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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3:15
아담의 실패로 세상은 죄와 죽음의 그림자에 묶여 있었습니다. 이를 회복하고 새 생명을 가져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 세례요한은 예수님만이 참된 구원자임을 선포합니다. 예수님은 실패한 아담의 족보를 넘어서는 영광의 길을 걸어가십니다. 공주야! 복음은 보편적이다. 그것은 누구나 다 구원을 얻는다는 만민구원설이 아니다. 복음은 이스라엘을 위한 것이 아니고 온 인류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뜻이다. 메시아 예수님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생명을 새롭게 창조하기 위해 오셨다.
With Adam's failure, the world was tied to the shadow of sin and death. What does Jesus Christ mean to us, who restored it and brought a new life? John the Baptist proclaims that only Jesus is the true savior. Jesus walks a path of glory beyond the failed genealogy of Adam. Princess! The gospel is universal. It is not the universal salvation theory that everyone is saved. It means that the gospel is not for Israel, but for all mankind. Messiah Jesus came to create new life that God crea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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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은 자신이 누구이며 자신에게 맡겨진 사명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사람의 기대를 따라 살지 않았으며, 오직 하나님과 자신의 사명을 통해 자신을 정의했다. 자신은 메시아가 아니며 자신이 하는 일은 메시아가 오셔서 할 일과 비교할 수 없음을 인정한다. 오직 그분을 드러내며, 그분이 하실 무서운 심판에 이 백성이 대비하게 하는 것만이 그의 관심이었다. 내가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며, 무엇을 목적으로 살아가는지를 묻지 않으면, 신앙의 길을 잃게 될 것이다.
John was well aware of who he was and what his mission was entrusted to him. He did not live according to man's expectations, but he defined himself only through God and his mission. He admits that he is not a messiah and that what he is doing is incomparable to what the messiah will do. It was only his interest to expose him and prepare these people for the dreadful judgment he will make. If you don't ask me who I am, what I want, and what I live for, I will lose my fa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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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은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같이 전했다. 진실로 죄를 회개하고 합당한 열매를 맺는 자는 메시아의 나라에서 구원을 받고 생명의 복을 누리겠지만, 헤롯과 헤로디아처럼 악행을 고집하는 이들은 심판을 받을 것이다. 받은 말씀을 충성스럽게 전했건만
그에게 돌아온 것은 투옥이었다. 그의 고난은 예수님의 고난을 내다보게 한다. 오늘 복음을 믿고 복음을 전하고 복음을 산 대가가 요한과 예수님이 격은 것과 같을 찌라도 거기에만 생명이 있으니 그 길을 따라가자.
John shared the good and bad news. Those who truly repent of their sins and produce reasonable fruits will be saved and blessed with life in the kingdom of Messiah, but those who insist on evil, such as Herod and Herodia, will be judged. He was imprisoned for his faithful delivery of the word he received. His suffering allows us to look ahead to Jesus' suffering. Even if the price of believing in the gospel today is the same as John and Jesus, and living in the gospel, there is life only there, so let's follow that p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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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인인 백성들이 회개를 위해 받는 세례를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도 받으셨다. 그렇게 하여 자기 백성과 하나가 되셨다. 세례를 받으며 기도하시는 순간 하늘이 열리고, 성령이 비둘기 같이 강림하시고, 하늘에서는 그를 메시아로 임명하는 소리가 들린다. 성령의 도움을 받아 하나님 나라의 왕으로서 동시에 고난 받는 종으로서 살아 가는 삶으로 부르는 소리다. 이 소명을 따라 대속적인 죽음을 통해 새 이스라엘의 백성을 부르시고, 그 나라가 완성되는 날까지 왕으로 다스리실 것이다.
Jesus, the son of God, who is innocent, was baptized by the sinners, for repentance. That's how he became one with his people. As soon as you pray while being baptized, the sky opens, the Holy Spirit descends like a pigeon, and you hear him appointing a messiah from heaven. It is the sound of being called as a life of living as a king of the kingdom of God and a suffering servant at the same time with the help of the Holy Spirit. Following this calling, he will call the people of new Israel through subordinate death and rule them as kings until the day the country is comple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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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은 하나님의 첫 아들인 아담을 대신하여 온 새 아담이다. 첫 아담은 인류에게 정죄와 사망의 역사를 가져왔지만, 새 아담이신 예수님은 아담의 죄에서 온 인류를 구원 하러 오셨음을 이 족보는 보여준다. 아담의 실패를 회복하고 새 생명을 가져오신 예수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
Jesus is the new Adam who came in place of Adam, God's first son. The first Adam brought a history of sin and death to mankind, but this genealogy shows that Jesus, the new Adam, came to save all mankind from Adam's sins. What does Jesus mean to us by restoring Adam's failure and bringing back a new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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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예수님만 높이는 사역을 하고 있는가?
왜 요한은 무대 뒤로 사라진 것인가?
족보를 통해 무엇을 적용할 것인가?
나는 하나님의 역사의 어느 편에 기록될 것인가?
Am I doing a ministry that only raises Jesus?
Why did John disappear behind the stage?
What will be applied through genealogy?
