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 소 달구지로 농작물을 싣고 운반했습니다. 그런데 가다가 소가 한쪽발을 구부리고 쓰러지는걸 봤습니다. 대부분 발이 짱짱하지 않고 힘이 부치면 푹 쓰러지는데, 그런일이 한번 발생하면 그 소에 달구지를 채우지 못합니다 ㅎㅎ
다리에 힘이 부쳐서 사용할수 없게 됩니다.
사람도 마찬 가지라서 쓰러지지 않으려면 다리가 짱짱해야 합니다. 한번 다리가 풀리면 휘청거려서 잘 걷지 못하고 걸을때 위태위태 합니다 ㅋㅋ
그래서 화장실에 들어가서 나올때는 "발뒤꿈치 들기" 운동을 합니다.
가끔씩은 베란다에 화초들을 보면서 "발뒤꿈치 들기운동"을 합니다.
그러면 하루에 150개~ 180개 정도가 되는데 다리에 힘이 생기고 전체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어 몸 전체가 편안해 집니다.
아침밥을 먹을때는 꼭 빠지지 않은 것이 있는데 계란과 두조각 토마토입니다. 같이 먹이야
음식궁합으로
몸에 흡수가 제대로 됩니다 ㅎㅎ
꼭 달걀을 먹는 이유는 달걀은 병아리라는 생명을 탄생시키는 모든 것이 완벽한 갖춰진 식품이고 단백질 보충 제 이기 때문입니다.
흔이들 나이들수록 단백질을 먹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단백질은 근육과 신경을 만듭니다. 신경은 몸 어디에나 존재하기 때문에 계란은 꼭 먹습니다.
그리고 꼭 빠지지 않은 음식이 있는데
'고추멸치 조림'입니다.
예전에는 '김수미 반찬'을 따라했는데,
지금은 맛때운에. 옛날 방식으로 합니다. 얼마나 맛이 있는지, 다른 반찬은 없어도 '고추멸치 조림'은 있어야 합니다.
고추멸치 조림에 들어가는 고추, 멸치, 마늘은 음식궁합으로
고추는 혈액순환 및 혈압을 낮추고 멸치는 칼슘이 많아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마늘은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내 몸에 효자음식입니다.
어떤 분은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닭고기나 돼지 고기를 먹는데,
어렸을때 종기가 날때 닭고기를 먹으면 금방 종기가 크게 악화되었 습니다.
그래서 건강할때는 모르지만 몸에 지병이 생기면 염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가능한 잘 먹지 않습니다 ㅋㅋ
암환자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이 있지요. 바로 땅콩입니다. 땅콩은 지방덩어리라 땅콩을 먹으면 죽었던 암도 살아난다고 하지요.
그래서 좋아는 하는데 먹지 않습니다 ㅋㅋ
첫댓글 저두 땅콩 좋아하는데..ㅡㅡ
오늘부턴 안먹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안녕!
땅콩
먹을때는 고소한데
조심해야 합니다
@어짐 네
잘계시죠~^^
엄니랑 ㅎ
저도
멸치 고추 조림
엄청 조아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