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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14:1
하나님 나라 제자는 전통적 관습과 규례를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그 나라의 정신과 가치관에 맞게 행동 양식을 재설정 합니다. 사회적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신앙적 양심과 말씀의 가르침을 따라 행동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나라에 합당한 제자의 모습은 무엇인가? 공주야! 한 사람이 창을 팔며 모든 것을 뚫는다고 선전했고, 방패를 팔며 모든 것을 막는다고 했다. 모순이다. 비정함과 교만은 종교인과 가치관이 다른 모순이다. 그럼에도 많은 경우 공존한다.
The disciples of God's kingdom do not unconsciously accept traditional customs and regulations, but reset their behavior patterns to suit the spirit and values of that country. This is because they must be able to act according to their religious conscience and the teachings of the word without being conscious of social gaze. What is the appropriate figure of a disciple for the country? Princess! One person sold a spear and touted piercing everything, selling a shield and blocking everything. It is a contradiction. Heartlessness and arrogance are contradictions in which values are different from those of religious people. Nevertheless, in many cases, they coex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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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율배반이다. 문제는 누구에게나 가능하다는 점이다. 어찌하면 좋을까? 이번에는 수종 병든 한 사람을 바리새인들 앞에 세우고 안식일의 참 의미를 설명하신다. 자신이 이미 안식의 나라를 이 땅에 가져왔음을 보여주신다. 자기 아들이나 소가 우물에 빠지면 즉시 건지면서 만성병이라는 이유로 치유 받을 수 없다면 그들은 사람을 위해 주신 안식일의 참 의도를 모르는 것이다. 하나님을 위한 일이라는 이유로 사람의 안식을 빼앗고 간과하게 한다면, 하나님의 안식을 빼앗게 될 것이다.
It is contradictory. The problem is that it is possible for anyone. What should I do? This time, he puts a sick man in front of the Pharisees and explains the true meaning of the Sabbath. It shows that he has already brought a kingdom of rest to this land. If his son or cow falls into a well and cannot be healed because of a chronic disease, they do not know the true intention of the Sabbath given for people. If you take away a man's rest and let him overlook it because it is for God's sake, you will take away his r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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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나라는 스스로 자신이 남들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 그래서 대접받아 마땅하다고 여기는 사람들과는 상관 없는 나라다. 그런 자들은 타인의 안식에 관심 없고 오직 자신의 권력을 누리는 것에만 관심 있으며 그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주님이 가져오신 나라는 자기를 높이는 오만 한 자는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어 타인을 섬기는 자는 높아지는 나라다. 하나님 나라는 대접을 받는
자들의 나라가 아니라 대접을 하는 자들의 나라다.
The kingdom of God is a country that has nothing to do with those who think they are higher than others, and those who think they deserve to be treated. Such people are not interested in the rest of others, but are only interested in enjoying their power, and take it for granted. The kingdom brought by the Lord is a country where those who raise themselves are lowered, and those who lower themselves are raised to serve others. The kingdom of God is not a country of those who are treated, but a country of those who treat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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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하나님께 받은 은혜와 사람들에게서 받은 도움을 기억하면서 나도 돌려줄 가망이 없는 사람들, 내 대접이 아니면 생계 자체가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것이 하나님 나라의 사람들이다. 이 땅에서 보상을 기대하기보다 부활 시에 새 하늘과 새 땅에서의 보상을 기대하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고흐의 ‘감자먹는 사람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을 그리고 있다. 고단한 일과를 마친 가족들이 함께 식사를 한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감자와 커피를 통해, 부자와 가난한 자의 경계를 없애고 싶었는지 모른다.
Remembering the grace I already received from God and the help I received from people, it is the people of the Kingdom of God who help those who have no hope of giving back and those who have difficulty making a living unless it is my treatment. This is because they are those who expect rewards in the new sky and in the new land at the time of resurrection rather than expecting rewards in this land. Gogh's "Potato Eaters" depicts the daily lives of poor people. After a hard day, families eat together. In this work, the artist may have wanted to eliminate the boundaries between the rich and the poor through potatoes and coff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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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가는 현실을 반영해야 하고 현실과 모순의 한계 속에 주저하지 않고 불가능을 꿈으로 승화한다. “잔치를 베풀거든 차라리 가난한 자들과 몸 불편한 자들과 저는 자들과 맹인들을 청하라 그리하면 그들이 갚을 것이 없으므로 네게 복이 되리니(13-14)“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제자의 모습은 무엇인가? 거짓 종교인의 모습은 무엇이고 진실한 신앙인의 모습은 무엇일까?
