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 차량은 SM6 입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을 꼭 한번 하고 싶었던 마음으로 작업 예약과 함께
저희 매장을 내방해 주셨으며 아무래도 회원님 입장에서 오디오 대한 지식이 부족합니다
브랜드 선택에 장애가 있을테니 이런 경우 올라운드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구성-
PHASS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PHASS 1035SW 서브우퍼
RS 파일럿 4채널 앰프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
RS 인슐레이션 바닥 프레임 전체 방음
오늘 작업하는 SM6 차량은 순정 오디오를 통해서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합니다
HI-LOW 컨버터를 통해 순정 오디오의 하이 인풋을 연결받아 파워 앰프로 보내주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을 진행하기 위해서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줍니다
회원님은 어차피 탈거한 상황이니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노면 소음과 진동을
함께 제어시키기를 바라셨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방음 시공을 함께 진행할 수 있었던 상황입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방음 소재입니다
SM6 바닥 프레임 전체를 입력시켜 줍니다
경량소재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시공 이후에 냄새나 소재가 변질되지 않는 최적의 방음 소재입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트렁크 전체를 입력하는 공정입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이용하여 트렁크 라인까지 전체 입력이 진행되었습니다
분명한건 주행중 발생되는 소음에서 50% 감쇄시켜 한번 방음 시공을 진행하셨던 분들은
90% 재입고를 하실만큼 방음 이후의 결과물은 확실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카오디오 시스템 작업을 위해 스피커에서 앰프로 케이블 20m 연결시켜 줍니다
모델라토 1600번 1400번 트위터 - 미드우퍼 케이블을 선택하였습니다
가끔 입문자 분들이 스피커 케이블로 불필요한 지출로 낭비하는 분들을 볼 수있는데..
카오디오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건 스피커이며 투자 선택의 방향을 정확하게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블이 움직이지 않도록 와이어링 처리를 진행합니다!!
PHASS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일반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고음만 재생하기 때문에 2WAY 구조입니다
사진에 설치한 F55N 트위터는 와이드 레인지 타입의 스피커 입니다
기술적 차이
F55N 트위터는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콘 스피커에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탑재시켜
내부의 공기 회절을 통해서 미드레인지 주파수까지 재생이 가능하게 만듭니다
논리적으로 F55N 트위터만으로 3WAY 스피커의 환경을 구현시킬 수 있습니다
설게자는 일본 구로고치상으로 장인이 설계한 스피커 입니다
특징은 올라운드 타입으로 장르에 구분없이 예쁜 소리를 표현합니다
설치는 데쉬보드 상단으로 양면 테이프를 고정시켜 청취자 방향으로 자리를 잡아줍니다
참고로 순정 스피커 위치에 설치하는 스피커 튜닝 방법보다 소리적으로 본다면??
3배 정도의 차이를 보여주며 보컬의 톤을 데쉬보드 앞에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스피커의 운동성이나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철판의 진동을 제어합니다!!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로 스피커 가이드를 제작하였고
일본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가성비 기준으로 보자면 최고입니다
2.8옴 설계로 작은 출력에서도 풍부한 구동력을 보여주며
디스토션 [일그러짐] 대응력이 훌륭한 스피커 입니다!!
도어 방음과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서브우퍼는 PHASS 1035SW 선택하였습니다
인클로우져의 데이터는 설계자 구로고치상이 알려주었습니다
최저 주파수 28hz 구현시키며 저역의 농밀함을 느껴보실 수있습니다!!
트렁크로 쏘~옥 밀어줍니다 [격벽 작업]
저역의 농밀하다는 의미는 소리가 무겁거나 어둡지 않습니다
공간감을 구현시키는 저역의 깊이감이 상당하며 전반적으로 몽환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풍부한 저역을 확보하고 중 고역때의 마스킹 현상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서브우퍼 입니다!!
트렁크로 카오디오 시스템에 필요한 장비를 입력시켜 줍니다
왼쪽 RS 레귤레이터 - 오른쪽 RS 파일럿 4채널 앰프
RS 파일럿 앰프는 기본 OP 버브라운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넉넉한 출력으로 왠만한 스피커도 여유롭게 구동합니다
[장점] 소리를 부드럽게 표현시키며 따듯한 느낌이 강하다
[단점] 윤기가 부족해서 색감의 선명도 차이가 떨어진다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
알터에서 공급되는 전류를 받아서 일정한 전압을 앰프로 공급합니다
쉽게 앰프를 가동시킬려면 소비되는 전류가 필요한데 그것을 안전하게 잡아주는 장치입니다 !!
어비릴티 링크입니다
HI-LOW 컨버터로 순정 오디오와 앰프를 연결시켜주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단순하게 컨버터 역활만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순정 프리아웃 출력도 증가시켜 줍니다!!
정성스럽게 7시간에 걸쳐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켜 드렸습니다!!
-총평-
볼륨을 올려보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소리의 에너지감을 체험합니다
다소 무리스러운 높은 볼륨에서도 소리는 무너지거나 깨지지 않습니다
이런 디스토션 환경을 받쳐줘야지 소리의 해상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묵직하고 깊은 저역까지 울려주며 소리의 긴장감을 높여줍니다
SM6 회원님이 적어도 돈이 아깝지 않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드렸습니다!!
THE TENNESSEE WAL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