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문화 옥저룡 옥웅룡 기원 미스테리는 홍산문화 민족기원을 밝힐수 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옥저룡 기원 미스테리는 홍산문화 민족기원을 밝힐수 있다 옥저룡 돼지용 의미. 홍산민족들 토템을 밝힐수 있는 옥품,홍산문화 민족은 다민족 복합공동체 일수 있지만.민족이동 경로와 중국역사서 비교룰 하면 동이한민족 고조선지역으로 조합이 된다.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옥저룡 연구와 옥저룡 기원에 대해서 중점 연구를 하고있다 홍산 상형문자,홍산상형문자 1800여 문자를 해석하면 옥저룡 홍산문화기원을 밝힐수 있다.
드래곤의 기원은 다양 한 주장을 하 고 있으며, 번개 변화, 뱀의 변화, 소 변경, 말 변경, 악어 변화, 물고기 변화, 도마뱀 변화, 해 마 변화 등이 있습니다. 많은 홍산 문화 중에서, 옥저룡은 훙 문화 지역에서 출토 된 훙샨 문화의 용 모양의 옥을 대표 하는 대표적인 것으로, 많은 수집 제품과 약력이 있다. 출판 된 제이드 카탈로그에서 국내외의 공공 및 민간 컬렉션을 포함 하 여 적어도 30 이상. 이 돼지 모양의 옥, 매우 현실적인, 기본적으로 돼지의 이미지를 유지, 모양은 거의 동일 합니다,
몸은 돼지 처럼 머리, 수직 귀 라운드 눈, 키스 전면 돌출, 프런트 엔드 및 더블 라운드 콧 구멍, 입 마이크로 장, 명백한 주름과 코의 다리를 드러내는 송곳 니를 표시 하는 원, 주름 중앙 고리 구멍은 밧줄에 걸 수 있는 뒤에 한 개 또는 두 개의 구멍, 매끄러운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머리가 특히 돼지 처럼 보이게 하는 반면, 발 없이 몸을 웅 크 리고 있는 것은 웜 처럼 보입니다.
이 돼지 머리 용 (벌레) 모양의 괴물은 자연에서 매우 신비 하 고, 그것의 아키타 입을 찾기 어렵다. "비 취 돼지 용"은 랴오닝 지 안 현에서 발견 되는 ' 옥 짐승 모양 '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에 대 한 학술 서클은 논쟁, 어떤 사람들은 돼지 라고 생각 하 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옥 짐승 모양 이라는 결론의 부재에, 드래곤 이라고 생각, 「 옥 돼지 용 」은 통칭 「 돼지 어머니 용 」 「 돼지 입 용 」 「 용 타이어 」에 이르기까지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래 사람들의 숭배의 대부분은 천연 동물과 식물의 자연 존재의 일종에서 온다, 원시 예술은 대부분 자연의 모방의 일종 이다.
용은 자연에 존재 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토 타입의 유는 정확 하 게 무슨 일이, 문은 다르다. 유이 롱은 특히 벌레와 같은 몸으로 말려 있었고, 일부는 그 프로토 타입이 애벌레 (qí카자르)에서 나오는 것을 믿는다 (그림 1 참조).
图1 金龟子或豆象的幼虫蛴螬 1 金龟子;2 蛴螬(金龟子幼虫);3 豆象;4 蛴螬(豆象幼虫)。
옥저룡 의 머리는 돼지의 특성을 분명히가지고 있기 때문에, 홍산 문화 사이트에서 돼지 해골의 발견으로 인해 일부는 또한 깔끔하게 배치, 야생 멧돼지와 국내 돼지를 모두 포함,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이 롱의 프로토 타입이 돼지 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이 보기를 보유 하 고 있는 사람들은 돼지가 선사 시대의 북동부 지역에서 중요 한 장례식이 고, 그러한 장례의 식은 사회가 부의 상징으로 이미 돼지를 사용 했을 때만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 합니다.
