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을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투싼 입니다
전화 상담으로 현재 기본 오디오 시스템을 걸쳐서 소리의 목마름으로 프로세서까지 동원하여
멀티 시스템으로 구색을 맞추었지만 결과적으로 소리의 불만은 커졌다고 하소연을 하셨습니다
투싼 회원님은 그냥 자동차 안에서 깨끗한 소리와 음의 밸런스를 요구하셨던 것입니다
카오디오 업체 두군데를 다녀보셨지만 좀 더 기술적인 튜닝이 가능한 곳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저희 업체를 찿아주셨으며 튜닝을 받아보시고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구성-
순정 오디오 통한 [포칼] FSP-8 프로세서 운용
업그레이드 구성
포칼 K2P 스피커에서 RS 스피커로 변경
기존 4채널 에서 RS 파일럿 4채널로 변경
현재 투싼은 포칼 K2P 스피커와 DD 서브우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를 통해서 프로세서 와 4채널 - 2채널 앰프를 운용하고 있는 상황
문제는 소리의 심지는 얇고 날카로운 음색으로 음악을 오래 들으면 피곤하며
뒤에서 벙-벙 울려퍼지는 서브우퍼를 제어하지 못해 소리가 따로 들리는 현상입니다
4채널 앰프는 제가 알 수 없는 (묻지마) 앰프입니다
2채널은 국내산 프리젠스 앰프로 서브우퍼로 운용하기 좋습니다
프로세서는 포칼 제품으로 제가 처음 접한 모델입니다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IIR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8개의 채널을 다룰 수 있는 프로세서 입니다
매일 같이 프로세서를 만지는 직업이라 (프로그램) 살펴보면
매우 기초적인 레벨 - 타임값 - 이큐 조절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의 품질력은 아쉽습니다
가격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엔트리 모델로 분류되는듯 싶습니다 !!
기존 포칼 K2P 시리즈에서 RS 스피커로 교환을 권장하였습니다
RS HAC 트위터를 통해서 기존 2WAY 오디오 환경을 3WAY 구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오디오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도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RS HAC 2세대 신형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hi-pass 500hz 입력시켜 초고역 20k 재생합니다
기존에서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과 탄탄해진 해상력을 체감합니다
또한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캐비넷) 이용하여 청취자의 올바른 타임값을 유도합니다
순정 스피커 포지션보다 무대의 음장감을 구현하기에 훨씬 유리한 조건을 달고 있습니다!!
RS 오디오는 독일 회사입니다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일본 제품이 유명합니다
소닉디자인이 소리의 질감과 윤기적 표현력이 우수하다면??
RS HAC 시리즈는 폭 넓은 스케일을 보여줍니다
쉽게 가요를 들으면서 높은 볼륨을 고수하는 유져분들에게 잘맞습니다!!
도어 방음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왠만하면 RS 매트로 재시공을 해드리고 싶지만??
탈거가 불가능한 상황으로 어쩔 수 없이 미드스피커만 교체를 진행합니다!!
RS 레벨레이션 새로운 모델입니다 (중고제품)
RS 레벨레이션은 (전기형) 카본으로 이루어져 단단하고 묵직한 소리를 표현하였고
후기형은 페이퍼 콘과 댐퍼 소재를 체인지하여 포괄적이고 깊은 중 저역때를 확보하였습니다
소리적으로 누가 들어봐도 업그레이드가 되었지만 얌체스럽게도 10 만원 가격을 올린건 실수입니다!!
오디오 시스템을 겨냥한 스피커 시장은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힘들어 보입니다
현재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을 주력으로 에프터마켓 시장에 보급되고 있습니다
경기 불황으로 카오디오 시장의 경기는 매우 어두워졌으며 국내 오디오 업체는 지금보다
제품의 거품을 없애고 소마진 정책으로 고객들에게 메리트를 주어야만 합니다!!
미드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던 기존에 4채널 앰프는 RS 스피커를 운용하기에 출력이 약해서
RS 파일럿 4채널 앰프로 교체를 진행하였고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RS 파일럿 앰프는 가성비라고 표현한다면??
100만원 언더 가격으로 여유로운 출력과 버브라운 OP 탑재되어
음질면에서도 트렁크를 열어보지 않는다면 비싼 앰프라고 착각할 만큼 좋은 소리를 표현합니다!!
기존 인터선은 네이업체 영상을 연결하는 수준의 RCA 케이블이 입력되어 있어서
저희 업체에서 중고로 분리된 오릭스 R1 케이블로 대처를 해드렸습니다!!
포칼 FSP-8 프로세서
딱히 제품에 대해서 설명드릴게 없습니다
매우 기초적인 프로그램으로 엔트리 라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경쟁 모델이라면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 거론할 수 있는데 문제는??
현재 헬릭스에서 고음질 블루투스까지 탑재된 가성비 좋은 프로세서들이 대거 출시하여
적어도 국내 시장에서는 좋은 성과를 얻기에는 힘들것으로 보여집니다!!
정밀한 튜닝서포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투싼 회원님은 소리의 균형이나 느껴보지 못한 보컬의 정위감이 표현되며
높은 볼륨에서도 스피커의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없이 소리는 맑고 깨긋하게 표현시켜
200% 만족과 신세계를 경험하신다는 말씀과 함께 작업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저희 카오디오 포차는 카오디오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해 드립니다!!
KEITH DON'T GO
첫댓글 오~ 소리 찰랑찰랑 좋은데요...
순정 헤드유닛의 한계점으로 곧 교체하시로 내방하실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