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새 날 주셔서 새로운 삶을 살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들꽃가족과 함께 새벽예배를 드리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임마누엘의 하나님의 은혜로 동행하는 기쁨의 날 되게 하소서.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실 때에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로 지나가시다가 한 마을에 들어가시자 나병환자 열 명이 멀리 서서 예수님을 만나 소리를 지른다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17:11-13)
나병환자가 함께 모여 있던 것으로 봐서는 예수님께서 지나가시던 이 마을 근처에 나병환자들 따로 모여 사는 곳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그 곳 사람중에 열 명.. 나병환자들 중 그래도 자신의 삶을 포기하지 않고 나을 수 있을거라는 희망을 갖고 살아가던 사람들로 보여진다.
'예수님을 만나' 이 열 명의 나병환자들은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예수님을 꼭 만나야 한다는 간절한 마음이 느껴진다. 예수님을 멀리서 꼭 한 번 만이라도 만나면 나을 것 같은 소망으로 예수님의 기적과 이적을 행하시는 소문을 듣고 예수님이 언제쯤이나 지나가실까 늘 예루살렘쪽만 보고 있었을 것만 같다.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드디어 예수님을 멀리서 본 나병환자 열 명은 나병이 낫고자하는 간절함으로 예수님을 향해 힘껏 소리쳤을 것이다. 마을의 규정을 어기면서까지 죽을각오로 말이다.
사랑의 하나님 이들처럼 저와 우리성도님들 모두가 주님을 꼭 만나야겠다는 소망을 날마다 품게하시고 복음이 들리도록 들을 귀를 열어주시며 주님은 치유와 회복의 능력이 있으심을 믿음으로 간절한 마음되어 부르짖게 하소서.
14 보시고 이르시되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하셨더니 그들이 가다가 깨끗함을 받은지라
이 말씀안에 10명의 나병환자들이 얼마나 자신의 병이 낫고자 간절했는지를 보여주신다. 예수님께서 '깨끗해 졌다 또 다 나았다' 라고 말씀하신것도 이니고 나병에 걸린 그 상태로 제사장들에게 가서 몸을 보이라는데도 그 말씀에 순종해서 간다. 나였으면 낫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갑니까 반문했을텐데 그들은 예수님이 명하신대로 행한다. 그럴 때 가다가 깨끗함을 받았다.
여기서 주님은 두가지를 깨닫게 하신다. 10명의 나병환자들이 얼마나 낫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는지를.. 또 예수님이 명하신것에 복종하여 행할 때 치유의 역사를 이루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신다.
내게도 이들처럼 오직 예수님을 만나야 낫는다는 간절함이 있기를 소망한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역사를 이루심을 믿음으로 순종하기를 기도드린다.
19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가라 내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깨끗이 나음 받은 열 사람 중 한 사람이 자기가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돌아와서 예수님의 발 앞에 엎드려서 감사를 드리는데 그 사람은 사마리아 사람이었다.(17:15-16) 나머지 아홉 사람은 가족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려고 갔을까.. 예수님께서 그 아홉 사람도 찾으셨지만 그들은 나음을 받고 자신들의 길로 갔다.
당시 죄인이며 불치병이었을 나병환자는 이방인 이었으나 하나님께 영광을 드린다. 이 사람에게 예수님은 죄사함과 구원의 은혜를 부어주셨다. (17:18-19)
믿음의 적극성을 보게 하신다. 지나칠 수도 있던 마을에 열 명의 나병환자의 간절함을 예수님은 아셨기에 먼저 만나주셨고 치유해 주셨음을 깨닫게 하신다. 또한 나음받아 감사함으로 주님앞에 나온 자는 영생의 축복까지 얻게 하신다.
교인과 그리스도인의 다른점을 라디오에서 들은적이 있다. 자신의 문제를 해결받으면 세상처럼 행동했다가 문제가 또 터지면 교회를 찾는 사람이 교인이고 자신의 문제를 해결받은 것에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예수님을 붙잡으며 이후 주님을 섬기고 헌신 봉사하는 변화된 삶을 사는 사람은 그리스도인 이라는 말씀이었다.
십자가의 구원의 은혜로 영생을 소망하게 하심이 얼마나 감사한지.. 그 은혜로 이 땅에서도 평안을 누리며 살게 하심이 또한 얼마나 감사한지 깨닫게 하심에 감사를 드린다.
주님이 내게 먼저 만나주실때 감사함으로 주님 손 꼭 붙잡는 믿음의 적극성을 갖고 주님께로 나아가기를 바라며 나와 우리 성도님들과 기도하고 있는 작은영혼들에게 믿음으로 구원의 은혜가 임하여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기를 기도드린다.
구원의 하나님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이름만이 구원을 이루심을 믿습니다. 오직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만이 치유와 회복의 역사를 이루심을 믿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따라 분별하게 하셔서 주님이 만나주심을 알게 하시며 작은영혼을 위해 적극적인 믿음으로 간절히 부르짖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를 죄에서 구원하신 그 은혜가 저를 통해 복음이 되어 믿지않는 자에게로 흐르는 통로로 사용 하소서. 감사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