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회장 이순길)는 12월 17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부봉사관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정기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역대회장 및 수상자들만 소규모로 현장에 참석하였고, 단위봉사회 회장들은 온라인 생중계로 참여하였다.
2021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현장에서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물품 200박스 지원, 선별진료소 지원봉사, 노숙자쉼터(실로암) 백미˙라면˙생필품 지원, 어르신 건강지킴이, 폐지수집을 통한 어르신 패딩지원 사업 등 새로운 봉사활동도 많이 진행한 해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업보고를 실시했다.
이후 부천지구협의회 회계결산 및 차기년도 예산보고를 진행하였고, 질문 또는 동의 제청은 온라인으로 소통하여 통과시켰다. 경기도지사 표창 및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 등 봉사원 표창 시상을 진행하고 수장자 한 명 한 명과 사진을 찍은 뒤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순길 회장은 현장에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한 부천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으며 특히 일선에서 고생한 부천지구협의회 임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