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13(일) 성경 진리를 공고히 함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 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드러난 예언의 계보를 좇아 전진함에 따라서 차례대로 펼쳐진 진리들은 오늘날도 진리이며, 거룩하고 영원한 진리이다. 예 언에 있는 진리의 사슬을 고려하면서, 우리의 과거 역사의 경험의 한 계단 한 계단을 지나온 사람들은 모든 빛줄기를 받아들이고 순종할 준비가 되어 있 었다. 그들은 기도하고 금식하고 연구하였으며 감추어진 보화를 찾듯 진리를8 파헤치고 있었다.
그리고 성령께서 우리를 가르치고 인도하고 있다는 것을 우 리는 알고 있다.
많은 이론들이 진리의 외양을 갖추고 진전되어 왔지만 지나치게 잘못 해석 되고, 성경이 잘못 적용되어서, 그들은 위험한 오류로 인도되었다. 우리는 진 리의 모든 면면이 어떻게 세워졌는가 하는 사실과, 하나님의 성령께서 그것에 인 쳤다는 것을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여기 진리가 있다” “내가 진리를 갖 고 있다. 나를 따르라”는 음성이 계속해서 들려온다. 그러나 “그들을 따라 가 지 말라. 내가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어도 달음질하였느니라”(렘 23:21 참조) 하는 경고가 주어졌다.
주의 인도하심은 분명하며, 진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그분의 계시는 아주 기 이하다. 주 하늘의 하나님께서 그 하나하나를 세우셨다. 그 당시 진리였던 것 은 오늘날도 진리이다. 그러나 “이것이 진리이다. 내가 새 빛을 가지고 있다”라 는 음성이 그치지 않고 들려온다. 그러나 예언의 선상에서 이 새 빛은 말씀을 잘못 적용했음이 드러났고,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을 붙들어 주는 닻도 없이 표류하고 있다.
만일 말씀의 학도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인도하시면서 계시하신 그 진리를 취하고 이해하고 소화해서 실제 삶에 적용한다면, 그들은 그때 빛의 통로가 될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이론을 연구하기 위해 결심한 자 들은 진리와 오류를 혼합시켰고 이러한 이론들로 인기를 얻고자 노력하였으나 그들의 초는 거룩한 제단에서 불붙이지 않았음을 입증하였다. 그들의 불은 어 두움에 빠져버렸다. 원고 17권,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