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굴릭내용에 조정 보고 예산을 요즘엔 통제(평가)로 본다고하셨는데 상위개념을 통제(평가)로하고 하위개념에 각 조정보고예산으로 나누면되는건가용 ?
(다른거고요. 7월 문풀 때 다시 이야기할게요)
2.그리고 예산에대한설명중 계획,조직,활동을 화폐가치로표현해놓은금액이라고하는데 계획을 기획으로 바꿔야죠?
(네)
3.또 활동은 기획,조직을 뺀 나머지 인사부터 보고까지를 말하는것인가용?
(네)
4. 158쪽 학교보건사업범주 3가지로햇을때,4가지로햇을때 각각 다 외워야하는건가요?
(,4가지로 외우세요)
5.162쪽에 자료분석 분류단계에서 지역의 자료를 학교보건사업범주로 분류해놓고 다시 결론단계에서는 지역사회 건강요구를 찾는다고 나와있어서요 .. 해당내용은 학교간호사정이 상위개념인데 왜 지역사회것을사정해서 학교보건사업범주로 나누는것인가요?
(지역사회가 학교에요)
6. 만약 학교보건으로 틀을 잡는다면 '지역사회사정에서'를 지우고 인구특성,서비스,교육.환경.안전이 있는데 여기에 161쪽의 사정틀에있는'지역사회연계'를 추가해야하지않나요 ?
161쪽에도 지역내용이랑 학교보건내용이랑 섞여있어요ㅠㅠ
((지역사회가 학교라고 보세요)
7. 그리구 162 쪽 분류단계에 안전관리영역은 환경영역에포함되니까 삭제해도 될까요 ?
(네)
8. Swot분석은 카테고리가 자료분석에 해당하는개념인가요?
만약 보건프로그램개발위한 학교간호과정을 쓰라고한다면 자료분석단계에 swot을 써야하나요? 그리고 보건프로그램개발에대한언급없이 그냥 학교간호문제를 찾기위한 자료분석을 서술하라고한다면 swot은 안써야하는것인가요?
그리고 학교간호과정이아닌 지역사회간호과정중 자료분석내용을 서술하라고한다면 swot분석내용을 추가로 162쪽자료분석표와 합쳐서 서술해야하나요?
(Swot분석은 학교간호과정이 아니라 셤에서 swot분석이라고 주어져요. 사정 분석 내용이라서 간호사정에 넣었을 뿐이에요)
9. 163 스왓분석에 학교에서의 분석법에서 학교와 학부모연계부족은 위협이아닌 약점이아닌가요?..159쪽에보면 인구통계부분에 학부모도 자료수집영역에 포함되니까 학부모와 연계는 학교프로그램내부의 문제인것같아서요..
(각론에 나온것으로 학교 밖 지역사회로 봐야겟어요)
또 보건소에적용한 스왓분석예시에 사업장의 직원건강에대한관심이 기회인데 사업장이라는게 보건소의 사업을 이용하는 회사의 지도자를 말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왜 외부에속하는것인지..ㅠㅠ 그사업을이용하는 지도자의 직원건강에대한관심이니까 내부에 속하지않나요..?
(사업장은 보건소 밖으로 외부에요)
10. 166쪽에 수정인자에 대상자에 속하는하위개념에 개인,가족,지역사회만있는데 집단을설명한 칸은 없어서요..집단에대한설명 추가해야하지않나용 ?
(집단은 삭제하세요)
11. 166쪽의 환경영역에 포함되는 증상징후로 위협적폭행이 있는데 167에 심리사회적영역에 학대부분에 폭력적환경,성적폭행이 있어서요 .. 폭력측면에서 환경영역과 심리사회영역을 구분하는기준이 뭔가요?..
(환경은 지역사회의 폭력적 환경
심리사회는 개인적 차원)
또 167의 심리사회영역에 지역사회자원과의 의사소통 부분에 언어장애가 있는데 생리영역에 의사소통기술부족이 있어서요 .. 언어측면에서 심리사회영역과 생리영역을나누는기준이 뭔가요 ?
교수님..... 질문이많아정말정말죄송해요 ㅠ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