An artist must reflect reality, and without hesitation, sublimates the impossible into a dream in the limits of reality and contradiction. "If you have a party, you should rather ask the poor, the uncomfortable, and I, the blind, to be blessed with nothing to pay back (13-14)." What is the appearance of a disciple worthy of God's kingdom? What is the appearance of a false religious man and what is the appearance of a true belie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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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율법의 정신은 놓치고 형식에만 매이거나 남을 정죄하는 일이 없는가?
나는 내게 주어진 것들을 누구와 어떻게 나눌 것 인가?
Don't I miss the spirit of the law and be bound by formality or condemn others?
Who and how am I going to share what is given to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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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일에 병 고치심(1-6)
a.바리새인 지도자들과 식탁교제:1-2
b.안식일에 합당한 일:3-6
혼인 잔치 비유(7-14)
a.스스로 낮추라:7-11
b.가난한 자들을 청하라: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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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일에 예수께서(1a)
바리새인의 한 두령의 집에(1b)
떡 잡수시러 들어가시니(1c)
저희가 엿보고 있더라(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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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앞에(2a)
고창 병 든(2b)
한 사람이 있는지라(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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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대답하여(3a)
율법사들과(3b)
바리새인들에게(3c)
일러 가라사대(3d)
안식일에(3e)
병 고쳐주는 것이(3f)
합당하냐 아니 하냐(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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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잠잠하거늘(4a)
예수께서(4b)
그 사람을 데려다가(4c)
고쳐 보내시고(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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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저희에게 이르시되(5a)
너희 중에 누가(5b)
그 아들이나 소나(5c)
우물에 빠졌으면(5d)
안식일에라도(5e)
곧 끌어내지 않겠느냐 하시니(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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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6a)
이에 대하여(6b)
대답지 못하니라(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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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함을 받은 사람들의(7a)
상좌 택함을 보시고(7b)
저희에게 비유로(7c)
말씀하여 가라사대(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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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누구에게나(8a)
혼인 잔치에(8b)
청함을 받았을 때에(8c)
상좌에 앉지 말라(8d)
그렇지 않으면(8e)
너보다 더 높은 사람이(8f)
청함을 받은 경우에(8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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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와 저를(9a)
청한 자가 와서(9b)
너더러(9c)
이 사람에게 자리를(9d)
내어 주라 하리니(9e)
그 때에 네가(9f)
부끄러워(9g)
말석으로 가게 되리라(9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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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함을 받았을 때에(10a)
차라리 가서(10b)
말석에 앉으라(10c)
그러면(10d)
너를 청한 자가 와서(10d)
너더러(10e)
벗이여 올라앉으라 하리니(10f)
그 때에야(10g)
함께 앉은 모든 사람 앞에(10h)
영광이 있으리라(10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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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릇 자기를(11a)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11b)
자기를(11c)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1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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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자기를(12a)
청한 자에게 이르시되(12b)
네가(12c)
점심이나 저녁이나(12d)
베풀거든(12e)
벗이나 형제나(12f)
친척이나 부한 이웃을(12g)
청하지 말라(12h)
두렵건대 그 사람들이(12i)
너를 도로 청하여(12j)
네게 갚음이 될까 하라(1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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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치를 배설하거든(13a)
차라리 가난한 자들과(13b)
병신들과 저는 자들과(13c)
소경들을 청하라(1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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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면 저희가(14a)
갚을 것이 없는 고로(14b)
네게 복이 되리니(14c)
이는(14d)
의인들의 부활 시에(14e)
네가 갚음을(14f)
받겠음이니라 하시더라(1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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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마음으로 타인을_God's heart will give you another man.
하나님 시선으로 자신을_God's view of himself.
예수님을 본으로 삼아_Let's take Jesus as an exam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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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앙의 목적이 폼이 아니고 진정 살리는데 있음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제가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상생할 수 있는 그 길을 택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상석에 앉지 않게 하시고 사랑의 빚 외에는 빚지지 않게 하옵소서. 회사를 너무 미워하지 않게 도와주소서.
Thank you for letting me know that the purpose of faith is not to form but to truly save. Lord, let me be the one who takes the path of co-prosperity in relationships with people. Don't let me sit in the head of the table today and not owe anything but the debt of love. Please help me not to hate the company too much.
2025.3.22.sat.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