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시네이드 오코너는 아일랜드 가수로 1990년 두 번째 앨범 《I Do Not Want What I Haven't Got》 을 발표하면서 팝계의 기린아 프린스(Prince)가 준 <Nothing Compares 2 U>로 일약 전 세계 팬들을 한 손에 거머쥐면서 빌보드 차트 정상을 4주간이나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로 인해 그녀는 90년 MTV Awards에서 올해의 Music Video Award를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수상하였다.
오코너의 트레이드마크는 ‘삭발’의 파격 헤어스타일과 반골기질의 ‘저항정신’ 이었다.
박박 밀어버린 머리가 특징인 그녀는 솔직한 발언과 행동 그리고 저항정신으로, 당시 세계 대중 음악계에서 여러 논란의 중심에 자주 섰었다. 그녀의 행동과 발언은 전쟁 · 가톨릭 · 극단적 상업주의에 대한 항의, 소아 성애와 인종 · 여성 · 약소국과 약소 민족을 비롯한 약자 및 모든 인간들의 동등한 기본 존엄에 대한 차별에 대한 항의의 표현이었다.
저항정신과 더불어 본인의 예민한 기질 탓인지 정서적으로 문제를 다소 겪었다. 1999년에는 아일랜드 언론인 존 워터스와 결별한 후 자살을 시도하기도 하였고, 2007년에는 양극성장애를 앓고 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 작업은 꾸준히 해오고 있다가 2015년에는 아들 셰인의 양육권을 잃고 난 후 정서적 문제가 심해져 페이스북에 본인 가족의 문제를 상세히 설명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리기도 하였고, 2017년에는 페이스북에 "양육권을 잃은 후 지난 2년 동안 자살하고 싶었으며, 오직 내 의사와 심리치료사만이 나를 살려두고 싶어 했다"라는 내용의 비디오를 게재하기도 하였다. 이후 그녀는 텔레비전 토크쇼에 출연했으며, 의사에 따르면 시네이드는 정신 질환의 인식을 바꾸고 오명을 씻기 위해 인터뷰에 나섰다고 한다.
2022년, 자신이 그토록 아꼈던 17살 셋째 아들 셰인이 1월 6일 실종되었다가 7일 자살로 사망한 채 발견되어 아들을 잃는 참척의 고통을 겪게 된다. 이후 시네이드 오코너는 SNS를 통해 '나는 아들을 따라가겠다, 난 더 이상 살 자격이 없다'는 글을 남겼으며 실제로 자살기도까지 했던 것으로 밝혀져 더욱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자살기도 이후 경찰의 도움으로 입원을 했다고 밝혔고,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는지 SNS 활동도 하였으나 2023년 7월까지도 '아들은 나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준 유일한 사람이었다', '나는 아들이 떠난 이후로 좀비처럼 살고 있다'며 여전히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떨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자살로 세상을 떠난 모든 아이들의 어머니께'라는 말을 담은 음악 게시물을 끝으로 SNS 갱신이 없다가, 결국 2023년 7월 26일, 향년 56세로 생을 마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공식적인 사인은 전해지지 않았다.
1] 명궁 태양 태음
▸해와 달이 한 자리에 있는 상이다.
▸매일 움직이는 動星인 두 星이므로 오히려 동적인 상황을 부채질하여 변화가 많고 민감함이 증가한다. 또한, 태양은 발산을, 태음은 수렴을 하는 반대되는 성질의 만남이라 갑자기 뜨거웠다가 갑자기 식거나, 처음에는 부지런하다가 나중에는 게을러지거나, 어떤 때는 적극적이다가 어떤 때는 소극적으로 변하는 등의 변덕스러움이 있다.
▸일월조합은 오늘날에는 변화가 많은 시대이므로 오히려 적응력이 뛰어난 성계가 될 수 있으며 역마로 해외와 연관되며, 활동과 말재주와 표현력이 좋다. 대중을 상대로 하는 언론·방송·인터넷·광고·정치·교육·공공기관에서 활동하는 데 유리하다. 선동가, 가수, 배우 등 인기인에게 많은 조합이다.
▸일월조합은 명성과 평판을 중시하며, 공익성에 관심이 많고, 대체로 성격은 시원시원하며 중용감각이 뛰어나다. 불의를 참지 못하고 입바른 소리를 잘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 이성들에게도 묘한 매력을 풍긴다.
2] 명궁 지공 영성
▸지공은 반전통적인 성향으로 사회적인 규칙, 도덕, 전통 등을 행하지 않는다.
