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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13:1
거듭남은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를 알고, 그 나라의 가치관을 따라 사물을 새롭게 바라보는 것입니다. 세상 나라의 가치관과 관심, 시선을 버리고 근본적으로 변화된 이해와 해석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창조주의 통치에 반역하는 세상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가치관의 전복 말입니다. 이것을 세상이 호락호락 받아들일 리 없지요. 문제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을 섬기지만 세상에 살고 있기에 그들 영향을 받습니다. 익숙한 관행과 전통이 욕심과 힘의 세상 질서의 통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믿음의 백성이 가져야 할 관점은 무엇이며, 시선은 어디를 지향해야 하는가? 어찌 살아야 하는가?
It is to know God and his country that have been reborn, and to look at things anew according to the values of that country. It is to abandon the values, interests, and gazes of the world's country and have fundamentally changed understanding and interpretation. The kingdom of God is to restore a world that is rebelling against the creationist rule. The subversion of values. The world cannot easily accept this. The problem is the church. It serves God, but it is influenced by them because they live in the world. Familiar practices and traditions may be the channel of world order of greed and power. What is the point of view that the people of faith should have, and where should the gaze be directed? How should I 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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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야! 빌라도의 악한 통치 때문에 무고하게 죽은 갈릴리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특별히 악해서 그런 참변을 당한 것이 아니라, 그들은 단지 악한 통치자에 의한 정치적 희생양이다. 정말 걱정해야 할 것은 하나님 앞에서 악한 것인 줄 알면서도, 죄를 지적받았는데도 회개하지 않는 자의 심판이다. 그 심판은 갈릴리 사람들의 불행보다 더 혹독할 것이다. 실로 암 망대가 무너져 여덟 명이 무고한 죽음을 당했다. 망대를 부실하게 만들고 관리한 사람 때문에 아무 상관없는 사람이 불행을 당한 것이다.
Princess! There are some Galileans who died innocent because of the evil rule of Pilate. They did not suffer such devastation because they were particularly evil, but they were merely political scapegoats by evil rulers. What should be really worried about is the judgment of those who know that they are evil before God, but do not repent even though they have been pointed out for their sins. The judgment will be harsher than the misfortune of the Galileans. In fact, eight people died innocent because of the fall of the watchtower. Because of the poor management of the watchtower, an irrelevant person suffered mis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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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남들보다 더 악해서 하나님이 그와 같은 방법으로 심판하신 것이 아니다. 인재든 천재든, 재앙으로 희생된 이들의 죽음에 하나님이 개입하신 것처럼 말하거나 혹은 그 사람의 죄악 때문인 것으로 말해서는 안 된다. 도리어 예수님의 말씀과 삶을 보고서도 그가 하나님이 보내신 사람인 것을 믿지 않고, 죄에서 돌이키지 않는 자들의 심판이 더 혹독할 것이다. 예수님을 거절하는 자들은 마치 포도 원을 맡기고 간, 주인에게 불충한 포도원지기와 같다.
God did not judge in the same way because they were more evil than others. Whether man made or genius, you should not speak as if God had intervened in the deaths of those who were sacrificed in disaster or as if it were because of his sins. Rather, the judgment of those who do not believe that he is the man sent by God and do not turn back from sin will be harsher even after looking at Jesus' words and life. Those who reject Jesus are like vineyarders who have left the vineyard to their ow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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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이 열매를 요구할 때 내 놓은 만한 것이 없었지만, 1년만 더 기회를 달라고 부탁하여 다시 기회를 얻었음에도 그 기회마저
걷어찬 사람들과 다를 바 없다. 이스라엘에게 주께서 얼마나 자주, 얼마나 많이 선지자들을 보냈는가? 이제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아들 메시아까지 보내 구약에서 약속한 그 나라를 눈앞에 보여주고 있는데도 믿음의 열매를 보이지 않는다면, 그들에게 남은 것은 심판뿐이다. 예수님은 18년 동안 귀신 들려 꼬부라져 펴지 못하던 여인을 고쳐주신다.
There was nothing like giving away when the owner demanded the fruit, but it was no different from those who asked for one more year to get another chance and took away the opportunity. How often and how many prophets did the LORD send to Israel? Now, finally, if you send Messiah, the son of God, to show the kingdom promised in the Old Testament before your eyes and you don't show the fruit of faith, all they have left is a judge. Jesus fixes a woman who has been haunted and twisted for 18 y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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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을 매임에서 해방하시고, 질병에서 해방하시고, 몸의 자유를 누리게 하신다. 그런데 예수께서는 굳이 이 만성병 환자를 안식일에 고치심으로써 의도적으로 유대교의 율례를 깨뜨리신다. 안식일을 주신 본연의 의도를 망각한 채 안식일을 안식을 주신 날이 아니라 안식을 빼앗는 날로 만든 것을 지적하시려는 뜻이었다. 안식일, 안식년, 희년을 통해 언약 백성들에게 약속하신 안식의 축복은 바로 메시아 예수님이 가져 오신 하나님 나라 안에서 누릴 수 있다.
