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두산전자 BG |
지원회사 직무명 | 품질관리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공채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vision :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가치창출을 선도하는 전자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재상 : 인화, 끊임없이 노력, 열린소통, 현명한근성(남의도움도 받을 줄 아는), 선택과 집중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작성
1. 지원하는 회사와 분야(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자유롭게 기술 하세요.
B2B 사업을 하고 있는 두산전자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품질관리분야에 지원을 결심하였습니다. 주어진 일을 계획에 맞춰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근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 수석을 목표로 시험공부를 할 때 전체 범위를 13번 정독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실험 결과 값을 얻기 위해 5일간 밤낮으로 실험을 진행했고 23번째 실험 만에 원하는 결과 값을 도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품질분야에서도 양질의 제품을 얻기 위해 계속해서 공정조건을 체크하고 밤낮없이 장비를 작동시켜야 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수행함으로써 향후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하여 빠른 적응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2. 본인의 장/단점과 입사 후 장점은 어떻게 활용되고, 단점은 어떻게 보완 할 수 있겠는지를 기술하세요.
[두산 전자의 특급전사]
강건한 체력과 정신력은 품질관리자로서의 필수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체력을 관리하기 위해 주 3회 체육관을 다녔습니다. 운동의 강도를 높일 때마다 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자신과 싸웠고 스스로 이겨냈다고 자부합니다. 이런 생활습관을 5년간 유지함으로써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아무리 힘든 일을 맡게 되더라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뚝심이 생겼습니다.
사람을 곧 자산으로 생각하는 두산에서 체력관리의 모범이 되겠습니다.
[늦은 출발이 아닌 충분한 준비]
반면, 걱정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일을 준비함에 있어서 남들보다 시간을 더 투자합니다. 이는 업무처리에 시간이 소요될 우려가 있기에 책상에 포스트잇을 붙여놓고 하루 일정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두산전자에서도 포스트잇을 붙일 수 있는 날을 꿈꾸며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3. 본인이 살아오면서 가장 도전적이었거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경험을 기술하세요.
[왕따에서 인기남으로]
신뢰를 쌓기 위해 배려와 경청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돌봄으로써 배울 수 있었습니다. 주어진 6주간 동안 최선을 다해 아이들과 친해져야겠다는 목표 하에 다음과 같은 노력을 했습니다.
첫째로, 보드게임을 통해 아이들과 동질감을 형성했습니다.
둘째로, 컴퓨터 게임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눈높이를 맞췄습니다. 그 가운데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행복해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신뢰를 얻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두산의 WiFi]
전공과목을 어려워하는 후배들의 도움이 되고자 멘토링을 했습니다. 가르치기 위해서는 확실한 지식을 갖추어야 했기에 자료를 준비하는 동안 스스로 전공지식을 깊이있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멘토링 결과, 참여한 9명 모두가 해당과목을 A이상의 성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고, 지식은 공유할 때 동반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했습니다.
[고객의 입장으로]
23군데의 가전매장을 방문했습니다.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기 전,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판되는 TV에 대한 정보와 고객의 반응을 판매자를 통해 조사했고, 녹음기와 노트를 통해 현장상황을 기록했습니다. 조사결과, 품질관리 분야로는 OLED TV의 수율 향상이 시급함을, 마케팅 분야로는 판매자들의 지식향상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품질관리가 가격경쟁력부터 판매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통해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needs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연구하는 품질관리자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