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원 / 3집 - 캡틴 가격/13,500원
돌아온 '집시 기타 히어로'... 박주원 3집 앨범 '캡틴' 발표
마술적 기타로 빚어낸 격정의 선율
이젠, 기다림이 놀라움으로 바뀔 시간
열정의 RPM을 높여라! 6현의 숨가쁜 질주가 다시 시작된다.
'집시 기타 히어로' 박주원이 3집 앨범 '캡틴'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9년 발표한 ‘슬픔의 피에스타’ 이후 만 2년만이다. 대부분 본인의 창작곡들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박주원의 물오른 멜로디 감각과 절정의 연주력으로, 전작들을 훌쩍 뛰어넘는 결과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캡틴 NO. 7'은 축구선수 박지성을 위한 곡이라 의미가 각별하다. '7'은 박지성의 국가대표 시절 백넘버다. 박지성의 도전과 열정을 드라마틱하게 풀어낸 이 곡은, 마치 그라운드의 거친 숨소리가 들리는 듯한 강렬한 멜로디를 들려주며 "역시 박주원"이라는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숨막힐듯 몰아치는 박주원의 기타 속주가, 박지성의 현란한 드리블과 거침없는 질주를 눈앞에 펼쳐놓는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 개그우먼 신보라가 집시여인으로 깜짝 변신해 화제다. 신보라는 이번 앨범의 유일한 노래곡 '그 멜로디'에 보컬 피처링을 해 멋진 집시 넘버를 완성했다. 신보라는 쉽지 않은 라틴 리듬을 자유롭게 소화해내며, 가수들 못지않은 타고난 음악성을 과시했다. 이외에도 박주원의 일렉 기타가 불을 뿜는 '승리의 티키타카', 화려한 불레리아스 리듬을 이용해 플라멩코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밀크쉐이크' 등 앨범 곳곳이 화제로 가득하다. 커버곡으론 빌리 조엘의 명곡 'Just the way you are'와 록 밴드 레인보우의 'Temple of the king'을 실었으며, 원곡과는 전혀 다른 박주원만의 감각으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평단으로부터 ‘젊은 거장’의 칭호를 얻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로 우뚝 선 박주원. 그의 불꽃같은 핑거링이 다시 시작된다. 한국에 이처럼 뜨겁고 화려한 기타 연주가 또 있었던가. 그 황홀한 집시의 시간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Track List
01. 겨울날의 회상
02. 카발
03. 캡틴 NO. 7
04. 승리의 티키타카 (Feat. 정엽)
05. Just The Way You Are
06. 명암
07. 밀크쉐이크 (Feat.KoN)
08. 그 멜로디 (Feat. 신보라)
09. 나의 새벽
10. Temple Of The 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