▸영성은 어떤 생각에 장기간 집착하여 그것이 목적하는 방향으로 은근한 고집을 부려 결국 자기 의견을 다른 사람이 따라주게 만들어서 상황을 지배하게 한다.
3] 명궁 신간 문창화기가 형제궁에 입한다.
▸천이궁으로 바깥활동을 보지만, 형노선은 내가 타인을 상대하는 상황을 나타낸다. 형제궁은 나의 모친이나 형제자매 뿐만 아니라 친구들을 의미하는데 문창화기로 대응한다는 것은 독특한 예술성을 보인다는 것도 되지만, 일월조합과 지공 영성의 특성이 마이너 성향으로 강렬하게 보여지게 한다는 것이 된다.
4] 노복궁은 군중을 상징한다. 노복궁 갑간 태양화기는 명궁에 입한다.
▸노복궁은 태세궁이다. 내가 살아가는 세상의 문 밖의 모습이 칠살 경양 천형이니 전쟁터를 방불케한다.
▸노복궁은 현대 사회에서는 자신의 팬이 되는 집단이 된다. 칠살과 경양 천형이 좌하니 본인은 군중에게 격렬한 정항성으로 대응을 한다는 것이다.
5] 명재관은 천살그룹이면서 쌍록을 본다.
▸천살그룹은 천살, 망신살, 육해살이 삼합으로 만나며 왕족그룹으로 큰 무대를 열 수 있는 파워가 있는데 쌍록으로 그 영향력은 더욱 커지게 된다. 비록 비천한 집안에서 태어났어도 이러한 운을 가지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넓은 세계의 문이 열리게 된다.
▸24 기해대한 1990 경오년에 대히트를 치면서 세계적인 가수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지만, 명궁 자신의 기질로 인해서 반골기질의 저항가수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6] 병신대한은 래인궁 대한이다.
▸병오년생이므로 병신궁이 래인궁이 된다. 생년사화가 발생하는 궁이므로 이 대한에 일어나는 일들은 운명 중에서 가장 크게 영향을 주는 운명적 일이 되어진다. 그녀의 저항정신, 그녀의 불안정한 정신세계, 가혹하게 여겨지는 일들은 래인궁에 염정生忌가 좌하기 때문이다. 부질선에 속하는 병신궁은 부모와 관계가 나쁘다는 암시이고, 이 대한에 나의 상태도 극단으로 치달을 만큼 상황이 안 좋게 된다는 것이다.
▸2020년에 대한이 시작된 이래로 2021년 음12월에 아들이 자살을 했고, 본인도 자살시도를 했었다가 살아서 극복을 위한 노력을 했지만 결국 2023음6월에 생을 마감하였다.
▸대한은 시간의 개념이면서 그 시간대에 나의 상태는 염정화기 상태라는 것인데 이 상태가 10년을 지배를 하니 염정의 刑·血·囚의 형극을 주관하는 의미의 일들이 다른 어떤 것들보다 우선시되어 펼쳐지게 된다. 시간의 공간에 갇혀있게 되면 타인은 물리적인 방법으로 끄집어 내줄 수가 없다. 보이지 않는 창살에 갇혀있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운을 보는 방법에서 대한이 1순위이다. 대한이 좋으면 세부적인 유년의 운은 나빠도 어렵지 않게 지나가고, 대한이 좋지 못하면 다가오는 일이 극단적으로 나빠질 수 있다.
7] 자녀궁 무간 천기화기는 묘궁 복덕궁에 입한다.
▸그녀의 죽음은 자녀의 자살과 연관이 있다. 자녀궁 무간 탐랑화록은 인궁에 좌하고, 천기화기는 묘궁에 좌하면서 2023년은 묘궁 거문 천기궁에 좌하는 해이다. 음6월은 유궁으로 천기화기를 대면하는 달이 된다. 그녀의 자식에 대한 사무친 마음이 그녀의 생을 놓게 하는 원인이 된 것이다.
▸자미두수는 운세 스토리텔링이다. 이 사람의 사고와 행동이 무엇을 향해가는지를 읽어낼 수 있게 해준다.
자미두수는 원리만 알면 그냥 星과 宮과 四化의 에너지를 믹스시켜서 운세 스토리를 잡을 수 있는 과학적이고 확실한 운세학이다.
☆ 혜안의 별자리 자미두수 연구소에서는 기초반과 실전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