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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7:18
공주야! 남에게 오해를 받을 때가 있고 내가 남을 오해하여 편견과 왜곡된 시각을 가질 수 있다. 그러니 오해에서 이해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겸손하게 경청해야 한다, 묻고, 듣고, 대화하며 역지사지의 태도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보아야 한다. 요한은 메시아의 길에 의문을 제기 한다. 고통의 현장에 머무르면서 하나님의 구원의 길을 열어 가시는 예수님의 발자취가 그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 되고 있다. 우리가 걷는 길을 돌아보자. 이 시대를 가장 강하게 붙잡고 있는 세상 가치와 예수께서 가신 길을 비교해 보자.
Princess! There are times when you are misunderstood by others, and I may misunderstand others and have prejudices and distorted views. So, in order to move from misunderstanding to understanding, you have to listen humbly, ask, listen, talk, and see from the other person's point of view with a reverse attitude. John the Baptist raises questions about the Messiah's path. The footsteps of Jesus, who is staying in the scene of pain and opening the path of God's salvation, are answering his questions. Let's look back on the path we walk. Let's compare the world values that hold onto this era the strongest and the path that Jesus t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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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은 예수가 구약의 약속을 이룬 메시아인 것을 알았다. 하지만 어떤 메시아인지는 몰랐다. 메시아가 오는 즉시 의인의 심판과 악인의 심판을 가져올 줄 알았다. 이에 예수님은 옥에 갇힌 세례요한에게 자신이 하고 있는 축귀와 치유와 소생과 복음을 전하는 사역의 소식을 전하라고 하신다. 그는 메시아로서 영적 희년을 성취하고 있고, 치유와 해방의 역사는 진행되고 있음을 보이신 것이다. 다만 악인의 최종적인 심판의 때는 메시아가 아니라 하나님이 정하실 것이다.
John knew that Jesus was the Messiah who achieved the promise of the Old Testament. But he didn't know what kind of Messiah it was. As soon as the Messiah came, he knew how to bring the righteous and the evil. Jesus asked John, the Baptist who was trapped in prison, to share the news of his mission to deliver the blessing, healing, resuscitation, and gospel. He showed that he was achieving his spiritual jubilee as the Messiah, and that the history of healing and liberation was ongoing. However, God will decide, not the Messiah, when the final judgment of the wicked will be m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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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바라는 메시아를 요구하며 실족하지 말고 우리를 위해 오실 메시아를 합당히 영접하자, 요한이 예수님을 오해했다면, 당대 사람들은 요한을 오해했다. 무리가 광야에 나간 것은 갈대를 구경하거나 왕궁에서나 볼 수 있는 권력자를 기대해서가 아니다. 그렇다. 선지자를 보려고 나갔다. 그러면 요한을 어떤 선지자로 알고 있는가? 무엇을 상상했든지 그 이상이다. 왜냐하면 요한 자체의 역량 때문이 아니라, 그가 사역하고 있는 시기와 그가 가리키는 대상 때문이다.
If John misunderstood Jesus, the people of the time misunderstood John, instead of demanding the messiah we wanted. The crowd went out to the wilderness not because they expected a powerful person to see the reeds or see me in the palace. Yes, I went out to see the prophet. Then what kind of prophet do you know John? Whatever you imagine is more than that. It is not because of John's own ability, but because of the time he is in ministry and the object he is referring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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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옛 시대와 새 시대를 연결하는 교량이다. 하나님 나라를 맨 앞에서 전했지만, 그 나라가 온전히 이루어지는 것을 보지 못하고 죽였기 때문이다. 구약에서는 가장 큰 선지자요, 신약에서는 가장 작은 선지자다. 그러니 그의 말을 허투루 들어서는 절대 안 된다. 이 시대는 예수님도, 세례요한도 오해했다. 이는 예수께서 가져오신 하나님 나라를 오해했고, 메시아 관을 오해했기 때문이다.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메시아를 원했고, 팔레스타인 땅에 이스라엘이 재건되는 하나님나라를 원했기 때문이다.
He is a bridge between the old and the new. He told the kingdom of God at the beginning, but he killed it without seeing that the kingdom was fully established. He is the greatest prophet in the Old Testament and the smallest prophet in the New Testament. So you should never listen to him in vain. In this era, neither Jesus nor John the Baptist misunderstood. This is because they misunderstood the kingdom of God brought by Jesus and the messiah coffin. Because they wanted the messiah according to their needs and the kingdom of God to rebuild Israel on Palestinian 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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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례요한에게는 결혼식 놀이를 요구했지만 그는 장례식 놀이로 반응했고, 예수님에게는 장례식 놀이를 요구했지만 예수님은 결혼식 놀이로 반응했다. 이 세대는 세례요한과 예수님이 각각 자신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대로 응답해 주지 않자 배척한다. 무시하고 비하하였고, 결국 참수형과 십자가형으로 처형했다. 자신들을 위해 온 이들인데 그들은 자기 욕망의 노예가 되어 끝내 생명의 길을 외면 하고 말았다. 내 믿음의 길은 예수님의 진리를 따르는 길인가?
John the Baptist asked for a wedding play, but he responded with a funeral play, and Jesus asked for a funeral play, but Jesus responded with a wedding play. This generation rejects John the Baptist and Jesus when they each fail to respond to what they want and expect. They ignored and demeaned them, and eventually executed them with beheadings and crosses. They came for themselves, but they became slaves of their desire and eventually turned away from life. Is the path of my faith the path to follow the truth of Je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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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도 요한과 같은 의문이 있는가?
