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남자....아니 성장이 빠르다면 고등학생때 부터 면도를 시작해 왔을 남성분들....면도 잘하고 계시나요? 사용하는 면도기는 어떤가요? 날을 간지가 1년이 넘지는 않았나요? 하루에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씩 내 얼굴을 깔끔하게 해주는 면도....내 피부를 위해서라도 면도기에 관심좀 가져 봅시다. 괜히 얼굴에 상처나고 뾰루지 생기고....이젠 지겹잖아요..^^ 또한 토종브랜드인 도루코를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기술이 어느정도 인지도 확인해 봅시다.
면도는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하나가 전기면도기로 하는 면도이고, 또하는 습식면도기로 하는 면도이다. 전기면도기의 장점은 이용과 휴대의 편리함이다. 물이 필요없기 때문에 자동차안이나 방에서도 아무때나 가능하다. 단 충전만 되어있다면..^^; 하지만 완벽한 면도를 위해선 조금 귀찮더라도 습식이 좋다. 또한 면도시 피부의 각질도 벗겨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남성들한테는 습식면도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젊은층에선 전기면도기를 애용하지만, 군대를 다녀온 남성의 경우 습식면도기를 애용하게 된다. 나 역시 습식면도기를 처음 접한것이 군대였다. 보급품중 하나였으며 한달에 한번씩 면도날도 지급해 준다. 그때 보급되던 면도기가 국산제품인 도루코의 두날면도기 였다. 전역후에도 보급받은 면도날이 많이 남았던 관계로 계속해서 이용했었는데 아무래도 일회용 면도기 성격이 있는 제품이라 그리 면도가 깔끔하게 되지 않았고, 피부트러블도 좀 있었다.
그리고 몇년이 지난지금....
세계최초 앞면 6중날의 도루코 PACE 6 라는 제품을 접하게 되었다. 예전에 쓰던 것보다 날도 3배많았고, 디자인이나 손잡이의 느낌도 탁월했다. 특히나 그동안 질레트다 쉬크다 하며 3중날..4중날..5중날로 밀어부치던 외국브랜드에 당당히 맞서서 그들도 해내지 못한 6중날을 만들어낸 대한민국 토종브랜드 도루코의 기술력과 용기(?)에 찬사를 보내며 사진을 통해서 하나하나 살펴보자....
도루코 페이스6....세계최초 6중날 이라고 선명하게 박혀있다..^^ 판매케이스 뜯기전의 모습..^^ 현재 많은 습식면도기가 판매되고 있다. 성능면으로 비교하자면 서로 일장일단이 있기 때문에 객관적 평가를 내리기는 힘들고 사용하는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그러나 교체형 면도기의 경우 한번 사용하게 되면 날만 갈아주게 되는 반영구적인 제품이다. 그래서 난 이왕이면 국산메이커인 도루코로 결정했다. 이 제품 개발비만 110억정도 들어가고, 특허만 10여개인 제품이다.
바로 이제품이다. 흰색의 깔끔함과 투명 오렌지색으로 인한 포인트^^ 우선 디자인이나 색상배색면에서 청결함을 강조한것 같다. 욕실과도 잘어울리는 색상..^^
면도기의 잘빠진 몸매(?) 보관케이스에서 빼낸 단독샷이다.^^; 흔히 그립이라고 말하는 손잡이 부분이 굴곡있는 탄성고무 재질 손잡이로 미끄러짐 없이 안정감과 균형감을 줄 수 있는 최적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다.
