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15일 보청기착용중 소리약해지는 현상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8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 MM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수리기간중 불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예비보청기를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로 신규취소)
2013년11월11일 보청기구입한지 8년된 스타키보청기사 Plus MM 고막형보청기가
출력떨어져 불안하다면서 예비용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11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편하다하였습니다.
11월21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
하였던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사용시 불편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귀가한후 만족한다는 전화하였습니다.
2014년3월2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가 걸음걸을때마다 울리는 현상있다하여 보청기껍질에 외부벤트 조치하자
불편함이 사라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청기껍질에 외부벤트로 조치하였음에도 뭔가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점검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3일 부산 성모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받았음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다며 남편과 방문하여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였지만 국민
건강보험공단에서 재검사통보나오자 의사가 불친절하여 황당해 부산 성모병원
에서 이중부담으로 청각장애등급검사 받았던 과정을 이야기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교회지인중에 청각장애등급이있으며 공짜로 보청기를 해주는 보청기점이있다는
달콤한 유혹도 있었지만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고있기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재선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7월10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발행한다음 1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11일 보청기소리 울리고 말소리구분하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처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면서
파악한 보청기고객의 문제는 새보청기를 했으니 기존보청기보다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야하지 않느냐는 생각을 가지고있어 어음명료도성적(WRS)
50%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7월15일 주일동안 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들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한
다음 외부 환기구(Vent)도 조치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청기착용한지 한달지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
보장구검수확인서 받기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몇일전부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크게
들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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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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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을 위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판매점도 있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의 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 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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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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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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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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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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