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 팝콘"이란 이미지는 극장이란 인류역사가 시작되고부터 당연한 공식처럼 성립이 되었습니다.
붕어빵 관련글을 보니 요즘 코로나 시대가 초래한 현상중 하나가 간식의 시대란 생각이 듭니다.
혹 누군가에겐 확찐자의 지름길이 될수있는 길이기도 하지만 간식을 자주 접하게 되는 집콕의 시대...
이 글을 '요리 그리고 맛집'게시판에 써볼까 생각하다가 요리나 그 어떤 맛집에 관한 글도 아니기에 이곳에 올려봅니다.
혹여 운영진들 보시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시면 게시판 이동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올 한해 달라진 생활패턴 중 하나를 꼽으라면 넷플릭스, 집콕의 일상일 겁니다.
넷플릭스나 예능, 한국 드라마 등을 보면서 늘어난것이 있다면 바로 주전부리 혹은 군것질로 불리는 간식입니다.
흔히 건강을 얘기할때 간식거리로 인기 있는 음식들은 기피해야할 대상으로 꼽히곤 합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로 불리는 중성지방, 트랜스지방, 나쁜 콜레스테롤 등등 몸에 안좋은 요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식에 손이 더 많이 가게되는 시대..
토론토에서 집콕의 시대에 집에서 즐길수 있는 간식...으로 무엇이 있을지 적어 봅니다.
혹 나만이 알고있는 간식거리에 관한 고급 정보가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1. Krispy Kreme 도넛
첫번째 락다운 당시에는 이 도넛을 먹기위해 드라이브 쓰루에 엄청나게 라인을 형성한 자동차들의 진풍경을 만들었던...
엄청달고 자꾸 손이갈수밖에 없는 맛이지만 건강에 이상이 있다면 극도로 피해야할 설탕덩어리...
2. 라떡순 + 쫄면
제법 일이 많은 김밥대신 김떡순이 아닌 라떡순..
라볶이 + 순대...
어떤 예능 프로를 보다 알게된 팁인데 개인적으로 라볶이는 불닭볶음면의 면발에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약간만(너무 맵지않게) 첨가해주면 훌륭한 맛을 냅니다.
순대는 이전에 로얄분식이 있을때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 자주 이용했는데 요즘엔 이상한 기름내 나는 곳들이 너무 많아 개인적으로는 한국마트들에서 파는 냉동 서울 순대를 가장 즐깁니다...
문득 궁금해지는게... 쫄면을 좋아하지 않는 한국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3. 호도과자, 호떡 그리고 붕어빵
4.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매케인 브랜드 fries
기름에 튀기는 번거로운 과정없이 그냥 오븐에 넣고 끝..
팀홀튼,맥도날드,A&W 등등 수많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프라이들도 매케인...
5. 한국과자들 혹은 건어물(쥐포 등등)
6. 토론토에 여러군데 Hattendo 카페가 있는데 그곳의 japanese 스타일 cream bun..
7.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쵸코&커피)
8. 졸리비 peach mango pie
어느덧 토론토에 7호점까지 오픈을 눈앞에 둔 졸리비의 인기상품....
필리핀의 특산물인 망고와 필리핀의 맥도날드 '졸리비'가 만난 이 파이는 먹을수록 중독성에 빠지게 되는...
9. 마카롱 & 치즈케잌
10. 나폴레옹 케잌 : 토론토가 다민족 다문화 사회라는 메리트로 나름 쉽게 접할수 있는 전세계 디저트계의 최강자중 하나 ...
부드러우면서 단맛과 촉촉함을 겸비한....
11. 그리고 언제나 먹어도 진리인 "라면"
첫댓글 이 분 글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오늘은 흥미롭습니다.
붕어빵 글 읽는데 이상하게 힐링이더라구요 ㅋㅋㅋ너무 귀엽고. 맛있는거 좋아하는 소녀같은 느낌이라서
자극 자제 바랍니다...완전 공감가는 글이네요...몇 개ㅜ안 먹어 본 것이 보여 한번 시도 해보려구요
식욕을 부추기고 자극이 되었나요?
성공이군요.
덕분에 꾸준히 175파운드정도 유지하다 요즘 188~190파운드까지 늘었습니다.
웰컴 투 확찐자월드~
나폴레옹 파이랑 치즈케익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나폴레옹 케이크를 알게된게 코로나 전에 '짠내투어'라는 곳에서 박명수씨가 모스크바 여행시 디저트로 사먹고 극찬 중의 극찬을 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토론토내 러시아 제과점들에서 먹었는데 여기들이 최고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1. Chocolada,180 Steeles Ave W #11, Thornhill
2.Janchenko bakery , 2394 Bloor St. W
3.Joseph's pastries, 24 Martin Ross Ave
그리고 원래 프랑스에 Mille-Feuille라는 케잌을 러시아에서 본따 만든게 나폴레옹이라는데 Amadeus 에서 이걸 파는걸 본적은 있습니다만 먹어본적은 없습니다. 일단 생김새가 나폴레옹하고 좀 다르더군요.
프랑스 제과점이나 러시아 제과점 한번 잘 찾아보세요.
제가 쓴글의 치즈케잌 사진은 토론토에서 유명한 Uncle Tetsu's 케잌입니다.
치즈케잌은 파는데가 많지만 아마데우스가 맛있기는 합니다.
@frenchbec 아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cholada 랑 아마데우스가 근처에요. 함 가볼께여
이런 거 보고도 식욕이 안 끓어오르는 걸 보니 제가 아직도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단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이런거보고 식욕 끓으면 건강에 좋을건 없죠.
일단 주전부리가 심해지면 주식을 잘 안 먹게되니..
어떤 사정이 있으셨는지는 모르지만 몸과 마음 잘 추스리시고 회복되시기를 바랍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늘 매너있는 댓글과 선플 감사드립니다.
쫄면은 특별히 브랜드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데 한상 브랜드 신경써서 구매해봐야겠네요.
자작나무님의 유목민생활을 종식시켜준...
싱싱순대는 먹어본적이 없는데 알아봐야겠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승하세요.
Stay safe~stay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