엄지손가락 바로 위에 보이는 부분이 엄지손가락으로 잡는 부분이다. 면도시 가장중요한 두손가락인 엄지와 검지가 잡게 되는 부분을 양쪽에 저렇게 탄성고무를 심어놓는 세심함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할수 있는 혁신적으로 정교해진 6개의 면도날 부분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피부손상을 최소화하고, 완벽한 면도를 가능하게 하는 세계최초의 앞면 6중날 이란 말이다.^^ 그럼 다른 브랜드들이 7중날을 만들면 어떻게 하냐고? 연구결과 7중날은 의미가 없단다. 6중날까지가 경지란 소리다..^^
좀더 디테일하게 살펴볼까? 세어 보았는가? 6개 맞다..6중날..^^ 강력해진 멀티레이어-하드코팅으로 절삭력과 내구성을 향상시킨 상품....위에 오렌지색 부분은 피부보습과 진정효과를 가진 올리브, 캐모마일, 알라토인 성분이 함유된 윤활밴드다. 피부자극을 줄이기 위해 이렇게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다니 역시 메이딘 코리아~ 음...아래 흰색밴드는 눕혀 있는 수염까지 부드럽게 세워주어 더욱 자극없고 편안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주는 탄성고무재질의 가드바..^^ 음..나의 절삭된 수염들 몇개가 끼어있군..^^;
손잡이부분 디테일하게 한번 더 봅시다. 탄성고무라 느낌이 상당히 좋다. 손에 쫘~악 감기는 기분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6중날 뒷면....6개의 면도날 정열 상태가 효율적인 공간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면도 후 세척이 아주 편리하다. 그냥 물속에 넣고 휙휙 헹군다음 톡톡 털어서 말리면 끝~
음....이부분..페이스6를 사용하면서 가장 산뜻했던 기분을 느끼해주었던 부분이다. 면도할때 피부에 면도날을 밀착시킨후 쓰~윽 당겨주면 저렇게 꺽이는 자세가 되면서 수염이 깍이는 느낌과 소리가 난다. 그런후 면도기를 뗄때 이부분이 아래 사진과 같이 반동에 의해서 발딱 서게 되는데 그때 틱!틱! 하는 소리가 아주 경쾌하다. '사~악 틱! 싸~아~악...틱!' 해보시면 느낄수 있으리라 그 상쾌함의 차이를 경험하지 못한 아주 상쾌한 소리가 난다.
본래의 자리로 돌아온 모습이다. 이부분이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탄력을 갖고 있어서 면도시 피부와 6중날을 밀착시켜주는 것이다. 그후 제자리로 돌아올땐 스프링 반동으로 인한 경쾌한소리와 느낌을 주는것이다. 개발비만 110억이 들어간 제품이다. 이런정도는 기본이지..^^
하악^^ 이기능 난 처음에 오렌지색 거치대의 용도는 무얼까 고민했다. 면도기를 빼내려 하니깐 같이 들리길래 이건 뭐하려고 이렇게 만들어 놨지? 했었는데....곰곰히 생각해보니..설마...그런것 까지 신경썻을까? 했는데..결국은 결론내었다. 면도기 세척후 물기제거를 위해 거꾸로 세워두는 거치대역할을 하는 것이었다. 이 얼마나 놀라운가....칫솔통에 같이 넣어둘경우 칫솔빼다가 손다칠수도 있기 때문에 면도기는 항상 따로 두는데 세척후에 이렇게 세워두면 물기까지 쫘악~ 역시 사용자의 편리함을 이런 세심한 곳까지 신경쓰다니 역시 도루코 PACE6 !!!! 강추할수 밖에 없겠군..^^
내가 사용해본 면도기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자부한다. 면도를 하고난 후의 상쾌함이란....습식면도를 안해본 사람들은 절대 모를것이다. 특히나 도루코 페이스6는 깔끔한 턱선과 부드러운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남성들의 필수품이라 말하고 싶다. 더구나 질레트와 쉬크같은 외국브랜드가 우리나라 면도기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지금....그들도 만들어 내지 못한 6중날의 기적은 토종브랜드인 도루코를 반드시 사용해 줘야할것 같은 의무감마져 밀려온다....처음에도 얘기했듯 대한민국 남자들과 군생활을 같이한 바로 그 면도기 세계가 인정하는 도루코란 말이다.!!!!
< 참고로 면도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보도록 한다 >
1, 면도하기전 더운물로 깨끗이 씻어 지방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팽창시킨다.
----> 스팀타월의 경우 60도 정도의 온도에 적어도 30초이상은 해줘야 좋다고 합니다.
2. 거품을 내어(쉐이빙 폼이 없다면 비누라도..^^) 얼굴에 바른후 면도를 시작한다.
----> 가볍고 부드럽게 털이 자란 방향으로 천천히....길게 당기며 피부자극을 최소화 시킨다.
3. 면도의 순서는 털의 강도가 작은 부위부터 큰순서대로 하면되는데..뺨->목->턱->콧수염 순이다.
4. 면도가 끝난후 면도기는 맑은물에 세척한다. 그런후 툭툭 털어서 말리면 된다.
5. 애프터 쉐이브로 피부소독을 해준다. 없다면 알콜이 강한 스킨으로 마무리 해 준다.^^
----> 피부소독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나 상처가 생겼을 경우엔 반드시 소독을 해야합니다.
첫댓글 이 뭠미 ㅡㅡ;;
면도날 비싸겠다...ㄷㄷ 3중만 해도 훌륭한데. 욕실과도 잘 어울리는 색상..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