They free ghosts from hanging, from disease, and from body freedom. By fixing this chronic disease patient on the Sabbath, Jesus intentionally breaks Jewish etiquette. It was intended to point out that the Sabbath was made a day to take away the Sabbath, not a day to give it to him. Through the Sabbath, Sabbath, and jubilee, the blessing of rest promised to the people of the covenant can be enjoyed in the kingdom of God brought by Messiah Je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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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일에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는 예수님을 보고 회당장이 보인 반응은 분노였다. 그가 아는 안식일 준수 방법을 예수께서 여겼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알지 못한 채로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볼 수 없다. 아니 오해하고 곡해할 것이다. 한 인간이 진정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는 기쁨에 참여하지 못하게 하는 율법이 어찌 하나님의 말씀일리 있겠는가, 소나 나귀에게는 안식일에 안식을 주면서 사람이 안식을 누리는 것은 어찌 가로막을 수 있는가,
The reaction of the synagogue leader to Jesus, who drove out ghosts and healed them on the Sabbath, was anger. This is because he believed that Jesus considered the way he knew how to observe the Sabbath. Without knowing Jesus, you cannot see the word of God properly. No, you will misunderstand and mislead. How can the law not allow a human being to participate in the joy of experiencing true healing and recovery be God's word, how can a cow or a donkey be given a rest on the Sabbath and be prevented from enjoying a person's r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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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예수님의 사역과 말씀을 통해 기뻐하는 자들도 있었지만, 율법을 잘 안다고 스스로 생각했던 자들은 부끄러워한다. 예수님을 몰라본다는 것은 하나님 나라가 임한 것을 모르고 있다는 뜻이다. 그럴 수도 있다. 겉으로 보면 왕국이라고 할 만하지 않았다. 가시적으로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며, 뭐든 창조하는 로마 제국에 비하면 아예 존재감 없는 것이나 다름없었다. 한 열혈분파의 나비 날개 짓 정도로 보였을 것이다. 하나님 나라는 겨자씨 한 알 같고 약간의 누룩 같다.
Some people were happy through the ministry and words of Jesus, but those who thought they knew the law well are ashamed. Not knowing Jesus means not knowing that the kingdom of God is in place. It is possible. On the outside, it was not a kingdom. Compared to the Roman Empire, which wielded enormous power and created anything, it was nothing more than a lack of presence. It would have been seen as a butterfly wing of a passionate sect. The kingdom of God is like a grain of mustard seeds and a little bit of ye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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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겨자 씨는 큰 나무가 되고 그 누룩이 가루 서 말을 다 부풀게 하듯이, 하나님 나라는 온 세상 나라를 압도할 영향력을 드러내고 존재감을 증명할 것이다. 잠시 있다 사라지는 나라와 달리 하나님 나라는 영원할 것이다. 깨어 분별하는 제자가 갖춰야 할 덕목은 무엇인가? 각종 대형 사고에 대한 내 인식은 어떤가? 어떻게 하면 둔한 마음을 깨고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 나는 남을 억울하게 했으면서도 왜 억울한 것을 절대 못 참을까? 기존 전통과 하나님 나라의 새로운 질서를 어떻게 자리매김해야 하는가? 나는 이웃의 형편을 이해하는가, 정죄 하려 하는가?
