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벤츠 뉴 CLS400 입니다
부산에서 먼길까지 카오디오 하이파이 시스템을 완성하기 위해서 찿아주셨습니다
아끼는 내차 안에서 나만의 감성에 젖을 수 있는 공간을 원하셨을겁니다
회원님의 음악적 취향에 맞추어 마련된 장비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큐어 데크 [리미티드 버전]
소닉디자인 55GA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130G 서브우퍼
그라운드제로 퓨어4 [4채널 앰프]
ARC 로버트 제프 [2채널 앰프]
부산에서 고생해서 올라오신 CLS 회원님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인스톨 공정 및 튜닝 서포트를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소닉디자인 브랜드는 카오디오 하이파이 시장에서도 유일하게 창의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 안에서 장인스러움과 고집스러운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이파이 브랜드 세그먼트 안에서 소닉디자인 G라인은 가장 하이파이 다운 가장 사치스러운
두가지 얼굴로 스피커만 2000 만원 가까운 가격이 말이되냐 반문할 수 있지만??
실제로 국내 카오디오 시장에서 그 가격을 받고 판매하는 업체는 없을것입니다
소닉디자인 55GA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우선 고음을 재생하는 스피커 라인중 가장 우수한 리스폰스 스펙을 자랑합니다
18db 기준으로 hi-pass 250hz 가능한 정말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시켜 버리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스피커에서 표현할 수 있는 윤기와 질감적인 표현력을 모두 쏟아내 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유닛이고 유일하게 고가의 오디오 장비에 의존하지 않아도 될만큼
좋은 소리를 표현하지만??
플래그쉽 모델에서 굳이 단점을 논하자면 빈티지한 감성적인 느낌이 부족합니다
소닉디자인 개발시킨 특수 아라미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55mm 비대칭 인클로우져 동일한 플랫폼을 통해 한정판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아마도 그 이상의 와이드 레인지 캐비넷 능가하는 데이터를 찾지 못했을 것입니다!!
CLS 도어에는 최상급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 진동을 제어시켰습니다
그리고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골드 색상 덕분인지 외모만 보아도 비싸보입니다
130G 스피커는 미드우퍼 or 서브우퍼 플랫폼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출시의 이유는 소닉디자인 고유의 알류미늄 인클로우져 타입의 70시리즈의 따스함과 농밀한
소리를 표현하면서 반대로 방대한 에너지감을 단점으로 지적하였다면??
130G 시르즈는 파워와 중역의 순도를 모두 채워 부족함을 채우고자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제가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며 한가지 확실한건??
55GA 트위터와 130GA 미드우퍼를 프리퀸시를 연결시켰을때 말도 안되는 무대 넓이를 표현합니다
죽어라 EQ 깍아내고 진폭을 이동시켜도 해결되지 못했던 물리적 구조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도어트림 조립을 진행합니다!!
CLS 전면으로 트위터와 미드우퍼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다음 트렁크 라인으로 시스템에 필요한 장비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앰프 두 덩어리가 준비되었는데 그중에서도 그라운드제로 퓨어4 금장 앰프에 눈에 들어옵니다!!
유럽 오디오 SQ 대회에서도 압도적인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하이앤드 앰프입니다
스피커 케이블의 낭비를 줄이고자 저는 일본 PHASS 사의 CS1 스피커 케이블을 선택하였습니다
홈용 OCC 케이블부터 이름있는 제품들이 많았지만 오디오 시스템의 부담스러운 지출로
저희는 가성비 기준의 OFC 동선으로 이루어진 CS1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아무리 고가의 스피커 케이블이라고 하여도 기대하고 막상 음악을 들어보면
엔트리 케이블과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느끼곤 하는데 결과적으로 불안전한 교류 신호의
저항력을 더했다고 하여도 무조건 소리가 내 귀에 좋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을 첨부합니다
유닛들이 많이 들어가니 작은 스페어 타이어 공간으로 머리써서 자리를 잡습니다
렉 하단으로 금장색의 리미티드 큐어 데크가 눈에 보이는데 내용은 이렇습니다
하단으로 ARC 로버트 앰프를 위치하고 그 밑으로 데크를 매립시키는 형태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좀 더 깨끗한 트렁크 작업을 위해서 배선 처리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인터선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을 연결시켜며
ARC 앰프가 안착되는 면에 높이를 주고자 4개의 받침대 구조물을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ARC 앰프를 올려주면 케이블은 보이질 않으며
큐어 데크도 서비스 공간으로 쏘~옥 들어가 주었습니다!!
큐어 리미티드 데크는
무출력 데크와 내장된 IIR 프로세서 프로그램을 통해서
고음질과 세밀한 소리의 밸런스를 잡아줄 수 있으며 음원은 CF or USB 통해서 리딩시켜 줍니다!!
그라운드 제로 퓨어4
그라운드 제로 회사에서 공급되는 앰프 라인업중 가장 완벽한 제품입니다
특징은 거친 소리도 깨끗하게 필터시키며 부드럽고 온화한 색감을 표현시켜 줍니다
기술적으로 바이어스 방식의 A클래스 앰프입니다
고전 방식의 A클래스 앰프는 고음질을 위해 방대한 열을 쏟아내지만??
스위칭 회로를 탑재한 퓨어4 앰프는 물리적인 자동차 구조에서도 내구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스피커 케이블은 저항을 줄여주는 [노이즈 클리어] 탭으로 마무리!!
ARC 로버트의 이름의 의미는??
잡코 C2K 설계자 로버트가 제작했습니다
흠.. 댐핑팩터 1000w 통해서 구동력이 강한 서브우퍼를 제어능력에 유리합니다
가격도 착한 편으로 미국 앰프의 가성비를 맛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앰프렉 트렁크 작업에 많은 정성을 쏟아 주었습니다!!
서브우퍼는 저희가 직접 제작한 캐비넷에 소닉디자인 130G 스피커를 입력하였습니다
서브우퍼 제작으로 스퀘어 포트 설계로 완성을 시켰습니다 !!
저역의 느낌 정말 최강이다!!
리스폰스의 반응을 살펴보면 5인치 구조에서 초 저역을 재생시키며
빠른 응답성과 농밀한 저역을 깊게 표현시켜 버립니다
트렁크가 막혀있어도 깊은 공간감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큐어 데크는 모니터로 음원의 정보와 프로세서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벤츠 CLS 순정 모니터를 이용하여 [인터페이스] 추가시켜 외부입력을 확장하였습니다
자체 큐어 데크의 프로세서를 통해 정밀한 튜닝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참.. 예쁜 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저역과 중역에서 발생되는 마스킹의 간섭을 제어하였고
소닉디자인 G 라인과 그라운드제로 퓨어4 앰프의 매칭에서 오버스러울 정도로
소리의 따듯한 느낌이 강해 소리의 긴장감 연결을 위해 17k 의도적인 피크까지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보컬 (정위감) 명확한 센터를 입력하기 위해서 타임값은 완벽값을 고수하고
전체적인 레벨매칭을 통해 소리의 균형을 잡아 (음장감) 이질감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부산이라는 먼 길에서 찿아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오디오 시스템 작업을 완싱시켜 드렸습니다!!
저희는 지방에서 찿아주시는 회원분들에게 가격적으로 엄청난 특혜를 드리고 있으며
제품의 이윤이 아닌 기술력의 이윤이라 생각하며 카오디오 시스템의 완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i hate you
첫댓글 시스템이 장착되는 과정도 참 멎지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