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5일 화요일 제주 동광초등학교(제주시 태성로 6) 학부모회에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에 후원금(1,005,800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6월 15일 토요일 동광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동광 어우렁장터’의 수익금입니다.
동광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지난해부터 장터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환경사랑’을 주제로, 바다유리를 활용해 마그넷을 만들고 병뚜껑을 녹여만든 재생플라스틱으로 키링을 만드는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도 자신에게는 필요하지 않지만 아직 사용가능한 다양한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 장터를 풍성하게 하였습니다.
동광 어우렁장터는 자원의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장터’로서, 자원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발적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2024 어우렁장터의 수익금은 전액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에 기부하였습니다.
제주 동광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제주 바다가 처한 여러 위기에 공감하였고, 해양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장터를 열고, 환경단체에 수익금 기부를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기부를 통해 동광초등학교 구성원들이 제주 연안에 정착해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에 대한 보호와 바다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더 널리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핫핑크돌핀스는 동광초등학교 학부모회로부터 받은 후원금을 해양생태계 보전활동 및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 보호에 소중하게 사용할 계획입니다. 장터를 열고 후원금을 모금하여 전달해준 동광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