Which part of God's history will I be recor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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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의 정체(15-17)
요한의 투옥(18-20)
예수의 수세(21-22)
예수의 족보(23-38)
a.예수로부터 내리:23-27
b.네리로부터 다윗:28-31
c.다윗으로부터 아브라함:31-33
d.아브라함으로부터 하나님:3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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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성들이 바라고(15a)
기다리므로(15b)
모든 사람들이 요한을(15c)
혹 그리스도신가(15d)
심중에 의논하니(1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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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이 모든 사람에게(16a)
대답하여 가로되(16b)
나는 물로(16c)
너희에게 세례를 주거니와(16d)
나보다 능력이 많으신 이가(16e)
오시나니(16f)
나는 그 신 들메를 풀기도(16g)
감당치 못하겠노라(16h)
그는 성령과 불로(16i)
너희에게(16j)
세례를 주실 것이요(16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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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키를 들고(17a)
자기의 타작마당을(17b)
정하게 하사(17c)
알곡은 모아(17d)
곡간에 들이고(17e)
쭉정이는(17f)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1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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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기타 여러 가지로 권하여(18a)
백성에게(18b)
좋은 소식을 전하였으나(1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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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봉 왕 헤롯은(19a)
그 동생의 아내 헤로디아의 일과(19b)
또 그의 행한 모든 악한 일을 인하여(19c)
요한에게 책망을 받고(1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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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위에(20a)
한 가지 악을 더하여(20b)
요한을 옥에 가두니라(2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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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성이 다 세례를 받을 쌔(21a)
예수도 세례를 받으시고(21b)
기도하실 때에(21c)
하늘이 열리며(2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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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이 형체로(22a)
비둘기 같이(22b)
그의 위에 강림하시더니(22c)
하늘로서 소리가 나기를(22d)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22e)
내가 너를(22f)
기뻐하노라 하시니라(22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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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가르치심을(23a)
시작할 때에(23b)
삼십 세쯤 되시니라(23c)
사람들의 아는 대로는(23d)
요셉의 아들이니(23e)
요셉의 이상은 헬리요(23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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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맛닷이요(24a)
그 이상은 레위요(24b)
그 이상은 멜기요(24c)
그 이상은 얀나요(24d)
그 이상은 요셉이요(2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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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맛다디아요(25a)
그 이상은 아모스요(25b)
그 이상은 나훔이요(25c)
그 이상은 에슬리요(25d)
그 이상은 낙개요(2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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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마앗이요(26a)
그 이상은 맛다디아요(26b)
그 이상은 서머인이요(26c)
그 이상은 요섹이요(26d)
그 이상은 요다요(2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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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요아난이요(27a)
그 이상은 레사요(27b)
그 이상은 스룹바벨이요(27c)
그 이상은 스알디엘이요(27d)
그 이상은 네리요(2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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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멜기요(28a)
그 이상은 앗디요(28b)
그 이상은 고삼이요(28c)
그 이상은 엘마담이요(28d)
그 이상은 에르요(2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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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예수요(29a)
그 이상은 엘리에서요(29b)
그 이상은 요림이요(29c)
그 이상은 맛닷이요(29d)
그 이상은 레위요(2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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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시므온이요(30a)
그 이상은 유다요(30b)
그 이상은 요셉이요(30c)
그 이상은 요남이요(30d)
그 이상은 엘리아김이요(3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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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멜레아요(31a)
그 이상은 멘나요(31b)
그 이상은 맛다다요(31c)
그 이상은 나단이요(31d)
그 이상은 다윗이요(3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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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이새요(32a)
그 이상은 오벳이요(32b)
그 이상은 보아스요(32c)
그 이상은 살몬이요(32d)
그 이상은 나손이요(3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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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아미나답이요(33a)
그 이상은 아니요(33b)
그 이상은 헤스론이요(33c)
그 이상은 베레스요(33d)
그 이상은 유다요(3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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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야곱이요(34a)
그 이상은 이삭이요(34b)
그 이상은 아브라함이요(34c)
그 이상은 데라요(34e)
그 이상은 나홀이요(3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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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스룩이요(35a)
그 이상은 르우요(35b)
그 이상은 벨렉이요(35c)
그 이상은 헤버요(35d)
그 이상은 살라요(3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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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가이난이요(36a)
그 이상은 아박삿이요(36b)
그 이상은 셈이요(36c)
그 이상은 노아요(36d)
그 이상은 레멕이요(3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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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므두셀라요(37a)
그 이상은 에녹이요(37b)
그 이상은 야렛이요(37c)
그 이상은 마할랄렐이요(37d)
그 이상은 가이난이요(3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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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은 에노스요(38a)
그 이상은 셋이요(38b)
그 이상은 아담이요(38c)
그 이상은 하나님이시니라(3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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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정체와 사명을 알다_know one's identity and mission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전하다_give good news and bad news
메시아가 세례를 받으시다_The Messiah is baptized
온 인류를 위한 새 아담으로 오시다_come to the new Adam for the whole human be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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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을 인류의 역사 속에 보내시어 놀라운 구속의 계획을 실행하신 하나님의 경륜을 찬양합니다. 저도 노아처럼 아브라함처럼 살겠습니다. 그리고 룻과 보아스처럼 주어진 여건 속에서 인내를 실천 하겠사오니 주께서 도와주옵소서. 주님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지혜를 주소서. 성실하게 사역을 준비했지만 쓸쓸하게 무대 뒤로 사라져간 세례요한을 보며 주님 내가 놓아야할 일들을 가르쳐 주시고 물러날 수 있는 용기도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주님의 때에 당신만을 흥하시게 하는 착한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I praise God's experience in sending Jesus into the history of mankind to carry out an amazing plan of restraint. I will live like Noah and like Abraham. And I will practice patience in the circumstances given like Ruth and Boaz, so help me. Lord, give me wisdom to know who I am and what I should do. Seeing John the Baptist, who prepared the ministry faithfully but disappeared from the stage, teach me what I have to do and give me courage to step down. Therefore, in the time of the Lord, be a good people who only make you prosper.
2025.2.15.sat.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