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시클 : 트라이시클은 오토바이 옆에 바퀴달린 좌석을 붙여 개조한 코론시의 주 교통수단


수상보트(일명 방카)를 타고 코론섬으로 이동하여 카양안 레이크로 향합니다.
여기서 코론마을과 코론섬에 대한 구분이 필요 할 것 같다.
부수앙가내 일반적인 코론마을은 코론시청을 중심으로 각 관공서 및 상업시설, 코론 주민들이 생활하는 곳이고,
코론섬은 또 다른 섬으로 원주민 자치의 섬. 코론마을에서 호핑투어 및 실질적인 모든 관광이 이루어 지는 곳 즉, 원주민 섬입니다
코론(섬) 아일랜드는 지금까지 원주민 자치의 지역으로..
이곳 원주민의 주장은 자신의 오랜 선조부터 이어받은 섬 이라고 주장하며, 원주민 자치의 섬으로 관리되어 독자적인 자치행정을 펴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가끔씩 정부와 서로 자기주장이 있기도 한다고 하네요.
아무튼 현재는 원주민이 관리하고 있으며 여행자에게 시설관리 청소비 명목으로 입장료를 받고 있답니다
옛날에는 여권을 소지해야 만 섬에 입도 할 수 있었다고 하며, 2년까지 입장료는 없었다고 함.
원주민은 섬 깊숙한 곳에 모여 살고 있으며, 외부인(여행객)은 들어 갈 수 없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마을에서 파견된 주민이 받고 있으며, 수입금은 주민들에게 공통분배한다고 합니다.

카양안 레이크로 가는 도중 아름다운 경치는 사진을 찍지 못하였고, 동영상 촬영하였습니다.
저는 동영상을 많이 촬영했는 관계로 사진은 별로 없네요.
다른 일행은 사진 많이 있을텐데....... 아쉽네요.
동영상은 별도로 올리도록 하고 여기는 촬영된 사진으로만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은 아시아 10대 포토제닉존으로 선정된 카양안 레이크 가는 산 정상입니다.
지금 사진 상으로 배가 한척 들어오고 있는데, 우리도 저 곳으로 들어왔고, 많은 배들이 정박하고 있습니다.
나갈때는 좌측으로 나감니다.



포토제닉존 뒤쪽 동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고 사진을 찍고 있지만 이 동굴은 아무 관심도 없는가 봅니다. 이 동굴도 괜찮은 굴입니다.

여기가 유명한 카양안 호수입니다.
코론 섬의 특이한 경치를 감상하다 보면, 입이 벌려질 정도로 아름답고 조용한, 혹은 비밀스러운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방카를 타고 까양안의 입구로 이동. 약 5분정도 산길을 올라가다가 잠시 숨을 돌리고, 다시 5분정도 산길을 내려가다 보면 드디어 호수가 나타납니다. 관광객이 많아 시끌벅쩍 한 신비스러운 곳에서 수영과 스노쿨링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많지는 않지만(작은 물고기가 있음), 물속은 화산 폭발로 인해 생겨난 기암괴석과 특이한 암벽을 보는 것도 색다른 맛
호수 한가운데에는 호수를 지켜주는 조그마한 섬이 물안에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카양안 호수는 옛날에는 바다였는데, 화산 폭발로 호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70%는 민물이고, 30%는 바닷물이라고 하네요.


카양안 호수에서 스노쿨링 끝내고 이동

카누로 코론섬 라군투어







성아블로그에서 일부 글 펴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