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먼저 새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오랜 중단과 약속을 자주 어긴 점에 대해서 면목이 없습니다.
나름 그럴만한 여러 사유들이 있어서 그런데 우선 일부라도 설명과 해명을 드리는 편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상품의 도입건은 최종적으로 무산됐습니다.
이건 저의 입장임과 동시에 상대편 업체의 입장이기도 합니다.
즉, 서로간에 조건이 안 맞고 마음이 내키지 않아 제쪽에서 더이상 협의를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저는 사업적이거나 사적인 이유로 인해 이러한 부분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이 많이 곤란하나, 이번은 제가 회원님들께 큰 불편과 실망을 드렸기 때문에, 입장과 이해타산을 불문하고 그대로 밝히려 합니다.
약 2년전에 미국의 첨가제 전문업체에 접촉하여 한국으로의 브랜드 도입여부를 협의하게 되었습니다.
그 회사 대표가 엔지니어링 분야에 종사한 전문인이고 한국의 한라중공업(현, 두산 디벨론) 미국법인장였기도 했기 때문에, 그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업체의 아이템들이 신뢰성이 있다고 보였습니다.
그래서 알리안트파워에 추가하여 그 브랜드의 한국 총판이 되기로 하고, 그 업체의 연료첨가제와 오일첨가제류를 한국에 도입하기로 협의와 진행을 하다가, 그 무렵에 미국물가와 환율이 크게 오르는 바람에 알리안트파워를 비롯하여 모든 연료첨가제들의 가격대비 사용가치에 대해 깊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알리안트파워는 큰 폭의 인상이 불가피하여 수입을 무기한 미뤘고, 다른 브랜드의 새로운 연료첨가제도 검토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매번 주유시마다 연료에 첨가하는 기존의 첨가제들이 현재의 연료와 엔진에 거의 이득이 없거나 해롭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들에 대해서는 현재 작성중에 있고 조만간 마무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모든 연료첨가제에 대량 들어가는 용제(솔벤트)와, 겨울철 전용성분인 동결방지제, 수분제거제, 세척제등이 연료와 엔진에 부담(부작용)을 주는 면이 있는 조건에서, 요즘의 기술적인 추세와 연료유통의 환경상, 연료첨가제를 사용할 필요성과 그것을 사용함으로서 얻게 되는 이득은 점점 미미해지고, 거기에 반대로 가격은 지나치게 비싸졌기 때문에, 매번마다 사용하는 연료첨가제는 구시대의 유물일 뿐 더는 매력이 없고 사용가치가 없다는 판단였습니다.
그런데 새로 발굴한 그 미국 업체의 연료첨가제는 용제의 함량이 거의 없이 유효물질들로만 배합된 고농축형이고, 국내 4계절에 무익한 겨울철 전용성분이 빠지는 데다가, 사용상 비용도 훨씬 적기 때문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계속 알아본 바에 의하면, 현재의 연료품질과 엔진성능을 감안하면 매번 주유시미다 첨가하는 형식의 연료첨가제는 재래식 개념이고, 실익이 별로 없다는 확신이 섰기에, 비록 기존 제품들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을 가진 고농축형의 제품이라도, 매번 첨가하는 형식의 연료첨가제는 더는 취급하지 않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1년을 넘겨 수개월을 더 끌게 되었고, 그후에 연료첨가제 분야를 제외하고 윤활분야만 진행하기를 미국 업체에 통보했으나, 그 업체의 입장으로는 주요 분야인 연료첨가제를 취급하지 않는 업체에 총판을 주기가 난처했던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 다시 수개월을 밀고 끌면서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인데, 그 업체의 CEO가 협상에 그리 적극적이지를 않아보여서 저 역시 도입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그 업체의 윤활유 첨가제가 미국과 유럽에서 나름 유명한 브랜드고 세라믹과 에스테르의 혼합인 컴플렉스 타입이라 관심을 둔 것인데, 협의 과정에서 받은 여러 자료와 성적서들을 분석해보면, 세라믹 입자 사이즈와 분포도면에서 기존 바그너사의 마이크로 세라믹이나 에코유니버설(에스테르 대체물질)의 성능에 다소 미달하고, 내구성(약효 지속기간)면에서는 식물성 물질인 지방산-에스테르 함유로 인해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추측)됨에 따라 바그너 대신에 그리 추천할만한 아이템도 아녔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이런 실망스런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나름 방법들을 강구중에 있습니다.
