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14:25
제자라는 말이 오용 되고 있습니다. 단기 과정을 밟으면 제자가 된다는 구호는 제자도의 무게와 책임을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나 따를 수 있지만 누구든 제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든지 열려 있지만, 아무나 되는 것도 아닙니다. 제자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공주야! 예수님과 제자들이 함께 예루살렘으로 가고 있다. 기대는 다르다. 한쪽은 죽으러 가고 다른 한쪽은 영광의 떡고물을 취하러 간다. 동상이몽이다.
The word "disciple" has been misused. The slogan of becoming a disciple by taking a short course can lighten the weight and responsibility of a disciple. Anyone can follow it, but not everyone can be a disciple. Everyone is open, but not everyone. What does it take to be a disciple? Princess! Jesus and his disciples are going to Jerusalem together. Expectations are different. One goes to die and the other goes to drink the glory of a dossier. It is a fairy t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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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이 한층 진지해졌다. 죽음을 앞두고 진짜 제자를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그분의 제자가 되려면 어찌해야 하는가? 제자의 길은 버림과 떠남에서 시작한다. 소유와 가족은 물론이고 자기 생명까지 상대화 하고 예수만을 절대화 할 때 제자의 길에 나설 수 있다. 그분에 대한 절대 신뢰가 없으면 따라갈 수 없다. 그분에 대한 절대 신뢰가 없으면 따라갈 수 없다. 왜냐하면 세상과 정반대의 길이고, 정반대의 삶의 방식을 요구하며, 정반대의 가치를 추구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Jesus became more serious. Because I want to make a real disciple before I die. What should I do to become his disciple? The path of a disciple begins with abandonment and departure. When you relativize possession, family, as well as your own life, and absoluteize only Jesus, you can go on the path of a disciple. If you don't have absolute trust in him, you can't keep up. If you don't have absolute trust in him, you can't keep up. Because it's the opposite path to the world, it demands the opposite way of life, and it pursues the opposite val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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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을 믿고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에게 충성할 때만 따를 수 있다. 이길 끝에 생명이 있고, 이 길이 겉으로는 고난의 길이지만 사실은 기쁨 가운데 따를 수 있는 길인 것도 믿어야 한다. 망대를 세우기 전에 완공 하기에 돈이 충분한지 계산한다. 짓다 만 망대는 쓸모없고 돈만 허비하며, 수치와 조롱이 되기 때문이다. 전쟁하기 전에도 계산한다. 그래야 의미 없는 희생과 패배를 자초하지
않기 때문이다.
You can only follow him if you trust him, love him, and are loyal to him. You must also believe that there is life at the end of your victory, and that this is a path that you can follow in joy, although it is a path that is outwardly difficult. Before building the observatory, calculate whether there is enough money to complete. This is because if you build the observatory, it is useless, only waste money, and become a disgrace and ridicule. Even before a war, you pay. That's because you don't cause meaningless sacrifice and def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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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을 따르기 전에도 계산해야 한다. 제자 됨의 대가가 아무리 커도 나를 위한 예수님의 희생보다 크지 않다고 믿어야 예수님을 따를 수 있다. 제자가 되기 위해 지불해야 할 비용을 계산하지 않고 따르면, 중도에서 여정을 이탈하여 영원히 목숨을 잃을 수 있다. 육신의 목숨을 버려서라도 영혼을 구할 수 있다고 믿어야 따를 수 있다. 하나님 나라가 비교불가의 가치가 있음을 알 때 제자의 길에 나설 수 있다.
You have to pay before you follow Jesus. I can follow Jesus only when I believe that the price of being a disciple is no greater than the sacrifice of Jesus for me. If you don't calculate the cost of becoming a disciple, you can leave the middle and lose your life forever. You can follow it by believing that you can save your soul by sacrificing your body's life. When you know that the kingdom of God is of incomparable value, you can go on the path of a disci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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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도 버리고 소유도 버리고 심지어 목숨까지 버려야 예수님을 따를 수 있다는 말이 무소유나 혹은 사회와 고립된 채 살거나 순교를 자처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도리어 예수님 안에서, 복음 안에서, 하나님 나라 안에서 참다운 정체성을 형성할 때, 우리는 소유를 본연의 가치로 다룰 수 있고, 가족을 더 사랑할 수 있고, 내 목숨을 가장 위하면서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소금으로서의 본질을 되찾는 것이 맛을 잃은 소금을 확보하는 것보다 중요하다. 맛을 가진 소금이 되는 제자로 살아가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Throwing away your family, throwing away your possession, and even your life to follow Jesus does not mean that you should live without possession or in isolation from society or claim martyrdom. Rather, when we form a true identity in Jesus, in the gospel, in the kingdom of God, it means that we can treat possession as our natural value, love our family more, and live for my life most. Restoring the essence of salt is more important than securing the salt that has lost its taste. What does it take to live as a disciple who becomes a salt with ta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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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제자의 모습은 무엇인가?
