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병2년차 접어드는 53세 남성 입니다 요즈음 팔저림 증세와 손가락떨림 증세가 느겨집니다 (왼손) 따라서 왼손을 자주 사용 하는 편이지만 어깨안쪽이 저려오고 서있을때는 엄지 손가락이 가끔씩떠는 것이 느껴집니다 약의용량을 늘려야 되는지 아니면 약을 바꿔야 되는지 긍굼해 집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어떤분이 침을 권유하는데 침으로 손떠는 증세가 호전될까요?
저림이나 통증은 파킨슨 전문의들이 쓴 책에서는 약이 부족할 경우라하는데, 약말고는 코큐텐이나 비타민 D 가 저림, 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약보다는 효과가 미흡하지만, 레보도파제의 한계를 생각하면, 대처해볼만하지 않을까요? 떨림은 원인도 다양하고, 대처방법도 다양합니다. 해결방법이 심리적 안정외에 없는 경우도 있어요.
첫댓글 오직 답답 하시면 여기에서 질문 하시겠습니까. 이런 문의는 주치의와 상담하여 약을 바꾸실 문제인것 같습니다. 제상식으론 그리고 파병이 학실하면 침으론 효과없을줄 압니다. 저의경험상 첫재 약.둘재 운동 이런순서로 관리 ...
루팡님, 일전에 보내신 쪽지에 답을 보내드렷는데, 전달이 안되엇나요?
보낸쪽지함 확인을 하니 '읽지않음'으로 되어있어서 리센드 했는데, 전달이 또 안될 경우,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시면 복사해서 보내드릴께요.
감사합니다 확인되었읍니다
저림이나 통증은 파킨슨 전문의들이 쓴 책에서는 약이 부족할 경우라하는데, 약말고는 코큐텐이나 비타민 D 가 저림, 통증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약보다는 효과가 미흡하지만, 레보도파제의 한계를 생각하면, 대처해볼만하지 않을까요?
떨림은 원인도 다양하고, 대처방법도 다양합니다. 해결방법이 심리적 안정외에 없는 경우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