우선 바그너 오일첨가제들을 빠른 시일안에 입고하겠습니다.
그리고 연료첨가제에 미련이 남아있는 회원님들을 위해 다른 브랜드 상품들의 효능과 직구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코너를 신설하겠습니다.
(단, 여기서는 매번 첨가하는 방식의 연료첨가제는 사용가치와 효용성이 적다고 판단하였기에 더이상 추천하거나 취급하지는 않습니다).
바그너등 기존 파트너업체와 협의하여 기타 상품들에 대한 항공편을 통한 직구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윤활분야에 집중하고 금년 상반기 안에 새로운 윤활유 브랜드의 도입을 추진중입니다(합성유와 윤활첨가제).
그 업체가 정해지면 매번 주유시마다 연속으로 첨가하는 타입이 아니라, 주기적(간헐적)으로 첨가하는 방식의 고성능 연료첨가제를 출시하겠습니다.
우선 여기까지만 설명을 드리고 매번 주유시마다 첨가하는 방식의 연료첨가제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들에 대해서는 현재 작성중에 있는데 빨리 마무리하여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외비나 입장면에서 마음이 내키지 않지만 신의를 위해, 지난 2년간 접촉한 미국 업체에 대한 정보와 도입하려한 윤활 아이템을 아래에 공개합니다. (여기와는 전혀 상관이 없고 오히려 도울 이유가 하나도 없는 업체입니다).
AR9100 Oil Additive - Eliminate HEUI Injector Stiction – Archoil
https://www.archoil.com
연료첨가제와 오일첨가제 모두 항공편 직구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귀책으로 인해 오랜 기간동안 불편을 드려왔기 때문에, 회원님들 편의와 실익 위주로 카페를 운영하려 하기에, 이곳에서 취급하지 않는 브랜드와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공유와 직구방법에 대한 논의는 새로운 브랜드와 아이템들이 갖추어지기 전까지 제한하지 않겠고 오히려 권장합니다.
기다림은 꿈과 희망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하며
사장님과의 인연이 벌써 10여년을 넘었기에
어떤 마음이실지 넉넉히 짐작하고 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좋은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기원합니다.
카페지기이자 판매자로서 회원님들 기대에 맞는 기쁨을 드려야 저도 편한데 그러려고 한편으로만 가다가는 저도 회원들도 물건도 모두 장사할 물건을 팔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내키지 않아도 한번씩 멈춰서 고민하고 둘러엎고 하는 거라고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랜기간 회원입장이자 사업자입장으로 너무나 공감하는글입니다 상시 첨가형이 이제는 바뀌는 시대가 왔다는거에 저도 공부를 하고 대표님글도 올라오면 정독해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미노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깨닫게 되는 게 하나있는데 모든 일이 상대성을 가지는 거 같습니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나는 가만이 멈춰있어도 나와 주변간에 위상차가 발생합니다.
연료첨가제는 그대로인데 시대와 상황이 변하면 그 사용가치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걸 모른 척하고 어제도 그제도 팔았으니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계속 팔아야지라고 생각한다면 비록 상품은 과거와 하나도 변한 게 없어도 나쁜 상품을 속여 파는 결과가 됩니다.
똑같은 상품인데도 시대와 상황에 따라 평가가 달라져야 하고 시대에 맞는 상품으로 바뀌어야만 합니다.
십여년전에 NF쏘나타 나왔을 때 참 멋지고 다들 부러워들 했으나, 그렇다고 그걸 지금도 좋다고 홍보해가며 판다면 어떨까요.
델타 바이러스로 마구 죽어나가던 시절에 팔리던 코로나 주사와 약품을 지금 돈주고 사서 쓰라고 권한다면 비양심적이듯이 장사도 장사지만 언제 어떤 물건을 어떻게 파냐가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데이님 말씀 동의하고 존중합니다. 사실 바그너를 털어내려고 생각한 적도 있었고 그래서 대체용으로 새롭게 런칭할만한 업체를 유럽과 미국에서 찾아낸 것인데, 막상 세밀히 저울질해보니 구관이 명관였습니다.
