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 공연 '나는 행운아' ( 1.27 목, 홍대앞 26개 클럽, 입장료 1만원 )
지난 11월 2일,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이라는 이름으로 인디 밴드 활동을 하셨던 이진원씨가
뇌경색으로 쓰러지셨다는 소식이 그의 지인이셨던 @Lilydiaa님의 트위터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전날 밤 약속을 하고도 약속 장소에 나오지 않아 걱정이 되어 찾아가 보니, 방에 혼자 쓰러져 있었다"고 전해졌고,
홍대앞과 공연장, 그리고 자그마한 커피숍과 바에서 그와 함께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온 사람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녹음실에 나타나 새로운 앨범을 녹음하기로 했던 그가 큰 아픔을 겪고 있다는 것만으로, 모두의 가슴이 무거워 졌습니다.
모두들 트위터와 게시판을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원아! 이제 드디어 니가 역전만루홈런을 치고 자리에서 일어날 때다!”
하지만, 우리 모두의 바람과는 다르게, 2010년 11월 6일. 이진원씨(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는 '절룩거리네'와 '스끼다시 내 인생' 등과 같은 노래들만 남긴 채 세상을 떠났습니다
혹자는 그의 음악을 '패자의 음악'이라고 합니다. '주류 사회의 관점에서 그의 음악은 패자의 음악이다' 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그러나 그런 그의 음악이 어떤 사람에게는 한때 큰 위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저도 그 어떤 사람에 해당하며, 이제는 그의 그런 음악을 다시 들을 수 없음을 슬퍼하는 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물론, 주류가 아니었던 그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하고, 유난을 떤다라며 의아해 하실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와 같이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노래를 좋아하고, 그의 팬이었던 한 사람 한 사람의 슬픔과 추모의 열기가 모여 오는 1월 27일, 홍대 앞에서 총 100팀이 넘는 인디 밴드들과 20여 개의 클럽이 참여한 대규모의 추모 연합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추모 공연은, 그가 처음 병원에 실려가자 마자 많은 밴드들이 회복을 기원하며 콘서트를 열기로 했던 것을 시작으로 하여, “(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공연 추진회 (고 이진원씨 친동생과 매제 공동대표)”가 주최하고, 수 많은 홍대앞 음악레이블과 제작자들이 함께 하고 있는“서교음악자치회”, “(사) 라이브음악문화발전협회”, “클럽문화협회”와 공연/페스티발 에이젼시 “컴퍼니에프”가 주관, “KT&G 상상마당”이 후원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 공연입니다.
비록 그는 여기에 없지만, 그의 음악들과 이야기들을 남기고 싶어 유족과 주변의 음악인, 그리고 관계자들이 뜻을 모아서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공연을 열고자 합니다. 그의 음악을 노래하고 연주하며, 그를 기억하고 그를 기리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을 열고자 기획된 추모공연입니다.
공연 타이틀인 '나는 행운아'는 고인의 1집 앨범 <인필드 플라이> 수록곡 ‘행운아’의 노랫말에서 따온 것인데요.
Daum 뮤직도 팬심을 담아 이를 후원하고자 하며, 최대한 많은 분들이 그의 노래를 들어보고, 추모 공연에 참석하실 수 있도록 공연에 앞서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절룩거리네'와 '스끼다시 내 인생'을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해당 곡들에 대한 수익금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유족 분들께 돌아가며, 1월 27일 공연 티켓 가격인 1만원 또한 기본적인 경비를 제외하고 일체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 사업’(가칭)에 쓰이게 됩니다. '하룻밤 20여 개의 클럽에서 100여 개의 인디밴드와 1만원에 놀고 먹을 수 있겠네' 가 아닌, 정말 뜻깊은 추모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아래 2곡은 2주동안 이용권이나 로그인 없이도 무료감상이 가능하도록 음원권리자,유가족측과 협의를 하였으며, 무료로 들어보신 후 MP3나 CD를 구매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추모공연의 날짜와 장소
공연은, 2011년 1월 27일 목요일 7시부터 홍대앞 수 많은 클럽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팀이 많은 관계로, 추모공연을 함께 할 많은 공연장(홍대 클럽)을 섭외중이며, 현재까지 롤링홀, 상상마당, 브이홀, 에반스, 솔라, 에프에프, 프리버드, 스팟, 라이브 클럽 쌤, 디지비디, 오뙤르, 클럽 타, 클럽 크랙, 롤링스톤즈, 긱 라이브 하우스, 스카이하이, 에프비 소울 하우스, A.O.R, 빵, 리디안, 바 샤, 고고스 2, 씨 클라우드, 벤 제임스, 소울언더그라운드, 커먼 까지 총 26개 클럽에서 (고)이진원씨를 추모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의사를 밝히셔서 위의 클럽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연의 입장료와 추모사업
본 공연의 입장료는 10,000 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홍대앞 클럽축제인 ‘클럽데이’와 ‘사운드데이’와 비슷한 형태인, 관객이 팔찌티켓 한 장을 구입하면, 공연이 열리는 모든 클럽에 입장이 가능한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공연의 수익은 추모공연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악기대여(키보드를 제외한 악기는 모두 클럽에 있는 악기를 사용하기로 함), 운영비(디자인, 기본운영비 등) 등의 비용을 제외하고 일체“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사업(가)”으로 쓰여질 예정입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공연에 오시는 관객분들께 원하시는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정규 앨범을 1장씩 드릴 예정입니다.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사업”내용은 “(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추모공연 추진회”가 홈페이지(www.rockwillneverdie.com) 를 통하여 추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알리고 싶어서 퍼온글입니다)
저도 아들넘이 인디밴드에 관련된일을 하고있어서 소식을 들었습니다.
무거운짐 내려놓고 편히 잠들기를...
울 학무님께서도 많이 안타까워 하시구..장례식장도 다녀오셧다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황망한 슬픔을 당하신 유가족 님들께 삼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시는 길 평안히 영면하소서.
남다른 음악성을 보였던 거 같은데..스스로의 불꽃을 너무 태웠던가 봅니다. 안타깝습니다.
1월27일 홍대앞 클럽에서 열리는 추모공연에 갑시다 모두들..벙개요청이요..가실분 손드세염^&^
26개 클럽 중 어디로 가면 노래사냥님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