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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베드로에게 역사하사 그를 할례자의 사도로 삼으신 이가 또한 내게 역사하사 나를 이방인에게 사도로 삼으셨느니라 |
9 | 또 내게 주신 은혜를 알므로 기둥같이 여기는 야고보와 게바와 요한도 나와 바나바에게 교제의 악수를 하였으니 이는 우리는 이방인에게로, 저희는 할례자에게로 가게 하려 함이라 |
로마서 11 : 13
내가 이방인인 너희에게 말하노라 내가 이방인의 사도인 만큼 내 직분을 영광스럽게 여기노니
성경은 이 처럼 잘 나누어 봐야 한다.
성경은 모든 것을 구별하는 법칙이 있다. 즉 나누어 본다.
창조도 하늘과 땅으로 나누고, 땅을 다시 바다와 육지로 나누고, 낮과 밤으로 나누고. 사람과 짐승으로 나누고
사람은 다시 여자와 남자로 나누고. 가인과 아벨로 나누고, 노아의 때 구원과 심판으로 나누고.
이방인과 유대인(아브라함)으로 나누고, 이스마엘과 이삭으로 나누고, 에서와 야곱으로 나누고
나아가 구약과 신약으로 나누고 있다.
결과는 악인과 의인으로 나누기 위해서 즉 영생과 영벌로 나눔으로 영원한 세상에 이르게 된다.
우리는 이제 다시 한번 나눔을 앞두고 있은 시점에 있다
그 나눔은 바로 휴거가 될것이다.
교회시대에서도 이방인과 유대인은 나누어 놓았다.
바울은 이방인의 사도이고, 베드로, 야고보 등은 유대인이 사도인 것이다.
그래서 바울은 서신은 이방인에게 보내는 편지이고
베드로와 야고보는 유대인들에게 보내는 편지이다.
야고보서 1장
1 |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
베드로전서 1장
1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베드로는 본도, 갈라디아, 갑바도기아, 아시아와 비두니아에 흩어진 나그네
거짓 선생들은 이것을 혼잡하게 한다.. 성경은 경계를 설정하는 이들은 경계을 허문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대체신앙이며 이 뿌리에서 출발은 이론은 결국에 계시록에서 드러난다.
교회는 이스라엘을 대체하지 되지 않았다.
베드로와 야고보와 유다등 통해서 열두지파 즉 이스라엘에게 편지를 쓰고 있다.
이방인과 이스라엘이 다른 것은
이스라엘에게는 율법을 주었다는 것이다.
이방인에게는 율법을 주어진 적도 없으면 율법의 책임도 없다
이방인은 율법을 대신하여 양심이 그 율법을 대신한다.
로마서 2장
14 |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
15 |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송사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방인들이 율법을 받은 민족처럼 생각하는 자들도 있다. 이는 대체신앙의 뿌리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거짓 선생들은 교회에서 율법을 지켜야 한다고 강변한다.
아니다.
교회는 성령의 법을 지켜야 한다.
갈라디아서 5장
18 |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리라 |
22 |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
23 |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
성령의 열매는 곧 우리에게 법이 되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이스라엘을 잘 지켜봐야 한다.
이스라엘의 중심의 역사가 시작될때는 교회시대은 마무리가 될것이다.
계시록의 2장과 3장은 7개 교회에 대해서 말을 하고 있다.
그러나
계시록 4장의 시작은
1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
이 일 후에 교회시대는 휴거를 통해서 마무리가 되고 이땅에는 믿지 않는 자들만이 남을 것이다
이때 바로 등장하는 인물이 바로 두증인된다.
이 두 증인은 1260일 예언을 하고 또한 마칠때 짐승에 의해서 죽고 하늘로 올가며..
그 후 42달 동안 적그리스도의 권세 아래 있게 된다.
그래서 도합 7년이면 이것을 우리는 7년 환란이고 하는 것이다.
두 증인을 통해서 천국복음이 선포 될것이며.
계시록 6장에 1-6의 인의 재앙이 있고.
계시록 7장에서
1 | 이 일 후에 |
이 일 후에 라는 단어를 봐야 할것이다.
이 일 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