이상하게 크게 끌리지는 않으면서 그렇다고 막상 다른 걸 선택하자니 그럴 이유가 뭔지 모를 그런 브랜드가 바그너같습니다. 아무래도 바그너 박사의 천재성과 열정이 상품에 녹아있는 거 같고 세상에서 가장 고가의 자동차인 모터스포츠와 클래식 골동품차에 특화된 브랜드 특성상 하이엔드 냄새가 나는 이유같습니다.
매우 동감합니다.
@물술꿀불 저는 바그네제품 기존 제품외 다른 제품이 입고되어도 가격 불문하고 구매할 생각입니다.^^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지기님의 고뇌가 느껴집니다. 화이팅!!!
안녕하세요? 격려말씀 감사합니다. 어떻게 털어놓을지를 오랜 시일동안 고민했는데 오히려 제가 위로를 받고 있네요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고생하셨고 좋은소식 기다리겠습니다
건강과 보람가득한 새해되세요!
오래도록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에 더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행운이 따르기를 바라겠습니다.
알리안트 파워 넣고 안넣고 차이가 극명합니다ㅠㅠ 저는 매주유마다 넣지않고 1000-1500km 사이에 넣습니다 달라요 그 출력과 부드러움, 인젝터에 거침없이 분사되는 그 연료의 느낌이 있습니다
알리안트파워 첨가제는 요즘 엔진과 연료기술에 최적화된 가장 최신 기술로 만들어진 신제품이라 성능이 좋은 게 사실이나, 국제적인 기술추세와 국내 연료품질을 감안하면 매번마다 연료에 넣는 방식의 첨가제는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잦은 사용 자체가 지나친 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런 연료첨가제를 자동차 제조사나 인젝터 제조사에서 만들어 직접 유통하는 경우도 흔히 있었으나 점점 하나둘씩 손을 떼고 사라져 요즘엔 전혀 찾아볼 수 없게 된 점도 그 증거입니다.
매번 주유시마다 첨가하는 방식의 연료첨가제를 근래에 와서 글로벌 전문기업들이 왜 하나둘씩 손을 떼고 추천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해 볼 때입니다.
자동차 회사나 인젝터 제조업체의 브랜드가 붙은 연료첨가제들은 모두 하나같이 일년에 한두번 정도만 쓰는 one-tank treatment타입입니다.
연료와 엔진에 대한 적합성면에서 그리고 안전성과 효능면에서도 긴 주기로 한번에 강력하게 처리하는 그 방식이 요즘차에 낫기 때문입니다.
매번 주유시마다 첨가하는 연료첨가제는 one-tank treatment 방식의 연료첨가제에 비해 청정제의 함량이 낮고 종류가 달라 처리 효율도 one-tank treatment 방식만 못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좋은 제품 출시 기대하겠습니다.
오래도록 변함없이 믿고 성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동안 여기 상품도 엄청 구매해 주시는데 반가운 소식 못 전해드려 죄송합니다.
어떻게든 좋은 결과를 내놓겠습니다.
@물술꿀불 전 제가 쓰는 제품이 좋으면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로 많이 드립니다.
애플화공부터 지금까지 믿고 사용하고 있고 주변사람들도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알리안트 제품이 이제 사용을 못한다고 주변인들에게 말씀드렸더니 너무 아쉬워하지만
더 좋은 제품 발굴하신다니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제품 발굴도 좋지만 건강 잘 챙기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번창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구찌루이토리 네 언젠가도 그런 얘기를 하신 게 기억나는 거 같습니다. 동료분들께 추천해 주시고 나눠쓰신다는..
사실 그런 회원분들이 많아서 브랜드와 아이템 선정에 어려움이 생기는 게 사실입니다.
마치 식당이나 서점에 들어가서 간단히 생각하고 고르면 될 일을 자꾸 비교하고 고민하게 되서 결국 시간을 끌다가 그냥 나오게 되는 그런 경우처럼 이번 일도 조금 그런 면이 있었습니다.
잘해보려는 의욕이 커서 그게 오히려 짐으로 작용한 거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화목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나다인부터 쭉 이용해왔는데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오랜 고객님이신 회원분의 격려와 기대에 맞게 처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 주시면 좋은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리안트파워도 수량을 좀 줄여서 같이 판매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사장님.
