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갑자기 배가 아플 때…여기를 꾹!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여름에 갑자기 배 아픈데 화장실까지 주변에 없다면 더더욱 난감한데요.
이럴 때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신기하게 통증이 사라진다네요.
갑자기 용변이 급할 땐 '장문혈’ 부위를 눌러보세요.
장문혈이란 손목에서 약 9cm 아래 떨어진 혈로 새끼손가락이 있는 쪽 손목에서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 너비만큼 내려온 지점을 말하는데 이 부위를 ‘5초 누르고 3초 쉬고’ 이렇게 열다섯 번 정도 반복하면 증세가 완화됩니다.
<인터뷰>최우성(한의사) : "장문혈(腸門穴)이라는 혈자리는 하복부나 복부가 팽만해있을 때 또는 기운이 위로 치밀어 오를 때 이것들을 눌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소변이나 대변이 갑자기 마려울 때 이곳을 누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배변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족삼리혈을 눌러보세요.
무릎 아래 손가락 네 마디 정도에서 약간 바깥쪽에 위치한 지점으로 이곳을 3초씩 5번 지압한 뒤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를 5번 반복해주면 배변활동이 활발해진 다네요.
샌들에 맞는 맞춤 발 관리법!
여름이라 샌들 많이 신으시죠. 그런데 샌들 종류에 따라 발 관리법도 달라져야 한다는데요. 그 방법 한 번 알아볼까요?
앞부분만 틔어있는 오픈토는 땀이 많이 차는 게 문제인데요, 수분 스프레이를 뿌리고 파우더를 뿌려주세요.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발 냄새도 없앨 수 있습니다.
발가락 사이에 끈을 끼우는 슬리퍼는 신고난 뒤 발가락 사이에 차가운 화장 솜을 끼워 두면 피부의 자극을 줄일 수 있다네요.
끈으로 된 샌들 때문에 발이 부었을 땐 종아리까지 미지근한 물에 푹~ 담그고 굵은 소금이나 천일염을 풀면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입니다.
카페 게시글
건강 생활
갑자기 배가 아플 때…여기를 꾹!
정암
추천 0
조회 343
11.08.22 13:24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