홍 산 문화의 조상은 자신의 삶 속에서 야생 멧돼지를 사냥 하는 것부터 번 식 돼지까지 오랜 역사 과정을 경험 했습니다. 돼지를 잡기의 과정에서, 돼지에 의해 상처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멧돼지와 폭력의 사나운을 놀라게. 멧돼지에 대 한 경의를 공 경 하 고 멧돼지의 힘을 얻기 위한 욕망을 경외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간은 돼지의 이미지를 이상 화 하기 시작 하 고, 멧돼지의 이미지는 시체에 뻗어, 용의 이미지로 진화 하기 시작 하 고, 점차적으로 부족의 토템이 되었다 하 고, 부족의 내부 관계를 통신 하 고 내부 응집력을 강화 하는 링크로 사용.
이런 식으로, 돼지의 첫 번째 용의 동상 같은 조각이 있다.
난징 대학의 왕 샤 오 둔 씨에 따르면, 훙 산 문화 옥저룡 의 전형은 돼지가 아니며, 돼지의 초기 배아 일 가능성이 있다. 다 수의 돼지 뼈가 이스트 shanui의 훙 샨 문화 유적지에서 발견 되었고, 15 개의 멧돼지 머리와 2 개의 사슴 머리가 싱 롱 트렌치 사이트에서 발견 되었습니다.
홍 샨 문화의 수천 년의 역사에서 (이는 바다 문화의 발견 이후 5000 년 지속), 홍 산 조상은 완전히 학살 과정에서 다른 단계에서 돼지의 배아를 찾을 수 있었다, 그들은이 인생의 크 리프와 진화에 대 한 과학적 설명을 할 가능성이 있었다, 그들은 경외심과 변화를 관찰 하 고, 그런 다음 자신의 예술적 창조물에이 신들을 조각 하 고, 결국 그들의 특별 한 상상력을 가진 용으로 승화 해야 합니다.
그에 게는 몇 가지 진실이 있습니다. 생물학적 진화의 이론을 읽은 사람은 누구나 인간을 포함 한 모든 척추 동물의 초기 배아가 외모와 유사 하 고, 큰 머리와 말린 몸을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이 롱, 특히 돼지와 유이 롱의 초기 배아의 형태학과 일치 한다.
홍 산의 조상은 어업, 사냥 및 축산에 종사 하 고 정당화 될 때 돼지의 배아와 접촉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사람들이 돼지의 초기 배아와 매우 유사 하다는 것을 오랫동안 발견 했 고,이는 인간의 돼지 공동 조상에 대 한 토템 개념을 초래 했으며,이는 돼지의 배아를 조상의 신들을 대표 하는 토템으로 숭배 합니다.
일부 고고학자 들은 "비 취 돼지 용" 체 지방, 일부 입과 꼬리 연결, 일부 입 꼬리 분리, 인간의 귀 처럼 C 모양으로 말린 것이 돼지와 뱀 이미지의 융합 이라고 믿습니다.
옥의 모양과 유사 하기 때문에, 중화 인민 공화국은 "짐승 모양의 항아리"로 알려져 있다.
어떤 사람들은 첫 번째와 마지막으로 연결 된 옥 돼지 드래곤이 위 환에서 태어나 고, 처음에는 가장자리가 날 카로 워 서 동물의 머리를 긁어 내 고, 나중에는 돌 도끼 처럼 희생의 의식으로 태어났다 고 말합니다. 또한, 일부 전문가 들은 "항아리" 용의 입 모양 분석에서, 곰 입에 가까운 것 같다옥저룡 ""을 앞으로 넣어. 이 문은 모두 신선 하 고 불합리 한, 더 주로, "항아리" 드래곤이 정말로 긴 경우, 그리고 노란 황제는 "곰" 전설 connote 라고 합니다.
이 전문가 들은 옥 야 수의 발견에서 곰 숭배의 사용자 정의 이기 때문에 비 취 돼지 드래곤은 돼지 처럼 하지만 곰 처럼 하지 않는 것을 믿는다 (그림 2-4을 참조 하십시오), 그 이유는 곰 토템이 있다:
① 홍 산 고 대 옥은 "소녀"를가지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비 취 짐승의 모양의 변종 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것은 마치 곰 처럼 보이는 두 개의 연단 처럼 보입니다. 돼지의 귀는 큰 하지만 처진, 곰은 모두 신성 하 고, 그 귀 우뚝 솟은 그 매력, 그리고 뿐만 아니라 서 서 걸을 수 있습니다. 장치의 모양과 비교 하 여 리곰 옥 짐승 모양 처럼 웅 크 고 "소녀" 처럼 똑바로 섰다.
