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상 |
원 인 |
대 책 |
1)압축기(전동기) 보호계전기 동작 |
전자접촉기 불량에 의한 접촉불량. 운전압력이 높다. 압축기의 단속운전. 압축기 베어링의 급유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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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기의 배선상태를 조사한다. 전자접촉기를 체크한다. 냉각수 유량을 점검한다. 유압을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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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저압측이 높다 |
고압측이 높다. 팽창변이 많이 열려 있다. 냉수(chilled water)의 유랑이 많거나 온도가 높다. 압축기 벨브가 손상되어 압축상태가 나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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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응축 가스는 다음 고압측에서. 팽창변의 개도를 조정한다. 냉수량을 조절 한다. 열부하 상화을 검토후 조치한다. 압축의 OVERHAUL 시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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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저압측이 낮다 |
냉매가 부족하다. 팽창변이 막혀 있다. 냉매라인이 막혀 있다. 스트레이너가 막혀 있다. 증발기에 스케일이 많거나. 냉수온도가 매우 낮다. 냉수량이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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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누설을 체크하여 가스를 주입. 팽창변을 체크한다(수분에 의한 것인지 고장인지). 냉매라인을 점검하여 조치한다. 매년 세관작업을 하여 사전조치 한다. 열부하 상화을 검토후 조치한다. 냉수펌프를 점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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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압축의 과열 |
베어링의 급유 상태불량 베어링이 마모가 심하다. 압축기의 토출변이 누설된다. 고압 압력이 높다. 전동기의 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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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측에서... 부품의 교체시기 도래. 전항과 동일. 냉각수 펌프를 점검한다. 쿨링타워의 펜및 산수관을 점검한다. 냉매를 조절한다. 전동기의 부하를 체크하고. 절연상태를 체크한다.(메가체크) |
5)고압측 압력이 높다. |
응축기내 불응축가스 혼입(공기) 냉각수 온도가 높거나 수량이 적다. 응축기 냉각관에 스케일 부착. 냉매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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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응축기를 방출한다(안되면 재진공할 것). 냉각수 유량을 체크해 보고. 쿨링타워를 점검한다. 냉각수 펌프를 점검한다. 냉매를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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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유압이 낮다 |
미증발 냉매가 크랑크 케이스로 회수된다.
윤활유의 부족. 유압 조정변의 개도불량. 베어링의 마모. 오일 스트레이너 막힘 오일 펌프 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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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전에 전워을 투입한다(5시간) 오일히터를 체크하여 교체한다. 윤활유를 보충한다. 유압조정변을 조정한다. 전문업체 통보 협조를 구한다 오일 스트레이너 청소. 오일 펌프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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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시력 테스트 중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