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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4월 8일부터 겪은일입니다 길지만 읽고 도와주세요
한달도 안된차에서 결함이 생겼습니다(3월9일 출고)
차량내부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외부 엔진소리가 심했습니다.처음엔 딜러와 주변인들이 이 차는 원래 고유 소리가 좀 있다고 해서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근데 정지선에 서있는데 무슨 경운기 소리가 나더군요 “털털털” 민망하고 불안해서 MINI를 탈수가 없어 계속 항의했습니다
저의 항의로 견인된 차는 간단한 수리라고 다음날 찾아가라고 하더군요
딜러와 소비자 센터에 제 불만을 마구 표현하고 참았습니다
그나마 큰 문제 아니라 다행이라고...
원인을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수리하신 분에게 전화를 하니 간단한 벨브문제다 저녁에 가져가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몇 시간 후 부품교체 없인 수리가 불가능 할 것 같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보름이상 걸린다고...정말 믿음 안가는 MINI입니다
간단한 수리라더니 갑자기 안되겠다고 말 쉽게 바꾸더군여
출고한지 한달도 않됐습니다
차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제가 제심정 말 안해도 다들 아실겁니다
분하고 화나는 제 심정 환불해 달라는 말밖에 표현 할 수가 없었습니다 BMW MINI에겐 이젠 믿음이 없으니 환불해 달라고...
고객지원센타 담당자가 전화가 와서는 MINI 대변만 하더군여
정말 좋은차고 좋은 회사면 그에 합당한 보상을 해줘야 하는 것 아닙니까?
환불 교환은 절대 않된다며 대신 정말 MINI가 인기가 많아서 대차가 안되는데 정말 어렵게 해주겠다 하는데 전 이부분이 너무 화가 나더군요
MINI라는 차의 결합으로 제차가 공장에 보름 넘게 있어야 하는데 BMW에선 그걸 책임이고 의무라고 생각 안하고 보상이라고 하더군요
제가 그건 아니다 다른 보상을 하라니까
"위자료 말씀이세요? 그럼 알아서 변호사 선임하시고 대차는 없던 일로 하겠습니다 "
하고 먼저전화 끊어 버리더군요.
정말 대단한 고객 지원 센터 입니다
한달 안되서 고장나는 차나 저런 말 하는 직원이나 이젠 다 싫습니다
제 가족들이 이 사실을 알고 전화로 다시 항의하자
전화가 다시 와서는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그런 말 한적 없다고 시치미를 떼며
녹취듣고 그런 말 않했다면 책임지실수 있겠냐고 협박도 하더군여
제가 변호사 언급하는 건 분명하게 들었다 그게 아니라 하더라도 먼저 대차 못해주겠다하고 전화 끊은건 그쪽이다 하니 그런적 없다하고 죄송하다고만 하네요
안했다면서 뭐가 죄송하다는건지...
제가 원하는건 다 해주겠다고 말은 잘 합니다
하지만 할말은 다 하는 고객센터, 고객을 위해 존재하는 곳인지 회사를 위해
일부러 소비자를 우롱하는 특기를 가진 직원을 뽑는 곳인지..
몇천만원하는 차입니다
출고된지 한달도 안됐습니다
수입차라 사고나고 고장나면 A/S어렵다는거 다 감수 하고 선택했습니다
그래도 믿고 산 수입차 입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건 실망뿐입니다
저 이번주 주말 결혼하는데 제 인생의 한번의 웨딩카 무지 고민 많이 하고 고른게 MINI 입니다
솔직히 남들 다 말리는 MINI 구입했습니다
전 여기 가입한 분들처럼 MINI를 정말 원했기에 구입했습니다
MINI에 대한 실망도 커졌지만 차보다 그 차를 파시는 분들에게 정말 실망 입니다
정말 차는 환불 받을 순 없는건가요?
한달도 안된 새 차의 결함에 대한 보상법은 없는건가요?
MINI 수입차입니다
하지만 그 차를 파시는 분들은 대한민국 사람 아닙니까?
대한민국 소비자가 거대 글로벌 회사라는 큰 벽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때 소비자편에 서서 회사에 항의도 하고 방안도 만들어 조금이라도 소비자편에 서줘야 하는 것 아닙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수입차의 결함 보상은 정말 어렵다는 말만 하는 그 분들 때문에 이젠 수입차에 대한 불신만 가득합니다.
MINI가 문제가 좀 많아도 그것조차 감수하고 믿고 사는 소비자를 위해서라도 그분들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척이라도 하면 소비자들 이렇게 화 나지 않을 겁니다.
