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퇴계농공단지에 입주해 있는 자전거 안장 제조기업 (주)휴안(대표 김용주 53회)이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 등을 위한 ‘휴안PPS매직쿠션’을 새롭게 선보여 화제다.
지난 9월 25일 (주)휴안에 따르면 자전거 안장인 ‘휴안PPS’의 체압 분포와 음부신경 보호 효과에서 착안해 ‘휴안PPS매직무션’을 새롭게 선보이고 9월 30일(월)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휴안PSS매직쿠션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터를 할용해 체압 분산효과 실험을 비롯해 강원대와 대구경북 첨단 의료산업진흥재단과 MRI를 통한 혈류 안정화 실험까지 마쳐 탄생했다.
해당 제품은 좌골을 감싸주는 인체공학적 특허설계로 허리통증 예방과 척추교정 효과가 있으며, 방석의 중앙을 관통하는 U자형 홈설계로 통풍이 원할해 쾌적함이 유지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앉는 각도에 따라 방석이 위아래로 움직여 바른자세를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장시간 운전에도 허리 및 엉덩이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우레탄 폼 소재를 적용해 오염에 강하고 향균성과 내구성이 좋으며, 출산을 마친 산모와 치질 환자에게도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다는 휴안의 설명이다.
김용주(53회) 휴안 대표는 “체형을 고려하지 않은 의자에 오래 앉아 있으면 목, 어깨, 허리에 통증이 발생해 관리가 꾸준히 필요하다”며 “자전거 안장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허리쿠션을 제작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제품군을 다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안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는 메인비즈(MAIN-BIZ) 사업 인증을 비롯해 국제표준 인증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14001(환경경영시스템),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 특허 3건, 해외 특허 2건 등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