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12:49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ce)란 신조어를 아시나요? 스마트 폰이 만든 신 인류란 말입니다. 세상이 이 시대를 이해하려는 노력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창조주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예부터 그래왔고 쭉 그래왔는데 지금은 무관심이 더 보편화 된 듯합니다.
이런 세상에서 성도와 교회는 어찌 살아야 할까? 공주야! 예수께서 평화를 위해 오셨다. 죄인을 불러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고 인간의 조화와 화해를 이루려고 오셨다. 그렇지만 세상은 복음을 감당할 수 없다. 복음은 불이기 때문이다. 필연 불리와 분쟁을 야기 한다. 그의 나라와 대립하는 세상에서 복음으로 사는 이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
Do you know the newly coined word Phono Sapience? It's a new human being created by smartphones. It's like the world is trying to understand this era. But I'm not interested in the creator. It's been like that for a long time, but now it seems that indifference is more common. How should saints and churches live in this world? Princess! Jesus came for peace. He came to call sinners to harmonize with God and to achieve human harmony and reconciliation. But the world cannot handle the gospel. Because the gospel is fire. It inevitably causes disadvantages and disputes. What should a person who lives as a gospel in a world that is at odds with his country look l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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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상을 심판하시고 정화하시기 전에, 예수님 자신이 죄인이 되고 죄인의 심판(세례)을 받고 돌아가실 것이다. 그분을 믿는 자는 이 땅에서 시련의 불로 정화되어 구원을 받겠지만, 예수님을 반대하는 이들은 영원한 소멸의 불을 받을 것이다. 오늘 어떤 시험의 불을 통과하고 있는가? 나는 죽고 주님은 내 안에 사시게 하여 정결한 주의 신부로 거듭나지 않겠는가? 예수님은 평화를 주러 오셨지만 세상은 거절할 것이다.
Before you judge and purify this world, Jesus himself will become a sinner and die from sinner judgment. Those who believe in him will be purified and saved by the fire of trials on this earth, but those who oppose Jesus will be subjected to the fire of eternal extinction. What test fire is going through today? Will I die and the Lord live in me, so that I will not be reborn as a priest of the upright Lord? Jesus came to give peace, but the world will ref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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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예수님의 오심은 이 세상에 굴복하기 위함이 아니라 이 세상을 굴복시키기 위함이기에, 이 세상에 매여 살기 원하는 자들은 저항할 것이다. 자기를 부인하고 희생하여 만든 예수님의 평화와 힘과 돈으로 군림하고 굴종시켜서 만든 세상의 평화가 공존할 수 없기에, 갈등은 피할 수 없다. 공평과 정의가 넘실대는 평화를 누리려면 그 과정에서 생기는 창조적 갈등과 고난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제자들은 누구인가?
However, those who want to be tied to this world will resist because Jesus' misjudgment is not to succumb to this world but to succumb to it. Conflict is inevitable because the peace of Jesus, who was made by denying and sacrificing himself, and the peace of the world, which was made by reigning and subjugating with power and money, cannot coexist. You must not be afraid of the creative conflicts and hardships that arise in the process in order to enjoy a peace that is full of fairness and justice. Who are the discip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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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를 만들러 오시고 우리를 화목케 하려고 오신 그 예수님의 사역을 이어받는 사람이다. 시간이 없다. 시대를 분별하는 지혜를 가지고, 지금은 당장 화해의 삶을 시작해야 한다. 재판정에 가는 길에서라도 화해하라. 화해의 제단을 지나지 않고 오는 예배는 받지 않으신다. 어서 내가 잘못한 이웃에게 용서를 구하고 보상을 해주라. 그것이 하나님과 화해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식은 어떠해야 하는가?
He is the one who inherited the ministry of Jesus who came to make peace and to harmonize us. There is no time. We must start a life of reconciliation right now, with the wisdom of distinguishing the times. Reconciliate even on the way to court. He does not receive services that come without passing through the altar of reconciliation. Hurry up and ask for forgiveness and compensate my neighbors who have done something wrong. That will be the first step in reconciling with God. What should be the way of life of a Christian living in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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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류에 휩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불의 특성이 무엇인가?
분쟁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What should you do not to get caught up in the current?
What are the characteristics of fire?
Where does conflict come f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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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을 던지러왔다(49-50)
분리를 일으키러 왔다(51-53)
이 시대를 분간하지 못하느냐(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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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불을(49a)
땅에 던지러 왔노니(49b)
이 불이 이미 붙었으면(49c)
내가 무엇을 원 하리요(4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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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받을 세례가 있으니(50a)
그 이루기까지(50b)
나의 답답함이 어떠하겠느냐(5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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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세상에(501a)
화평을 주려고(51b)
온 줄로 아느냐(51c)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51d)
아니라 도리어(51e)
분쟁케 하려 함이라(5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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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후부터(52a)
한 집에 다섯 사람이 있어(52b)
분쟁하되(52c)
셋이 둘과(52d)
둘이 셋과 하리니(5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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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가 아들과(53a)
아들이 아비와(53b)
어미가 딸과(53c)
딸이 어미와(53d)
시어미가 며느리와(53e)
며느리가 시어미와(53f)
분쟁하리라 하시니라(5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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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무리에게 이르시되(54a)
너희가 구름이(54b)
서에서 일어남을 보면(54c)
곧 말하기를(54d)
소나기가 오리라 하나니(54e)
과연 그러하고(5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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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풍이 붊을 보면 말하기를(55a)
심히 더우리라 하나니(55b)
과연 그러하니라(5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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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하는 자여(56a)
너희가 천지의 기상은(56b)
분변할 줄을 알면서(56c)
어찌 이 시대는(56d)
분변치 못하느냐(5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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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어찌하여(57a)
옳은 것을(57b)
스스로 판단치 아니하느냐(5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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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너를(58a)
고소할 자와 함께(58b)
법관에게 갈 때에(58c)
길에서(58d)
화해하기를 힘쓰라(58e)
저가 너를(58f)
재판장에게 끌어가고(58g)
재판장이 너를(58h)
관속에게 넘겨주어(58i)
관속이(58j)
옥에 가둘까 염려하라(58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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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게 이르노니(59a)
호리라도 남김이 없이(59b)
갚지 아니하여서는(59c)
결단코 저기서(59d)
나오지 못하리라 하시니라(5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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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 분별_the discrimination of the times
선명한 정체성_a clear identity
하나님과의 화목_fellowship with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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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의 동상이몽을 돌 직구로 깨트려 버리시는 주님, 복음 때문에 분쟁은 불가피하고, 복음은 때의 분별과 화해를 요구합니다.
주님, 제가 하나님의 나라와 그 섭리에 대하여 보다 잘 인식하고 시대를 분별하면서 처신하게 도와주소서.
Lord, who breaks the Jewish statue's dream with a straightforward stroke, Disputes are inevitable because of the gospel, and the gospel demands discretion and reconciliation of time. Lord, help me to be more aware of God's kingdom and its providence and to discern the times.
2025.3.19.wed.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