팔때와 팔고 난 후 자신들의 모습에 반성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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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대로라면 4월 24일 부품도착이어야 합니다
답십리 제차 담당이신분도 새차에서 그것도 MINI에선 이런 일이 생긴 건 처음이라고 하더군요
유압태핏문제라고 들었습니다 근데 부품은 5월 6일 날 도착했고 그래도 전 저 때문에 견 인차를 또 사용을 한다는 게 저도 양심상 조금은 미안해서 직접 차 가지러 갔습니다
근데 한 달이나 기다리고 고쳐진 차 내부 잡소리 여전하더군요
정말 끝까지 화나게 하더군요
CRM담당자한테 전화했습니다 그니까 하는 말이 고객님이 그렇게 예민하신줄 몰랐습니다
정말 어이없고 상식없고 이해 안가는 사람입니다
정말 죄송합니다가 나와야 정상 아닌가요?
제차수리하신분은 미안합니다 월요일날 출동 서비스 보내겠습니다 이러는데
CRM담당자 다시 한번 나와보셔야겠습니다 하더군요
한달도 안되서 고장나고 결혼식날 웨딩카로 사용도 못하고 한달 차 그냥 세워둔 저한테 아무렇지도 않게 다시 서비스 센터로 나오라 하더군요
MINI 고객지원센터는 너무 많은 결함으로 고객들에게 단련이 되있는지 고객을 가지고 노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미안해하고 자기가 만든 차가 아니라지만 직원으로써 사과한다면 그런 사람얼굴에 누가 돌을 던집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뻔뻔스럽게 고객한테 한말 다하고 고객을 업신 여기는 이사람 회사에 먹칠하는 사람 같습니다
제가 확약서를 부탁했습니다
제차 결함으로 저에게 보상으로 해주는 사항을...처음엔 원하는거 다해주겠다 정신적 피해보상까지 해주겠다
나중엔 어떤 보상과 교통비 사용한 것 지원하겠다 하더니 마지막엔
보상해주는거 안에 교통비 포함되있는거다 이러는겁니다
그냥 이런 사람 말 믿은 내가 바보다 해서 마지막으로 확약서 써 달라했습니다
MINI쪽에 맞춰 다 그냥 되는거 같아서 나두 속상해서 그럼 라이프스타일 지원얘기하시던데 하라구 하니까 안된다더니 말하라구 해서 나두 모르게 열쇠고리 해주세요 해버렸습니다 바보같이 젤싼거 해달라했습니다..
확약서 받아보니 타인이 볼수 없다고 되있더군여
저한텐 차를 파실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했으니 타인도 볼수있게 다시 써달라 하니 자기가 증인이고 차고쳐주신분 그리고 전 알지도 못하는 분이름을 대면서 증인이라고 믿으라 하더군여
도대체 이많은 일을 겪고 그분 어떻게 믿습니까 바보가 아닌 이상
또 싸워서 다시 써주기로 했습니다
18일...등기로 보내라니까 문서라 안됩답니다
5월 18일 강남매장에 맡길테니까 찾아가랍니다 딜러 보낸다고 하니 그러라고 하더군여
전 이제 이사람 대할일이 없어서 그것만으로도 홀가분했습니다
5월 21일 딜러가 전화와서 CRM담당자 같은 사람이 본사 사람이라는게 화나고 이해가 안간다고 하더군여 나한테 미안하다고
그리고 26일 강남에서 만나기로 하고 제 딜러 바람 맞췄다고 하더군요
확약서에 양도가능 그 한 줄이 그렇게 힘듭니까?
그것도 자기가 해준다하고... 제가 본사 전화한다니까 전화오더군요
확약서가 그러게 중요합니까?그걸 꼭 받으셔야합니까?
고객님은 차 고장날때마다 뭔가를 요구하실겁니까?
해줄만큼 했습니다 그러더군요
대차 안고맙다 고장난차 팔고 그게보상이냐 하니까 고객님은 앞으로 차 고장나면 대차 어렵습니다 그러더군여
제가 너무 어이없어서 녹취하고 한번더 고장나면 나두 MINI 안탄다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끊을때 녹취하시던거 같던데 잘 쓰십시오 그러더군여
이사람 본사에 실명 거론하고 녹취테이프 보낼려고 합니다
이런 사람 회사 먹칠하고 자기들 회사차가 잘못 만들어져서 고생하고 손해보는 소비자들 우습게 알고 대처하는 이사람 그런 부서에 있다는 것 자체가 납득이 안갑니다
저 같은 제2 제3의 피해자가 생기기전에 이런 사람 정신교육을 제대로 시켜야 할거 같습니다
본사사람들도 이 사람과 다 같을수도 있겠지만 양심이 있음 조금이라도 반성하겠죠
아님 진상고객이라 욕하고 MINI는 평생 발전 없고 지금과 같은 수준 이겠죠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방법 말고 또 다른 방법이 있음 알려주세요
상식없고 무례한 이사람 정신차리게 할 방법 없을까요?
녹취한거 여기 올려도 될까요?
