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11:14
영어 속담에 ‘보는 것은 믿는 것이다(Seeing is believing). 란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통용되는 원리는 아닐 것입니다. 특별히 신앙은 보이는 것에만 집중하지 않습니다. 현상 너머 계시는 하나님과 그분의 일하심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오심으로 어둠은 물러가고 하나님의 임재가 우리 삶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마음이 예수님으로 가득 차게 하고 그분의 이끄심에 순종하며 우리 자신을 그분께 내드려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고, 그분의 권세에 온전히 순종하고 있는가?
There is an English proverb, 'Seeing is believing.' But it will not always be a common principle. Especially faith does not focus on what is seen. It is because of God and His work beyond the phenomenon. Jesus' miscarriage of darkness receded and God's presence filled our lives. Now we must let our hearts be filled with Jesus, obey his leadership, and give ourselves up to Him. Are we full of Jesus' love and completely obedient to His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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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야! 예수께서 귀신을 쫓아내는 것을 보고 놀라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예수를 귀신의 왕 바알세불에게 기대는 자이며, 따라서 귀신과 한통속이라고 주장하는 자들도 있었다. 이를 반박하고 귀신을 쫓아내는 기적의 신적 기원을 증명할 표적을 요구하는 이들도 있었다. 믿지 않기로 작정하는 자들을 설득할 논리도 없고 증거도 없다. 불신의 창으로 본 예수님은 실상과 정반대로 보였다. 사실에 접근하는 내 마음의 눈이다.
Princess! Some people were surprised to see Jesus expel ghosts, while others claimed that he was a believer in Baalsebul, the king of ghosts, and therefore a connection with ghosts. Some refuted this and demanded a target to prove the divine origin of the miracle of expelling ghosts. There is neither logic nor evidence to persuade those who decide not to believe. Jesus, seen through a window of distrust, appeared to be the opposite of the reality. It is the eye of my mind that approaches the fa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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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을 바알세불의 하수인으로 보는 이들은 사실관계를 왜곡했을 뿐 아니라 최소한 논리도 갖추지 못한 자들이다. 귀신이 귀신을 쫓아내면 스스로 자기 세력을 약화시키고 자기 나라를 파괴하는 일이 될 것인데, 바보가 아니고서 그런 일을 할 자들이 어디 있겠는가? 예수님의 귀신 축출은 하나님 나라가 사탄의 나라를 습격한 사건이며, 더 강한 자가 더 약한 자를 결박하여 꼼짝 못하게 하고서 벌인 일이다. 사실 완전히 제거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때가 되고서야 이루어질 것이다.
Those who see Jesus as a servant of Baalsebul not only distorted the facts but at least did not have logic. If ghosts drive out ghosts, they will weaken their power and destroy their country, so who would do that without being stupid? Jesus' expulsion of the ghost was an incident in which the kingdom of God invaded the kingdom of Satan, and the stronger bound the weaker to get stuck. In fact, it can be completely eliminated, but it will only be done when it is the time of the Father of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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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을 바알세불의 하수인으로 비난하는 것은 이미 임한 하나님 나라의 실재, 하나님 나라의 왕이신 예수님의 실존을 부정하는 것이다. 그것은 단순한 오해나 실수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와 예수님을 향한 배도고, 반역이며, 적극적인 반대다. 왜냐하면 지금이라도 돌이켜 회개하지 않으면 그들이야말로 이전보다 더 완악한 사탄의 하수인들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To accuse Jesus of being a servant of Baal Sebul is to deny the existence of Jesus, the king of the kingdom of God, who has already arrived. It is not a simple misunderstanding or mistake, but a betrayal, treason, and active opposition to the kingdom of God and Jesus. Because if they do not repent now, they will be the servants of Satan who are more evil than bef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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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을 좋아하는 이 없겠지만, 예수님께 충성하지 않는 자는 본의 아니게 충성스런 사탄의 하수인으로 살게 될 것이다. 적극적으로 주께 찬성하지 않는 자는 사실상 불순종한 자들이다.(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다) 둘 사이에 걸쳐 있을 곳은 없다는 사실, 대단히 충격적인 말씀이다. 우리 내면은 하나님의 임재로 충만해 있는가? 예수님 사역의 핵심은 무엇이고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 분쟁은 망하는 길, 내 분쟁이 무엇인가? 나는 죄와의 단절 후 어떤 대안을 마련하였는가?
