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일(37회) ㈜에이알 회장(공조냉동기계기술사)이 (사)도전한국인본부(상임대표 조영관)와 대한민국명품 명인인증위원회로부터 공조냉동기계기술 분야 명인인증을 받았다.
이 단체는 9월 26일(목) 오전 10시 ㈜에이알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승일(37회) 회장 명인 인증식을 갖고, 명인 인증 절차를 설명한 뒤 명인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날 명인 인증식에서 조영관 대표는 “꿈과 희망으로 도전하면서 역경을 이기고 43년간 이 분야 최고의 경지에 오른 한승일 회장”이라 찬양하고 경의를 표했다.
한승일(37회) 회장은 “창업하기 전까지 합친다면 이 분야에 53년의 기간을 이 분야에 투신했다”며, “밤새며 공부하고, 설계한 것을 현장에 접목시키며 수많은 고난을 극복하며 여기까지 왔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인 중 명장 한 분이 명장이란 자부심을 높이 세우 것을 보게 됐다”며, 이렇게 “명장이 되고 보니 사람은 누굴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승일(37회) 회장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영학 명예박사, 강원대 학사, 춘천고를 졸업하고 재경춘천고총동창회장, 한국냉동공조협회 부회장, 한국기계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인천경기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1981년 공조냉동기계기술사 자격을 취득하고 ㈜에이알 대표이사 겸 회장을 맡아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