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디스커버리5 입니다
차량을 기변하시기 이전에 저희에게 카오디오 풀 시스템 작업을 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랜드로버의 순정 오디오는 하루라도 듣기 힘드셨을겁니다..^^
오디오에 대한 지식이 많으신 회원분으로 제품에 선택은 5분만에 끝났습니다
랜드로버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을 이용할려면 순정 오디오는 건들면 안되고??
순정을 사용하면서 앰프 작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스피커 튜닝을 해야하는데
랜드로버 순정 오디오오 출력 25w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스피커를 선택하신 겁니다
-구성-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우퍼
카만 어쿠스틱 K306U 센터스피커
[카만 오디오 - PHASS 오디오 설계자는 같은 사람입니다]
차량 출고와 동시에 입고해 주셨습니다
비닐도 안뜯은 신차였습니다!!
[자동차 스피커 튜닝의 방법]
1.순정 스피커 위치에 개수대로 교체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2.인클로우져로 제작된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를 데쉬보드 상단에 설치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오디오에 대한 지식이 있는분들은 2번을 선택하십니다
오디오 입문자 분들은 거추장 스럽다는 의견으로 1번을 선택하십니다
어떤 경우에도 2번이 소리가 좋습니다
PHASS 오디오는 일본 브랜드 입니다
PHASS 사의 최상급 레퍼런스 트위터를 설치하였습니다
25mm 나팔형태로 설계된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에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미드레인지 + 트위터를 모두 재생하는 광대역을 재생시켜 줍니다!!
최저 주파수 대역은 500hz 시작으로 초고역 20k 구현시켜 줍니다
쉽게 말해서 순정에서 들을 수 없는 소리의 정보량과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통해서
간단한 스피커 교체로 드라마틱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작업하시는 디스커버리5 회원님은 카오디오를 잘 아시고 계셔서
어떤 소리가 나올지..??
효율적이고 가장 최적화된 스피커를 선택하신겁니다!!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디스커버리5 외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방진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 90% 제어시켜 줍니다!!
자작나무 소재를 통해서 디스커버리5 전용 스피커 가이드를 제작
독일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우퍼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랜드로버의 미드우퍼는 저음만 재생합니다
지금과 같은 경우 저음을 잘 포용할 수 있는 스피커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K60 미드우퍼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고 콘지에 부틸을 입력시켜
작은 출력에서도 훌륭한 구동력 성능을 뒷받침시켜 줍니다!!
순정 체결 볼트를 통해서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도어 방음과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
카만의 K306U 센터스피커를 준비하였습니다
양가죽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풀레인지 타입으로 개발되어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 없이 풍부한 소리를 표현합니다!!
참고로 오늘 입고된 디스커버리5 차량은 센터스피커 옵션이 없는 상화이였습니다
차량 출고를 오디오 옵션을 빼시고 출고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소리를 들어봅니다
디스커버리5 회원님이 응??
예상보다 스피커 교체만으로 이정도 소리가 나오네~
일반적으로 파워앰프 없이 소리의 생동감을 표현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오늘 스피커 튜닝에서 보셨던 와이드 레인지 타입의 스피커를 이용하시면
왠만한 앰프 작업을 하셨을때 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란 - 어쩌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