요즘 국내외의 자동차 회사나 인젝터 제조사들이 유통하는 모든 연료첨가제들이 어쩌다 한번씩만 드믈게 사용하는 one-tank treatment 방식의 연료첨가제들이고, 지금부터 10여년전까지만 해도 한창 유행하던 타입인 매번 주유시마다 첨가하는 연료첨가제는 유수의 기업들이 모두 손을 떼고 요즘엔 찾을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그 대신에 자동차와 인젝터 제조사들이 순정으로 보유하고 유통하는 제품들은 모두 길고 일정한 주기마다 사용하는 one-tank treatment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요즘차에 연료첨가제가 필수인데 그 방식은 one-tank treatment 타입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반면에 매번 주유시마다 첨가하는 방식의 연료첨가제는 하나같이 중소기업이나 비전문 업체에서 개인들을 상대로 팔려고 만들어 유통하는 게 전부입니다.
국내나 국외나 매번 주유할 때마다 첨가해주어야 할 만큼 연료품질이 낮은 시절에 만든 게 그런 제품이기 때문에 친화성에 한계가 있고, 그동안 연료와 엔진의 추세가 많이 달라진 상황에서 계속 추천할만한 아이템이 아니라 국제적인 추세에 맞게 one-tank treatment 방식으로 가려는 것입니다
감사드리며 사업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그간 마음고생이 엄청나섰을거라 생각됩니다
건강 잘 챙기면서 일하시길바랍니다!
염치없지만 그래도 이런 계기로 인해 낯익은 회원님 한분한분께 격려말씀 듣고 인사한다는 것이 좋기도 합니다.
실망드려 송구하고 조금 더 노력해서 좋은 성과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행운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영리를 추구함에 있어 초심을 잃지 않고 정해놓은 소신대로 움직인다는 것은 말 만큼 쉬운일이 아니란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처음 이곳을 접했을때 20대였는데 어느덧 40대가 되었네요.
긴 시간동안 그 자리 그대로 계셔 주셔서 참으로 고생하셨고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유산균님께서 예전에 언젠가 그것도 스마트폰으로 장문의 글을 올려주신 일이 기억나네요.
참 세월이 그야말로 장마철의 개울물같이 떠내려가는 거 같고 시간이 가장 무섭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데, 그 어느덧이라는 게 누구나 느끼는 놀라움같습니다. 그래서 사람이든 상품이든 회원님들께 세월과 나이에 걸맞는 나은 모습을 보여드려야 하는데 그게 의도처럼 쉽지만은 않네요. 이런 칭찬과 덕담 들을 자격이 없는 입장이지만 바라시는만큼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새해 모든 일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히려 믿음이갑니다. 그동안 너무 수고 하셨네요. 맘고생도 하셨겠고요.홧팅입니다
하하 글쎄요... 송구스러워서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알리안트파워를 접으려고 하기 전에 애용자분들과 현지 본사 직원들이 눈에 밟혀서 해외직구나 국내 다른 업자에게 무상으로 넘길까도 고민해 봤습니다. 모든 일이 다 그렇듯이 그런다고 한가지 고민은 사라져도 다른 고민이 새로 생기게 되더군요.
매번 넣는 첨가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알리안트파워 제품의 직구 경로를 터놓게 되면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게 되고, 국내 업자들에게 사업권을 넘기자니 그걸 과연 얼마나 쳐올려서 팔게 될지 뻔하더군요.
2가지 경우 모두 제 입장에서는 이득이 하나도 없으면서 오해나 후회를 초래하게 될 거 같아 하나의 길을 정하고 브랜드를 털기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선택이 떳떳하고 잘했다고 생각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더 기다리겠습니다.
덕담 감사합니다. 항의대신에 위로를 받으니 제가 오히려 씁쓸한 기분이 들고 너무 죄송하네요.
아픈만큼 성숙해지듯이 좋은 성과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행운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사장님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해마다 악화되는 지구 환경속에서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케미컬류에 대한 전문 지식이 미비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사용시의 유불리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역할까지 대신 해주느라 많은 숙고를 하시고 있는듯 합니다.
그 덕분에 소비자는 힘 안들이고 최적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 편하고 좋습니다.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렵고 힘들수록 건강 잘 챙기시고 끼니 거르지 마십시요.
전혀 절대 조급하지 않습니다.
