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을 할려고 여러 병원을 다녔습니다.
그중에 모제림, 맥스웰, 다나, 압구정 연세의원이 젤로 괜찮은거 같더군요..
저는 모발이식은 숙련된 의사도 중요하고 모낭분리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모제림과 맥스웰은 모낭분리를 육안분리로 하더라구요..
이 시스템이 젤로 맘에 안드는 부분 이여서 일단 제외중이구요..
다나와 압구정 연세의원은 현미경과 현미경영상으로 모낭분리를 하더라구요..이 시스템이 일단 맘에 들더라구요..
다나는 현미경분리 해서 마음에 들긴 하는데...모낭 분리판을 도마식으로 된 나무판으로 사용한다고 하구,
아시다시피 나무 판은 물기가 없어서 모낭이 쉽게 마를꺼 같아...안좋을꺼 같다는 생각도 들구요..
압구정 연세의원은 홈페이지에서 보니깐..자체 개발한 물기가 많은 플라스틱판에서 모낭분리를 하더라구요.
물기가 많아서 모낭에 좋을꺼 같더군요...
이 두병원이 모낭분리 시스템으로 볼때는 괜찮은거 같던데..고수님들 생각도 듣고 싶네요..
다음으로 모발 이식수에 대해서 고민입니다. 모제림과 맥스웰은 4000~4500모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다나와 압구정 연세의원은 6000모 가능하다고 하구요..
다나랑 압구정에서 상담받을때 직접물어봤죠...
다른병원에서는 4500모 정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어떻게 이병원은 6000모가 가능하냐고 물어봤죠..
그랬더니 병원에서 하는말이 절개하는 방법과 봉합기술의 차이, 다년간의 수술경험으로 더 많이 절개를 해서 이식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물었죠...카운터기로 모발숫자 계산하는것도 아니구..수술날 절개를 해봐야 아는거 아니냐 했더니...
뒷머리 상태(탄력도, 밀도)보더니 시술했던 여러 경험상으로 6000모 이상 나온다고 하네요..
그럼 모제림과 맥스웰은 절개와 봉합기술 경험이 없어서 4500모만 가능하다고 했을까요?
많은 모발수 가능하다고 하고 비용을 더 받을수도 있을텐데..
굳이 4500모만 이야기 하는거 봐서는...제머리 상태가 정말 4500모만 가능할수도 있는데..다른병원에서 6000모 가능하다고 하는거는 괜히 비용더 받을려고 하는 마케팅인거 같기도 하구요...
아니면 정말 다나와 압구정 연세의원은 다른 특별한 기술이 있어서 6000모가 정말로 가능할까요?
정말 6000모 가능하면 두병원중 하나 선택해서 당장 할려구요....
어느 병원 말이 맞는지 정말 고민되고 헷갈리네요...
다나랑 압구정 연세의원에서 시술받으신분 있으면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다른 병원가서 상담을 더 받아야 되는지...완전 고민이에요...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모낭의 숫자는 애매한 부분이 많은듯 합니다. 실제로 자신의 모발굵기나 건강상태가 좋으면 생착도 좋고 풍성해 보이는 효과도 많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넓은 부위를 한꺼번에 절개하는것은 절대 바람직 하지 못합니다. 심한 당김현상이 있고(물론 피부는 시간이 오래가면 늘어납니다) 신경회복에도 그만큼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6천모를 한다면........아마도 아주 넓게 절개해야 할것같습니다.
차라리 비절개 방법으로 건강한 모발들을 중점적으로 채취해서 심는 방법을 강구해 보심이.....
의사들 하는 말이란......저는 대충 듣습니다. 그리고 모낭분리 기술에 대해서는 뭐 그렇게 깊이 신경쓰지 마시길......
6000모는 무리가 있지 않나요. 저는 3500모 심엇는데 6개월뒤 2차 수술 하기로 햇어요.. 되도록이면 4000모 이상 심지 말라고 하던대..
6000모는 좀심한듯하네요. 저도 기존모 밀도가 엄청좋은데 4000모 이식하면서 길게 절개했어요.
우선 모낭분리는 육안으로 하든 현미경으로 하든 큰 의미는 없습니다. 모낭을 분류하는 판도 마찬가지죠. 결과에 영향을 줄정도면 모든 병원이 시행을 했겠죠. 그리고, 두피탄력도만 충분하시면 어느 병원이나 6,000모 이상은 시술이 가능합니다.
대량이식은 말 그대로 모낭만 많이 떼어 되면 되거든요. 하다못해 한 줄로 부족하면 두 줄로 띄어내면 되죠. 6,000모면 정말 상당한 량인데, 해당 병원은 아마 밀도보강을 좀 더 염두해두고 시술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녀와보셔서 아시겠지만 원래 견적이라는게 의사의 관점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 일률적이지 않거든요.
많이 모호하시면 여러 군데 병원을 다녀왔을 때 받은 견적의 평균을 한 번 내보세요. 대략 그정도가 타이거76 님에게 필요한 견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견적을 냈다고, 혹은 더 적은 견적을 냈다고 실력이 없거나 돈을 밝히는 병원이라고 보기는 좀 모호하죠. 정말 이건 생각하기 나름이니깐요.
제생각에는 타이거님께서 방문한 병원중 제일 신뢰가 갔던 병원에서 시술 받는게 좋을까 싶어요 저도 2~3곳 돌아다녀봤는대 설명도 잘해주시고 신뢰가는 병원에서 이식수술을 했내요. 후회는 없구요 다만 지금 초기라 그런지 걱정만 앞섭니다. 잘되겠지요..
고수님들 의견 감사드립니다. 다른 병원을 가서 어느 정도 이식가능한지도 물어봐야 될꺼 같네요~
1500모 차이면 많은건데.. 1차로 절개식 6000모 하는 병원은 국내 어디에도 없습니다.. 한다고하면 미친짓입니다.. 정신차리세요..
제가 가로20cm 세로2cm 절개해서 3800 맥심멈으로 절개했는데 1차로 6000모 절개한다는 병원이 제정신인가요..
절개+비절개 혼용이라면 가능도 합니다... 혹시 혼용이라고 하진 안았나요..
혼용이란것도 트릭이 있습니다... 비절개는 아주조금 맛빼기로만 채취하고 90%가까이 절개식으로 하고 혼용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제가 바로 그 혼용에 당했죠.. 혼용이면 절개 비절개 반반씩 해야 그게 혼용이지 안그래요 의사 넘들 아주 돈독만 올라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