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느곳에 여행을 가던지 가장중요한것은 그 곳의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가시고자 하는곳의 정보를 자세히 알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사이판에 살고 있는 교민으로 사이판으로 여행오시는 많은 분들에게 사이판에 역사와 호텔 여행정보를 알리고자 합니다. 사이판에 오셔서 즐거운 여행 추억담 많이 남겨가지구 돌아가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사이판에 관한 모든것을 시간이 날때마다 조금씩 올리겠으니 여러분들에게 좋은정보가 되길 바랍니다.오늘은 그 첫번째로 사이판의 위치와 종교 그리고 역사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사이판은 북마리아나 군도 연방(Commonwealth of Northern Marianas : C.N.M.I.)의 수도로 남북으로약 21km, 동서로는 8.8km밖에 되지 않는 좁고 긴 섬입니다.
북마리아나 군도 공화국은 총 14개의 섬으로이루어져 있는데,이중 가장 큰 섬인 사이판(saipan)과 로타(Rota), 티니안(Tinian) 등이 주요 섬들이며 나머지 섬들은 무인도입니다.
가늘고 긴 형태의 사이판은 섬주위가 산호초에 둘러싸여 있는데 일본 통치하에서는 설탕, 알콜,커피, 파인애플 등이 생산되었으나 현재는 거의 생산되지 않고 있으며,
오늘날의 주수입원은 관광 산업으로 티니안 섬에는 카지노가 합법화되어 있습니다.
사이판은 1521년 3월 6일 마젤란에의해 발견되었고 1565년 스페인이 마리아나 제도를 차지하여, 1667년 스페인여왕의 이름을 따서 "마리아나" 제도라고 칭하게 되었습니다. 300년동안 스페인의 통치를 받다가 1885년 독일이 점령 후 2차 세계 대전당시에는 일본이 통치했으며, 1947년~1956년 UN에 의해 미국의 신탁통치를 받았고1987년 7월 미국령 자치연방으로 미국 영토가 되었습니다.
첫댓글 lovesaipan님 반갑습니다. 저도 싸이판 팬이에요. 다음에 갈때에는 꼭 마나가하섬을 들러볼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