However, just as mustard seed becomes a big tree and its yeast bloats everything, the kingdom of God will reveal its influence and prove its existence to overwhelm the whole world. Unlike a country that disappears after a while, the kingdom of God will be eternal. What are the virtues of a disciple who wakes up and discerns? What is my perception of all kinds of major accidents? How can I break my dull mind and maintain a good relationship with God? Why can't I bear the injustice even though I have made others feel wronged? How should I establish the new order of the existing tradition and the kingdom of God? Do I understand the situation of my neighbors or try to punish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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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일어난 비극적인 두 사건(1-5)
a.갈릴리 사람들에게 일어난 비극:1-3
b.예루살렘 사람들에게 일어난 비극:4-5
무화과나무의 비유(6-9)
아브라함의 참 자녀와 거짓 자녀(10-17)
겨자씨와 누룩의 비유(18-21)
a.겨자씨의 비유:18-19
b.누룩의 비유: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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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 마침(1a)
두어 사람이 와서(1b)
빌라도가(1c)
어떤 갈릴리 사람들의 피를(1d)
저희의 제물에 섞은 일로(1e)
예수께 고하니(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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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하여 가라사대(2a)
너희는 이 갈릴리 사람들이(2b)
이 같이 해 받음으로써(2c)
모든 갈릴리 사람보다(2d)
죄가 더 있는 줄 아느냐(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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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에게 이르노니(3a)
아니라(3b)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3c)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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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실로 암에서(4a)
망대가 무너져(4b)
치어 죽은 열여덟 사람이(4c)
예루살렘에 거한(4d)
모든 사람보다(4e)
죄가 더 있는 줄 아느냐(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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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에게 이르노니(5a)
아니라(5b)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5c)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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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비유로 말씀하시되(6a)
-한 사람이(6b)
포도원에(6c)
무화과나무를(6d)
심은 것이 있더니(6e)
와서 그 열매를 구하였으나(6f)
얻지 못한지라(6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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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원지기에게 이르되(7a)
내가 삼 년을 와서(7b)
이 무화과나무에(7c)
실과를 구하되(7d)
얻지 못하니 찍어버리라(7e)
어찌 땅만 버리느냐(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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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하여 가로되(8a)
주인이여(8b)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8c)
내가 두루 파고(8d)
거름을 주리니(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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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후에 만일(9a)
실과가 열면 이거니와(9b)
그렇지 않으면(9c)
찍어버리소서 하였다 하시니라(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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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일에(10a)
한 회당에서(10b)
가르치실 때에(1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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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 팔년 동안을(11a)
귀신들려 앓으며(11b)
꼬부라져(11c)
조금도 펴지 못하는(11d)
한 여자가 있더라(1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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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보시(12a)
고 불러 이르시되(12b)
여자여 네가(12c)
네 병에서 놓였다 하시고(1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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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하시매(13a)
여자가 곧 펴고(13b)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지라(1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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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당장이(14a)
예수께서(14b)
안식일에(14c)
병 고치시는 것을(14d)
분 내어 무리에게 이르되(14e)
일할 날이 엿새가 있으니(14f)
그 동안에 와서(14g)
고침을 받을 것이요(14h)
안식일에는(14i)
말 것이니라 하거늘(14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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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15a)
외식하는 자들아(15b)
너희가 각각 안식일에(15c)
자기의 소나 나귀나(15d)
마구에서 풀어내어(15e)
이끌고 가서(15f)
물을 먹이지 아니하느냐(1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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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십 팔년 동안(16a)
사단에게 매인바 된(16b)
이 아브라함의 딸을(16c)
안식일에(16d)
이 매임에서 푸는 것이(16e)
합당치 아니하냐?(1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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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매(17a)
모든 반대하는 자들은(17b)
부끄러워하고(17c)
온 무리는(17d)
그 하시는(17e)
모든 영광스러운 일을(17f)
기뻐하니라(1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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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가라사대(18a)
하나님의 나라가(18b)
무엇과 같을 고(18c)
내가 무엇으로 비할 고(1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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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사람이(19a)
자기 채전에 갖다 심은(19b)
겨자씨 한 알 같으니(19c)
자라 나무가 되어(19d)
공중의 새들이(19e)
그 가지에 깃들였느니라(19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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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가라사대(20a)
내가 하나님의 나라를(20b)
무엇으로 비할 고(20c)
마치 여자가(20d)
가루 서 말 속에 갖다 넣어(21e)
전부 부풀게 한(21f)
누룩과 같으니라. 하셨더라(21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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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적인 두 사건과 회개_two tragic events and repentance_
비유로 그 나라를 가르치심_teaching the country with metaphors_
꼬부라진 여자를 치유하심_Healing a crooked woman.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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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가 진행될 때 마다 늘 개입하셨던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18년 동안 꼬부라져 조금도 펴보지 못 한 나을 고치셔서 지위를 회복하게 하시고 생명을 불어넣어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오 주님, 내가 생각이 애매하고 곤란한 지경을 만날 때 마다 규칙에 앞서 사람을 돌보고 사랑하는 것을 더 우선하는 큰 가슴을 갖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참 안식의 기쁨을 누리는 백성이 되겠습니다.
I praise the God of Jacob, the God of Isaac, the God of Abraham, who always intervened whenever history progressed. Thank you for healing me, which I have not seen in 18 years, so that I have restored my position and instilled life. O Lord, whenever I encounter a situation where my thoughts are vague and difficult, I will have a big heart that prioritizes caring and loving people before the rules. I will be a people who enjoy the joy of rest in you today.
2025.3.19.thu.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