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 임상모집글을 보고 참여하고 한달 후기 작성하여 올립니다.
일단 저의 상태를 먼저 아셔야 할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현재상태
저는 기저질환자로서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현재 관해상태입니다만 관해기간이 일년이 넘어가는 시점이라 언제 다시 증상이 발현될 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임상에 참여 할 수 있는지 여쭤보았는데 다행히 가능하다고 하셔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혈압, 콜레스테롤수치 항상 높은편.
*다한증 치료경험
드리클로 2주, 홍스클로 2주 - 실패하였습니다.
자가이온영동 2주 -실패하였습니다.
글트 - 먹는약은 겁이 나서 시도해보지않았습니다.
*땀
수족다한증.
긴장, 집중, 날씨, 운동할때 땀이 많이 납니다.
저 중에서 특히 운동할때와 집중할때는 땀샘에서 땀이 터지듯이 났습니다. (손밑으로 뚝뚝 떨어지듯이남)
*운동
코로나 이전에는 일주일에 4-5일은 수영하였습니다. 현재는 집에서 일주일에 3-4일 맨몸운동 중입니다.
슬로버피테스트 50개+스쿼트 50개+무릎대고 푸시업 50개+브릿지자세100개 정도만 합니다.
*치료
처음 병원도착했을때 문진표 작성하고 채혈하고 혈압측정하고 치료실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환자복으로 상의만 갈아입고 배에 뜸을 뜹니다. 시간이 지나면 선생님 들어오셔서 침치료와 문진하십니다.
처음에 저는 면역관련 질병이 있던터라 치료효과를 크게 보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 역시도 제 상태를 잘 알고 있었기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다만 저는 한방의학에 대한
좋은기억이 있었고, 한번도 시도해보지않았으므로 일단 신청하였습니다.
선생님이 배쪽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여기저기 꾹꾹 눌러보시고 안좋다, 좋다, 괜찮다 말씀해주십니다.
저는 뭐가 뭔지 모르므로 그냥 그런가보다 넘어갑니다.
목, 어깨 부위는 항상 긴장상태라 그런지 통증이 있습니다. 심할때는 젖히기가 안되는 날도 있습니다.
침맞은 날은 젖히기가 좀 수월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게 땀이랑도 상관있는 것 같습니다.
제 성격이 예민하고 항상 긴장하고 있어서 의식하지 않아도 몸에도 힘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침맞고
누워있을때는 좀 누그러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약침은 어깨 부위에 맞는데 처음에는 하나도 안아팠습니다. 현재는 아픕니다. (이게 상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한약을 먹고 일주일정도 지났을 무렵부터 손과 발이 따뜻해졌습니다.
손과 발이 항상 찬편이고 추위를 많이 타는데다가 수족에 항상 땀이 나니 동상치료는 매년 겨울 한번씩 거치는 일상
이었는데 어느날부터 손과발이 따뜻해졌습니다. 동시에 땀이 폭발적으로 나는 현상이 줄었습니다.
이걸 뭐라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땀샘에서 땀이 터지듯이, 댐이 무너질때 쏟아지는것처럼 땀방울이 뚝뚝
떨어지도록 나던 땀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전에는 한번 땀이 나면 쉽게 멈추지 않았다면 요즘에는 멈추는 시간이 단축된 느낌입니다.(이건
어제 치료 받으면서 느꼈던 부분입니다.)
그 외에 땀이 나는 양은 전과 같습니다.
*후기
요약하자면, 터지듯이 나던 땀은 횟수가 줄었다. 손과발이 따뜻해졌다. 땀이 멈추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정도 ..
터지듯 나던 땀이 줄어든것만으로도 저는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하느라 글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온갖 tmi 죄송합니다)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오지 않았고, 장마철이라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고, 두달 차에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제 생에서 여름에 맨발에 샌들신고 걸을 수 있는 날이 올까요?
땀으로 부터 해방되는 날을 꿈꾸어봅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첫댓글 귀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도영님
지금은 어떠신가요?
효과가 열마나 지속되나요?
두번째 후기를 올리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홍보로 비춰질 것 같아서 후기는 올리지않았습니다. 두달차에는 발에 효과를 좀 보았습니다. 지금은 치료받기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돌아왔어요. 그런데 한약을 먹고 침 치료를 받으면서 다한증보다는 다른쪽으로 효과를 많이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초체온이 좀 올라간 것 같고.. 그래서 추위나 더위를 덜 타고 손발이 따뜻해요.
@도영
"지금은 치료받기 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돌아왔다"고 하시면,
치료받는 동안은 효과가 있었는데 지속되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치료 중단 후에는 다한증은 이전으로 돌아왔다고 보면 되나요?
@zoono 치료 받는 동안에는 효과가 있었고.. 치료 중단 후에는 얼마간은 지속되었다가 현재는 치료 받기이전과 같은 수준으로 돌아왔어요. 단순히 땀만 생각한다면요.
@도영 땀만 볼 때는 얼마간 지속이 한두달 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zoono 글쎄요..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않을까요? 그것까지는 제가 확답할 수 없는 문제같아요. 치료중단후에도 꾸준히 관리했다면 지속시간이 늘어날 수도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긴합니다.. 땀은 몰라도 전체적인 몸의 균형이나 컨디션은 상당히 만족하고 있긴합니다..
@도영
도영님의 경우 땀이 준 기간을 여쭤본 겁니다. 일반화가 아니구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우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