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들은 보잉의 CST-100 스타 라이너 우주선이 조종되지 않은 최초의 우주 임무를 시작하기 전에 연료를 공급할 준비를합니다.크레딧 : Boeing
플로리다의 전 우주 왕복선 격납고 내부에서 일하는 보잉 전문가들은 이번 달에 우주선이 발사대에 출시되기 전에 이번 주 첫 우주 비행 준비가 된 Starliner 캡슐에 연료를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급증하는 이정표는 Starliner 출시 캠페인의 주요 단계입니다. 보잉은 12 월 17 일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일주일 내내 국제 우주 정거장 (International Space Station)으로의 시범 임무를 이륙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우주 정거장으로 향하는 최초의 Starliner 우주선에 연료를 공급하기 시작한 것은 엔지니어가 월요일에 승무원 캡슐 중단 테스트 중에 사람의 실수로 낙하산 배치 오작동이 발생했다고 결론을 내린 후 시작됩니다.
보잉과 NASA 관계자는 목요일, Starliner 패드 중단 테스트의 초기 결과에 대해 기자들에게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 캡슐은 선박의 중단 엔진을 5 초 동안 발사 한 후 스러 스터를 사용하여베이스 히트 실드를 뒤집어 바닥으로 향하게했습니다. 보잉은 3 개의 주요 낙하산 중 2 개만이 배치되어 파일럿 슈트와 주요 슈트 중 하나 사이의 보안 연결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캡슐의 서비스 모듈은지면으로 떨어지기 위해 쏘아졌고, Starliner는 기본 열 차폐와 에어백을 팽창시켜 발사대에서 1 마일 떨어진 거리에서 선박의 착륙을 완충했습니다.
Boeing의 상용 승무원이자 Starliner 프로그램 관리자 인 John Mulholland에 따르면 월요일의 패드 중단 테스트에서 지금까지 분석 된 데이터에 따르면 탈출 엔진이 올바르게 작동했다고합니다.
"우주선 성능, 테스트 팀 성능은 뛰어났습니다." “비행 한 차량 궤적은 사전 테스트 예측의 바로 위에있었습니다. 중단 된 엔진 화상은 공칭이며 시동은 좋았고 차단은 양호했습니다.”
멀홀랜드는“정방향 열 차폐, 상승 덮개, 서비스 모듈 및 (기본) 열 차폐, 에어백 배치 및 d0 작업은 모두 공칭”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우주선과 테스트 팀에게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보잉 엔지니어들은 캡슐의 3 가지 주요 낙하산 중 하나가 월요일에 배치되지 않은 원인을 확인했습니다.
멀홀랜드는“근본 원인은 조종사 슈트와 메인 슈트 끈 사이에 확실한 연결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설계 상 파일럿 낙하산은 박격포를 통해 발사되며, 파일럿 낙하산이 팽창하면 실제로 주요 낙하산을 꺼냅니다. 그러나 적절한 연결이 부족하여 조종사 낙하산이 주 낙하산을 끌어낼 수 없었습니다.”
Mulholland는 엔지니어들이 낙하산의 근접 사진을 검토 한 후, 뉴 멕시코에서 월요일의 패드 중단 테스트 후 하드웨어 검사를 통해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했다고 말했다.
멀홀랜드는“파일럿 슈트의 끝에 고리가 달린 케블라 라이저가있다”고 말했다. “링키지는 핀이므로 일반적으로 핀이 해당 루프에 삽입되어 고정됩니다. 이 연결 장치와 파일럿 낙하산 라이저는 마모를 방지하는 보호 덮개 인 덮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따라서 연결할 때 제대로 고정되어 있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멀홀랜드는“이러한 경우 핀이 루프를 통과하지 못했지만 보호 덮개로 인해 초기 육안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 후에는 세부적인 클로즈 아웃 사진에 의해 결정된 다음, 현장에서 하드웨어를 복구했을 때 두 조각을 결속 적으로 묶을 수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보잉은 다음 우주선의 조종사와 주요 낙하산 사이의 연결이 모두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Mulholland는 지상 팀이 다음 달 예정된 발사 전에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비행 시험을 통해 모든 낙하산 연결이 제대로 보호되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낙하산은 이미 발사 준비되어 있습니다. 엔지니어가 낙하산 폐쇄 사진에서 문제를 발견하면 Starliner의 출시 날짜 인 12 월 17 일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NASA의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 인 Mulholland와 Kathy Lueders는 잠재적 인 품질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tarliner 우주선의 조립 과정에서 NASA가 공정 점검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Lueders는“이것은 실제로 공정 점검을 수행하는 영역이며, 이것이 비행 시험이기 때문에 공정 점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슈트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연결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비행 차량에 대한 프로세스 점검이 있습니다. 이것은 Boeing과 함께 진행할 또 다른 장소입니다. 우리가 가진 다른 분야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 행동 계획을 모았습니다.”
