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6년 영국에서 만들어진 다큐멘터리 동물영화 'Born Free'의 title song. John Berry가 곡을 쓰고 Don Black이 가사를 만들었다. 이곡은 1967년 오스카상에서 두개의 상을 받았다. (original title song awards & music score awards) Matt Monroe 는 Walk away, From Russia with love, Wednesday child 등 힛트곡이 있으나 이 곡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한이후 이곡이 그의 signature song이 되었다. 어미를 잃은 새끼사자를 어른 사자가 될때 까지 키워 야생으로 돌려보냈다는 실화가 이야기 줄거리이고 Kennya에서 촬영되었다. '다큐멘터리 가족영화' 라고 부르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야생의 엘자' 라는 이름으로 1968년에 개봉되어 70년대까지 오랫동안 상영되었다.
'야생의 엘자' 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에서 개봉되었는데 Elsa 가 새끼 사자의 이름인가 봅니다. 저 이 영화를 못봤거든요. 새끼사자일때는 어떻게 기를 수 있었을거 같은데 다 커서까지 길렀다니 가능했을까 싶어요. 영화역사상 이런 맹수류의 동물이 주인공이 된건 처음있는 일이래요.
첫댓글 감미롭고 정감 가는 곡입지요.^^
'야생의 엘자' 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에서 개봉되었는데 Elsa 가 새끼 사자의 이름인가 봅니다. 저 이 영화를 못봤거든요.
새끼사자일때는 어떻게 기를 수 있었을거 같은데 다 커서까지 길렀다니 가능했을까 싶어요. 영화역사상 이런 맹수류의 동물이 주인공이 된건 처음있는 일이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