오늘도 나는 예수께 가는 것을 원하는가?
무엇 때문에 방해를 받는가?
What is the image of Jesus' disciple?
Do I want to go to Jesus again today?
What are you interrupted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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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를 따른다는 것(25-27)
a.배경:25
b.제자도:26-27
세 가지 비유(28-35)
a.건축 비유와 전쟁 비유:28-32
b.소유를 버림:33
c.소금 비유:3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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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다한 무리가 함께 갈 새(25a)
예수께서(25b)
돌이 키 사 이르시되(2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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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릇 내게 오는 자가(26a)
자기 부모와 처자와(26b)
형제와 자매와(26c)
및 자기 목숨까지(26d)
미워하지 아니하면(26e)
능히 나의 제자(26f)
가 되지 못하고(26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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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27a)
자기 십자가를 지고(27b)
나를 좇지 않는 자도(27c)
능히 나의 제자가(27d)
되지못하리라(2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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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 중에 누가(28a)
망대를 세우고자 할 찐대(28b)
자기의 가진 것이(28c)
준공하기까지에(28d)
족할는지(28e)
먼저 앉아 그 비용을(28f)
예산하지 아니하겠느냐(28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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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아니하여(29a)
그 기초만 쌓고(29b)
능히 이루지 못하면(29c)
보는 자가 다 비웃어(2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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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되 이 사람이(30a)
역사를 시작하고(30b)
능히 이루지(30c)
못하였다 하리라(3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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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어느 임금이(31a)
다른 임금과 싸우러 갈 때에(31b)
먼저 앉아(31c)
일만으로서 저 이만을(31d)
가지고 오는 자를(31e)
대적할 수 있을까(31f)
헤아리지 아니하겠느냐(31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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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못할 터이면(32a)
저가 아직 멀리 있을 동안에(32b)
사신을 보내어(32c)
화친을 청할 찌니라(3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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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33a)
너희 중에 누구든지(33b)
자기의 모든 소유를(33c)
버리지 아니하면(33d)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3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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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금이 좋은 것이나(34a)
소금도 만일(34b)
그 맛을 잃었으면(34c)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3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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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도(35a)
거름에도(35b)
쓸데없어(35c)
내어버리느니라(35d)
들을 귀가 있는 자는(35e)
들을 찌어다 하시니라(3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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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림과 떠남으로 시작하는 제자의 삶_
A student's life that begins with abandonment and departure.
비교불가의 가치 있는 제자의 삶_
A life of incomparably valuable disciples.
본질을 추구하는 제자의 삶_
The life of a disciple who pursues the ess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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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무리는 영광만 알고 따르지만 제자는 대가를 알고 따오니 나를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내가 왜 지난 30년 동안 허다한 무리에 끼어서 당신을 따라다녔나이까? 상처를 때우기 위함이었나요, 내 제자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보기 위함 이었나요 주님 나를 불쌍히 여기시옵소서. 주께서 먼저 내게 전부를 거시고 순정을 요구하시니 내 인생을 당신께 올-인합니다. 내가 스스로 선택한 이 길 위에서 기꺼이 외로움과 고난을 즐기는 그런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The people of the Lord know and follow glory, but the disciples know the price and want to look back on me. Why have I been following you in a bunch of people for the last 30 years? Was it to heal the wounds or to have fun making my disciples, Lord, pity me. You put all your heart on me first and ask me for purity, so I am all-in my life to you. Let me be a life where I am willing to enjoy loneliness and hardship on this path that I have chosen myself.
2025.3.24.mon.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