Mulholland에 따르면, 월요일에 2 개의 낙하산 아래 캡슐의 안전한 착륙이 각 낙하산이 필요한 하중 이상을 견딜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우리가 본 것은 낙하산 실패가 아니 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실제로이 테스트의 운영과 두 개의 슈트에서이 테스트의 결론은 우리에게 귀중한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제공 할 것입니다.모든 설계 요구 사항을 뛰어 넘어 슈트의 성능을 검증하고 우주선과 설계의 견고성을 검증합니다.”
NASA는 2014 년 Boeing에 Starliner 승무원 캡슐을 개발 및 구축하기위한 42 억 달러 계약을 수여했습니다.이 기관은 또한 우주 항공과 승무원 용 우주선에 대한 26 억 달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두 차량은 이제 개발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내년에 승무원 임무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Starliner 승무원 모듈은 11 월 4 일 패드 중단 테스트 중에 두 개의 낙하산 아래로 내려갑니다. 크레딧 : Stephen Clark / Spaceflight Now
낙하 테스트 중 SpaceX에서 낙하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승무원의 임무에 대한 낙하산의 준비를 증명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낙하산 디자인에 대한 일련의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멀홀랜드는“낙하산은 매우 복잡합니다. “그들은 설계 상 단순 해 보이지만 낙하산의 시퀀싱, 팽창, 궤도에서 오는 우주선의 하중에 대응하는 능력, 그리고 오늘날의 모든 공기 역학적 조건과의 상호 작용은 매우 복잡해집니다.
"실제로 모델링하기가 어렵고 모델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영역 중 하나이므로 낙하산 시스템에 대한 신뢰는 공칭 및 비 공칭 조건 모두에서 여러 테스트를 통해 생성됩니다."
월요일의 패드 중단 테스트의 독특한 순서는 Starliner의 주요 낙하산 2 개가 안전한 착륙을 위해 캡슐의 하강을 늦출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Starliner의 서비스 모듈을 사용하여 펼쳐진 낙하산은 여전히 붙어 있습니다. 우주에서 돌아 오는 동안 Starliner는 추진 모듈을 대기에서 태워 버리고 재사용 가능한 승무원 모듈은 우주 비행사와 함께 지구로 돌아옵니다.
월요일 테스트에서는 "서비스 모듈이있어 두 개의 슈트가 약 30 % 더 높은 부하를 처리 할 수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지상 승무원들은 목요일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의 Atlas 5 수직 통합 시설에 끈으로 묶인 견고한 로켓 부스터를 들어 올렸습니다. 12 월에 Starliner 캡슐을 출시 할 예정인 Atlas 5는 액체 연료 코어 스테이지에 2 개의 솔리드 로켓 부스터를 장착 할 예정입니다. 크레딧 : Spaceflight Now
보잉 관계자들은 우주 비행선의 최초 미개척 임무 인 스타 라이너의 궤도 비행 시험 일정에 대한 패드 중단 테스트의 낙하산 문제로 인한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United Launch Alliance)는 월요일 스타 라이너 아틀라스 5 로켓의 첫 단계를 세웠다. ULA는 수요일과 목요일에 Atlas 5의 2 개의 끈이 달린 견고한 로켓 부스터를 설치했습니다. Atlas 5의 Centaur 상위 스테이지는 Cape Canaveral의 Complex 41 런치 패드에있는 수직 통합 시설 내에 런처의 초기 빌드 업을 완료하기 위해 로켓 위에 올라갑니다.
보잉 대변인은 스타 라이너에 히드라진과 질소 테트라 옥 시드 기동 추진 제가 혼합 된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 월요일 완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우주선은 11 월 중순 케네디 우주 센터의 제조 시설에서 롤아웃하여 Atlas 5 발사대로 향하게되며, 크레인은 최종 비행 전 점검을 위해 발사대 위에서 크레인을 들어 올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