② 훙 샨 문화 지역은 광대 한, 특히 북동부 지역에서, 곰 예배 관습의 역사가 있다. Ewenki 샤 머니 즘은 조상 곰으로 서 토템에 곰을 데리고 교회의 수호 성자로 서 원시 종교의 후반 형태 이다. 또한, 의식 중에는 곰과 바람 매장을 희생 하는 위대한 의식이 있습니다. 오로 춘은 또한 국가의 곰 숭배, 그들은 곰 "릭" (할아버지)에 게 전화를 하 고, 다른 사람, 무딘 칼의 가장자리 없이 곰을 죽이는 칼, 수 면으로 곰의 죽음, 장례식은 까마귀를 학습 할 때 곰 고기를 먹고, 장례도 울고 애도 하 고, 곰의 축복을 위해 반복적으로 기도 해야 합니다. 북쪽 동쪽의 민속
③에는 예배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암컷 곰이 새끼를 두 개를 찢 어 것 처럼, 밸브는 여전히 곰이 고, 나머지는 올 운 천 사람들의 조상 이다. 예를 들어 헌터가 곰을 죽 였 고, 나중에 그 곰은 몇 년 동안 실종 된 아내 였는 데,이는 곰이 사람에 대 한 실시 예 임을 증언 하는 것 이었다.
图2 石熊
林西县出土,内蒙古博物院展出。
图3 红山文化玉熊 天津市文物局文物处藏,国家馆藏三级文物。
图4 赤峰发现的红山文化彩陶熊兽头。
고고학자 궈 다 dashun은 랴오허 강 유역에 있는 옥저룡 출토의 이미지가 드래곤이 많은 동물의 조합이 며 돼지, 사슴, 곰과 새 들이이 동물 들 사이에 알려져 있다는 것을 증명 한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서로에 게 영향을 주며, 사람들의 끊임 없는 예술적 처리, 정제 및 궁극적 인 고정관념을 통해 서로 결합 합니다.
장 민 화 씨는 용의 기원은 복수형 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훙 산 문화 옥 룡의 이미지를 반복 해 서 연구 한 후, 저자는 씨 궈 dashun 씨 장 민 화에 동의 하지만, 동시에 용의 진화에서 돼지는 적어도 매우 중요 한 장소를 차지 믿고 있다. 돼지는 4000만 년 전에 처음 등장 했습니다.
강한 멧돼지는 심 술, 혼자 행동 하는 것을 좋아한다, 감히 사자와 호랑이와 싸울, 그리고 항상 위 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현대의 사냥꾼 들은 곰 들이 호랑이 보다 더 위험 하다는 것을 의미 하 고, 곰 보다 야생 멧돼지 들과 싸우는 것이 더 위험 하다는 것을 사나운, 그들의 말을 묘사 하기 위해 "돼지 두 곰 세 마리의 호랑이"를 자주 사용 한다.
옛날 사람들은 또한 멧돼지의 용기를 볼 수 있는 "brash" 문을가지고 있습니다. 홍 산의 원시 사람들은 치열 하 고 치열 한 짐승의 성격을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자신 보다 더 강하고 사나운 동물을 두려워 하 고, 숭배의 두려움에서 파생 됩니다. 고 대 일족 사회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물을 상징 하는 동물이 나 물건은 영혼이 있습니다.
훙 산 문화의 옥저룡은 돼지에 대 한 경외심과 갈망의 감정에서 원시적 인 사람들이 만든 마녀 숭배, 그리고 추상적 인 과장 된 변형 기술에 의해. 그것은 자연 개체의 모방이 아니며, 그것은 많은 개체의 간단한 조합, 하지만 대담한 선택, 과장, 종교적, 문화적 포기는 새로운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 수 없습니다. 신의 유물로 서, 그것은 분명히 원시의 영적 서 약을 내포 하는 것을 포함 하 고 원시 종교를 제공 하며, 사용자는 높은 동력 상태를 가진, 고귀한 사람 이다.
그래서 옥저룡의 이미지는 본질적으로, 반 짐승과 반 신 동물 숭배 이다. 요약 하자면, 새로운 고고학 발견이 대답 할 수 있도록 정확 하 게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