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되는 교회/행 4:32-37
성경 본문 : 사도행전 4:32-37
32. 믿는 무리가 한 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제 재물을 조금이라도 제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3.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얻어
34. 그 중에 핍절한 사람이 없으니 이는 밭과 집 있는 자는 팔아 그 판 것의 값을 가져다가 행2:45
35. 사도들의 발 앞에 두매 저희가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줌이러라
36. 구브로에서 난 레위족인이 있으니 이름은 요셉이라 사도들이 일컬어 바나바(번역하면 권위자)라 하니
37. 그가 밭이 있으매 팔아 값을 가지고 사도들의 발 앞에 두니라
=======================================================================================
할렐루야!
21세기가 시작되는 금년도 우리 교회의 표어가 "모델이 되는 교회"입니다. 저는 이 표어를 선정하면서 가슴이 뛰었습니다. 그렇다 우리 교회가 모델이 되자. 모델이 되는 거야 다짐하며 기도하며 결정을 했습니다. 저는 지금도 우리 은광 교회가 예루살렘 교회와 같이 가정의 모델이 되고 지역 사회의 모델이 되고 한국 교회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만 해도 정말 마음이 기쁩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 사도행전 4장 42-47절의 말씀은 전 세계의 모든 교회의 모델인 예루살렘 교회에 대한 말씀입니다. 예루살렘 교회가 전 세계 교회의 모델이 된 것같이 우리 은광교회가 이제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첫째는, 가정의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됩시다.
우리 교회에 나오는 모든 성도들의 가정이 예루살렘 교회와 같이 말씀이 있는 가정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이 있는 가정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예루살렘 교회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사도의 가르침을 받는 교회였습니다. 그 가르침은 곧 사도들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이었습니다.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가정이나 교회에는 놀라운 기적이 나타납니다. 이제 우리 은광교회의 성도의 가정마다 순 예배(구역예배)를 드리면서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고 그 말씀을 나눌 때에 놀라운 역사가 나타납니다. 할렐루야!
주일마다 이 강단에서 선포된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들의 가슴속에서 살아 움직이고 그 말씀이 여러분의 가정에까지 가서 선포되고 나눌 때에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시겠습니까?
일주일 후면 그 말씀이 유년 주일학교에까지 선포되면 그야말로 일주일 후에는 전 가족이 같은 말씀을 나누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게 될 줄을 믿습니다. 금년에 새로 시작된 순 예배는 옛날에 드리던 구역예배와는 전혀 다른 은혜로운 예배입니다.
이제 두고 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는 가정마다 놀라운 기적이 나타납니다.
할렐루야!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역사 하는 가정에는 사업이 일어납니다. 직장생활에 성공합니다.
걱정근심이 떠나갑니다. 모든 질병이 떠나갑니다. 자녀들의 앞길이 형통합니다. 원하는 모든 소원이 이뤄집니다. 반드시 아름답고 행복한 가정이 됩니다. 할렐루야!
둘째로, 지역 사회의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됩시다.
예루살렘 교회는 지역 사회에 큰공을 세우는 교회였습니다. 사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르침 받은 성도들은 이제 지역 사회에 나가서 소금과 빛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운 대로 이웃에게 사랑을 베풀었습니다.
자기들의 물건을 서로 통용했습니다. 네 것 내 것 따지지 않고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러므로 백성들에게 칭송을 받았고 하나님께서 그런 일로 인해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우리 교회도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교회도 금년에 10개 교회에 선교비를 보내기로 했고 지역사회를 위해서는 연산 1동 관내에 있는 독거 노인이나 소년 소녀 가장 네 가정을 선택하여 매달 5만원씩 돕기로 했습니다. 어제 통장님께 그 대상자를 선정해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이일로 인해 하나님께서 매우 기뻐하실 줄 믿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에서는 더욱 우리 은광 교회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런 일을 이제 시작에 불과하고 앞으로는 우리 교회가 이 지역 사회를 위해서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일을 할 것입니다.
우리교회가 할 이을 너무나 많습니다. 이제 저나 여러분이 힘을 합치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떡을 떼며 교제하는 아름다운 지역 사회를 이루는 사회의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할렐루야!
셋째로, 한국 교회의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됩시다.
예루살렘 교회는 세계의 모델이 되었지만 우리 교회는 한국에서 모델이 되기를 원합니다.
제 마음 같아서는 전 세계 교회의 모델이 되고싶다고 외치고 싶지만 혹시나 여러분이 비웃을 까봐서, 또는 남들이 믿지 못할 것 같아서 그냥 한국 교회의 모델이 되고싶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 교회가 한국 교회의 모델이 되기를 원합니다. 혼탁한 이 시대에 정말 교회다운 교회로서 한국 교회의 표상이 되는 교회,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교회다운 교회를 보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에 가보라!
목사다운 목사를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장로다운 장로를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집사다운 집사를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권사다운 권사를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교사다운 교사를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구역장 다운 구역장을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순장다운 순장을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찬양대다운 찬양대를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정말 말없이 헌신하고 충성하는 일꾼을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정말 순종 잘하고 겸손한 일꾼을 만나려면 부산에 있는 은광교회를 가보라!
정말 믿음으로 살아서 복 받은 대표적인 사람을 만나려면 부산 은광교회를 가보라!
이와 같은 역사가 우리 은광교회를 통해서 나타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할렐루야!
그 비결이 무엇일까요?
본문 말씀과 같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는 교회입니다. 겸손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침 받는 교회입니다. 열심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침 받는 교회입니다.
그리고 모이기를 힘쓰는 교회입니다. 모여서 뭘 합니까?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기도하고 능력 받아서 지역 사회에 나가서 전도하며 사회 봉사하는 것입니다.
또한 마음을 같이하여 떡을 떼는 즉 교제하는 교회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생활이 마음대로 안됩니다. 그러나 간단합니다. 예수님을 모델로 삼을 때 가능합니다. 사실 예수님 만이 우리의 모델이십니다. 우리의 영원한 모델이십니다. 예수님을 닮는 성도가 됩시다. 예수님을 닮는 가정이 됩시다. 예수님을 닮는 교회가 됩시다. 오직 예수님을 모델로 삼고 살아갑시다. 할렐루야! 그리할 때에 놀라운 역사가 나타납니다.
어떤 역사입니까?
권위가 나타났습니다. 사람마다 두려워했습니다.
무시당하는 교회가 아니고 권위가 있는 교회였고,기사와 표적이 나타나는 교회였습니다.
세상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날마다 부흥하는 교회였습니다. 할렐루야!
이제 우리 은광교회가 그런 교회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은혜목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