구매해 놓은 캐미컬들이 거의 바닥이지만, 사장님의 고민과 고뇌가 우리에게 얼마나 큰 혜택과 만족감을 주시는지 설명하면 입아플 정도로 많이 겪어봤기 때문에 차분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24년도 한 해도 늘 건강하시고 언제나 먼발치에서 응원하고 있겠습나다!
제가 스타나다인부터 사용하면 사장님의 이미지는 신뢰가 깊은 분이라는 얼마가 걸리든 기다릴테니 건강유념하시고 화이팅입니다^^
노고에 감사 말씀 올립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아마 회원님들 대부분 이해하실겁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음 좋겠네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너무 마음고생하는거 같아서 죄송한 마음까지 듭니다. 그동안 좋은제품을 편하게 구입하여 사용한거 같아요. 저도 여기에서 구입하여 회사동료들과 같이 쓰고 있습니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응원하겠습니다.
많이 기다리기는 했지만,
충분히 심사숙고 하셨을 것을 믿기 때문에 다음에 추천하실 원탱크 트리트먼트 제품을 기다리겠습니다.
지금은 새로 산 디젤 엔진차라서 연속으로 2병째 넣고 있는데,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면, 저도 2000킬로마다 1번씩 넣으며너 버텨야 겠네요.
믿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무리 없이 진행해주십쇼^^
항상 소비자를 최우선 생각하시는 님의 고뇌에 감사드립니다
새해 건강하시기 기원합니다
역시나 사장님께서 마음고생이 심하신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사장님께서 이 사업을 유지해주신다면 그저 감사하게 기다릴 뿐 입니다.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올해도 건강하세요.
one-tank treatment 방식의 첨가제가 아무래도 편리할거 같아 기대가 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래도 묵묵히 응원하고 기다리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그동안 다사다난한 일들이 많으셨던것 같습니다.
여기계신 많은 분들께서 재촉없이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었던 이유가 대표님의 판단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년동안 불철주야 뛰어다니시며 자료를 찾아보고 의심하고 검토하고 하는 그런 과정을 다들 인지하고 있기에 별 불편 없이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한걸음씩 나아가 말씀하신 합성유와 윤활첨가제가 나오면 그때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 )
무엇보다 항상 건강을 우선순위로 두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ㅠㅠ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화이팅하세욤!ㅇ!
여러가지로 고생이 너무 많으셔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저희가 항상 응원합니다 건강조심하시고요 화이팅 하세요 ~
고생이 많으십니다
요즘은 알라안트 역체감이 많이 듭니다만, 기다리다 보면 좋은 소식 있으리라 믿습니다 힘네세요
모든게 마음처럼 다 이루어지면 누구나 좋겠죠 그러나 그렇지 못하다고해서 주저하고 의기소침하면 발전할수 없을겁니다. 응원할게요
카페지기님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ㅎㅎ 스타나다인부터 참 잘 사용해왔는데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점은 아쉬울 수밖에 없을거 같습니다ㅜ 이럴 줄 알았다면 패트롤 몇박스 미리 쟁여놓을껄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ㅠ 좋은 제품 지기님 덕분에 잘 사용했고 차량 첫 구매후부터 사용해왔던 K7은 지금도 엔진상태 하나만큼은 정말 좋습니다 ㅎㅎ
더 좋은 제품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건강 잘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준비하시느라 기존 제품 매출도 없어서 힘드셨을것 같은데. 다시 번창하길 바랍니다.ㅜ 고생많으셨네요.
개인적으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지난 몇 년을 보내는 중입니다.
그런 이유로 모든 소셜네트워크 활동 자체를 정지하고 살다시피 하고 있다가 오랜만에 들어왔습니다.
들어오자마자 뭔가 변화가 있구나 느꼈는데, 느낌이 사실이었네요.
물술꿀불님의 고충 잘 이해했습니다.
스타나다인 때부터 꾸준히 사용해 왔는데 제품 잘 쓰고 있지만
주인장님이란 사람을 더욱 신뢰하게 되는 것이, 판매해서 돈을 벌고자 했다면 이와 같은 글 절대 쓰지 않았을 거란 사실이죠.
'어? 제법 팔리네! 고정 고객들도 계속 늘어가네! 돈 되겠다~' 이런 마음이었다면
이렇게 솔직한 얘기를 할 이유가 없고 반대였겠죠.
사람 속은 모른다 합니다. 하지만 수 년 간 보아온 일관된 모습을 보면 느끼는바가 있지요^^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