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 : CVI 사업설계 과정에서 잠재적 경쟁자 탐색
2. 제시문
최근 고객 니즈 및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로 산업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과거에 기업들은 공급자 관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유사성에 따라 경쟁자를 정의 하였지만, 최근 기업들은 고객관점으로 유사한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을 경쟁자로 확대 재정의 하고 있다.
- 고객관점에서 KT의 상품과 동일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잠재적 경쟁자를 선정하시오. (단, 산업 간 구분 없음)
- 그리고 두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비교하고, 어떻게 하면 고객이 KT서비스를 선택하게 할 수 있을지 이야기 하시오.
=> 산업간 구분 없음이면 동종 서비스산업 분야또한 상관 없다는 건가요?
첫댓글 네 아마도요. 근데, 동종 서비스 산업 경쟁자는 너무 뻔하고 발표할 때 임팩트가 없어보이겠죠?
1번 주제가 제일 어려워보이던데..; 전 그냥 2번이나 3번으로 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