No one likes ghosts, but those who are not loyal to Jesus will unintentionally live as servants of Satan who are loyal to him. Those who do not actively agree with the Lord are actually disobedient. (A conscience that does not act is on the side of evil) It is a very shocking saying that there is no place between the two. Are we filled with God's presence inside? What is the core of Jesus' ministry and how should I respond? Dispute is the way to collapse, what is my dispute? What alternative have I come up with after the break from 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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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들린 자를 치유하심(14)
무리가운데서 발생한 고소(15-16)
첫 번째 논점(17-18)
두 번째 논점과 예수 안에서 임한 하나님나라(19-20)
강한 자vs더 강한 자(21-23)
더러운 빈집과 귀신의 비유(2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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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14a)
한 벙어리 귀신을(14b)
쫓아내시니(14c)
귀신이 나가매(14d)
벙어리가 말하는지라(14e)
무리들이 기이히 여겼으나(1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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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에 더러는 말하기를(15a)
저가 귀신의 왕(15b)
바알세불을 힘입어(15c)
귀신을 쫓아낸다 하고(1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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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더러는(16a)
예수를 시험하여(16b)
하늘로서 오는(16c)
표적을 구하니(1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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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저희 생각을 아시고(17a)
이르시되 스스로(17b)
분쟁하는 나라마다(17c)
황폐하여지며(17d)
스스로 분쟁하는 집은(17e)
무너지느니라(1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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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 말이(18a)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18b)
귀신을 쫓아낸다 하니(18c)
만일 사단(18d)
이 스스로 분쟁하면(18e)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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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19a)
귀신을 쫓아내면(19b)
너희 아들들은(19c)
누구를 힘입어 쫓아내느냐(19d)
그러므로 저희가(19e)
너희 재판관이 되리라(19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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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내가(20a)
만일 하나님의 손을 힘입어(20b)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20c)
하나님의 나라가(20d)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2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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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자가(21a)
무장을 하고(21b)
자기 집을 지킬 때에는(21c)
그 소유가 안전하되(2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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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한 자가 와서(22a)
저를 이길 때에는(22b)
저의 믿던 무장을 빼앗고(22c)
저의 재물을 나누느니라(2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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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23a)
나를 반대하는 자요(23b)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23c)
헤치는 자니라(2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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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운 귀신이(24a)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24b)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24c)
쉬기를 구하되(24d)
얻지 못하고(24e)
이에 가로되(24f)
내가 나온 내 집으로(24g)
돌아가리라 하고(24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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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보니(25a)
그 집이 소제되고(25b)
수리되었거늘(2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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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가서(26a)
저보다 더 악한 귀신(26b)
일곱을 데리고(26c)
들어가서 거하니(26d)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26e)
전보다 더 심하게 되느니라(2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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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견을 조심하라_Watch out for prejudice.
예수님의 사역과 하나님 나라_The ministry of Jesus and the kingdom of God.
바른 이해와 바른 신앙_the right understanding and the right fa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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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신앙은 은혜의 요소가 있지만 저절로 얻어지는 것은 아니나이다. 주님, 다시 한 번 이 세상의 지혜와 나의 경험이 사상누각임을 고백합니다. 말씀으로 자신을 점검하고 편견을 넘어 진리의 바다에 자기 생각과 결정을 던지는 과정이 필요하오니 주님과의 관계를 날마다 점검하고 정립할 수 있게 도와주옵소서. 어제 밤 에스더를 지켜주신 성령님이여 찬양을 받으소서. 하나님 나라의 주인이신 예수님은 귀신도 막을 수 없고 간교한 모함도 흔들어 댈 수 없습니다. 절망하고 패배감을 느낄 정국이지만 주님은 패배하시지도 않으시고 아직도 건재하시니 힘을 내게 하옵소서.
Lord, faith has an element of grace, but it is not achieved by itself. Once again, Lord, I confess that the wisdom of this world and my experience are missing. Help me check and establish my relationship with the Lord every day, as I need a process of checking myself with words and throwing my thoughts and decisions into the sea of truth beyond prejudice. Praise be to the Holy Spirit for protecting Esther last night. Jesus, the master of the kingdom of God, cannot stop ghosts and shake up cunning slander. He is a hopeless and defeated man, but the Lord is not defeated and he is still alive, so give him strength.
2025.3.13.thu.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