성전 만들기가 목회일까 티-칭일까?
나는 요즘 왜 행하지 못 할까?
나는 결국 바리새인들처럼 지혜를 알고도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는 데로 달려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Do I have the same question as John?
Is it pastoral or teaching to make a temple?
Why can't I do it these days?
After all, I know wisdom like the Pharisees.
Aren't you running to betray God's w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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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에 대한 세례요한의 의심(18-20)
a.요한의 제자들이 예수님에 대해 요한에게 보고하다:18
b.요한이 제자들을 보내 예수님의 정체성에 대해 질문하다:19-20
세례요한에게 주는 예수님의 대답(21-23)
a.예수님이 다양한 질병을 치유하시다:21
b.예수님이 사역을 통해 정체성을 보여주시다:22-23
세례요한에 대한 예수님의 칭찬(24-30)
a.세례요한은 선지자보다 훌륭하다:24-26
b.하나님나라 백성은 세례요한보다 크다:27-28
c.백성은 긍정적으로, 바리새인들은 부정적으로 반응하다:29-30
이 세대 사람들을 향한 예수님의 책망(31-35)
a.이 세대 사람들은 도무지 반응하지 않는다:31-32
b.이 세대 사람들은 세례요한과 예수님을 비판 한다:33-34
c.지혜는 그 자녀로 증명 된다: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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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이(19a)
그 제자 중 둘을 불러(19b)
주께 보내어(19c)
가로되 오실 그이가(19d)
당신입니까?(19e)
우리가 다른 이를(19f)
기다리오리이까? 하라 하매(19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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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예수께 나아가(20a)
가로되 세례 요한이(20b)
우리를 보내어(20c)
당신께 말하기를(20d)
오실 그이가 당신입니까?(20e)
우리가 다른 이를(20f)
기다리오리이까? 하더이다. 하니(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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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 그 시에 예수께서(21a)
질병과 고통과(21b)
및 악귀 들린 자를(21c)
많이 고치시며(21d)
또 많은 소경을(21e)
보게 하신지라(2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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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하여 가라사대(22a)
너희가 가서(22b)
보고 들은 것을(22c)
요한에게 고하되(22d)
소경이 보며(22e)
앉은뱅이가 걸으며(22f)
문둥이가 깨끗함을 받으며(22g)
귀머거리가 들으며(22h)
죽은 자가 살아나며(22i)
가난한 자에게(22j)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2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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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나를 인하여(23a)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23b)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2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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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가 무엇을 보려고(24a)
광야에 나갔더냐?(24b)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냐(2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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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너희가(25a)
무엇을 보려고 나갔더냐?(25b)
부드러운 옷 입은 사람이냐(25c)
보라(25d)
화려한 옷 입고(25e)
사치하게 지내는 자는(25f)
왕궁에 있느니라(2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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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너희가(26a)
무엇을 보려고 나갔더냐?(26b)
선지자냐(26c)
옳다(26d)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26d)
선지자보다도 나은 자니라(2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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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된바(27a)
보라 내가 내 사자를(27b)
네 앞에 보내노니(27c)
그가 네 앞에서(27d)
네 길을 예비하리라 한 것이(27e)
이 사람에 대한 말씀이라(2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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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28a)
여자가 낳은 자 중에(28b)
요한보다 큰이가 없도다(28c)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에서는(28d)
극히 작은 자라도(28e)
저보다 크니라 하시니(2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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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백성과 세리들은(29a)
이미(29b)
요한의 세례를 받은지라(29c)
이 말씀을 듣고(29d)
하나님을 의롭다 하되(2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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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바리새인과 율법사들은(30a)
그 세례를(30b)
받지 아니한지라(30c)
스스로 하나님의 뜻을(30d)
저버리더라(3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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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르시되(31a)
이 세대의 사람을(31b)
무엇으로 비유할까?(31c)
무엇과 같은가?(3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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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유컨대 아이들이 (32a)
장터에 앉아 (32b)
서로 불러 가로되(32c)
우리가 너희를 향하여(32d)
피리를 불어도(32e)
너희가 춤추지 않고(32f)
우리가 애곡을 하여도(32g)
너희가 울지 아니하였다(32h)
함과 같도다(32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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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례 요한이 와서(33a)
떡도 먹지 아니하며(33b)
포도주도 마시지 아니하매(33c)
너희 말이(33d)
귀신이 들렸다 하더니(3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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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는 와서 먹고 마시매(34a)
너희 말이(34b)
보라 먹기를 탐하고(34c)
포도주를 즐기는 사람이요(34d)
세리와 죄인의 친구로다 하니(3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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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혜는(35a)
자기의 모든 자녀로 인하여(35b)
옳다 함을 얻느니라(3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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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는 어떤 메시아인가?
What kind of messiah is Jesus?
요한은 어떤 선지자인가?
What kind of visionary is John?
이 시대는 어떤 시대인가?
What kind of era is th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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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인과 세리의 친구가 되어주신 주님, 제자는 하나님 나라를 바르게 이해하고 악한 시대를 감내하며 증인의 책임을 다하는 자이나이다. 행하는 사람에 의해 옳다고 증명되는 지혜를 따라 지혜 자가 되겠습니다.
The Lord who became friends with the sinner and Seri, A disciple is a person who understands the kingdom of God correctly,
tolerates evil times, and fulfills the responsibilities of witnesses. I will follow the wisdom that is proved right by the person who does it and become a wise man.
2025.2.27.thu.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