실명거론이 되서...이건 참습니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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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저도 정말 미니 타지만 요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특히 답십리 다녀왔을때요. 기운내세요
감사합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접수 해야한다고 봅니다 말싸움해봤자 아무런 이득없습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접수하세요
아시는 분이 BMW에 있으셔서 이얘길하니 녹취분이랑 보내라고 하네여...이렇게도 하고 소비자보호센타에도 보내야겠어여^^감사합니다
미니 살라구 여기서 눈팅만 몇개월.... 나이가 좀 있어 계속 망설였는데 이글 보고 결심 했습니다. " 안산다 "
미니가 BMW로 소속되면서 대우가 엉망이란말은 들었는데 수준은 바닥입니다 저도 제친구 산다하면 밥사면서 말립니다 저도 팔고 싶습니다...
앗..저도 동현인데..ㅎㅎ 글쿤여..말많던 미니가...저도 안살랍니다.(열라,갈등중였는데)
BMW도 문제지만 특히 도이치가 문제가 많은거 같네요. 스스로 무덤 파는격이죠. 미니 말고 BMW는 뭐 그리 심하진 않더라고요
잘은 모르지만 BMW라는 회사 미니도 관리를 해야 맞는거 아닌가요? 그냥 BMW싫어졌어여 비슷한 수준이겠져~차만 좋으면 뭐합니까 파는사람들이 수준이 바닥인데...돈이 아깝습니다
CRM의 기본이 없는 조직같습니다...아무리 정비서비스가 형편이 없다해도...유선상으로 고객에게 이와 같은 분노를 느끼게 하는 사람들...기본이 안되었고...교육이 덜 되었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네요...팔고 그만인 이 사람들 배짱...--;; 진심으로 잘 풀리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하는일이 그래서 그런가 보다하구 불쌍하다 생각했는데 제가 착각한거 같습니다 기본두 없고 수준도 바닥이고 진심이라고는 조금도 없습니다
비엠코리아 CRM센터도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변명하기 바쁩니다...도이치가 저따위로 할수있는것은 비엠코리아 믿고 그러는거 같아요~ 전부 양아치조직~
^^;양아치 조직이란 말도 아깝습니다 BMW도 똑같은면 솔직히 저사람들 인생이 불쌍한거져 고장난차 팔고 변명하고 소비자 무시하고...반복된 저런인생사는게 불쌍하져 기본도 없는 사람들 인생 불쌍하다하고 접으면 되여 그래도 일러는 줄려구여 니네가 이수준밖에 안된다 하고^^제가 뭐 잃을거 있겠어여 저말고 다른 피해자를 위해서라도 드럽다고 피하지않고 부딪혀 볼려구여~
기술력이 없으면 친절하기라도 해야되는데 ...이거 뭐 이도 저도 쥐뿔도 없는 놈들이니...참...답답하네요. 저같으면 걍 기자들 불러놓고 녹취 까겠습니다.
아는 기자라도 있음 그러고 싶네여ㅡㅜ
저도 미니살려고 보고있었는데 중고차도 아니고 새차가 이렇게 고장이 날줄이야 고장나는건 결함이 있을수도 있고 뽑기가 않좋았을수도 있는데 그러면 서비스라도 잘해줘야지 참 뭐 같네요
제 친구라면 말리고 싶네요 물론 아무이상없는차도 있겠져 명성이 있는데 근데 정말 만의 하나가 내가 되고보니 차를 판 사람 차 만든 회사 다 등 돌립니다 다시한번 생각하세요
소보원은 맨날 통화중...저도 겪어봐서 압니다 ㅠ
우선 해보져 뭐든지~^^
뭐 한마디로 양아치네요...-_-;
회사에 알려야져~이런사람이 당신들 회사 직원이라구~^^
아~~~~ 님께서 저랑 통화 하신분 맞으시죠? 시간 되실때 연락 한번 주세요..쪽지 드릴께요..
매번 감사합니다^^
답십리만 안가면 미니는 좋아요... 답십리만 안가면...답십리만 안가면..에효.. 또 가야하나
솔직히 차를 완벽히 수리 못해서 믿음은 없지만 거기 엄대리님 친절하세여 뭐 실력이 우선이지만 친절한게 어딥니까 양심있는분은 이분 밖에 없는듯~
힘내세요.....저 의대생인데,,,,그사람에게암세포를조금드리고싶네요.....필요하시면언제든지말씀하세요.. 그리고 결혼하신지 얼마안되셔서 신혼이신데~ 잼나게보내시공, 그사람때문에 너무정신적으로 스트레스받지마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힘내세요 ! <이말밖에 없네요 -_-; 화이팅 ! 乃
그니까요....집에들어가면 일절 차 얘기 안해여~내가 저지른 일이니까...미니 사지 말라고 부탁까지한 남편이라...말 들을껄...글구 감사해여~근데 암세포두 아깝네여^^그사람한테는 그런사람이랑 사는 여자는 얼마나 불행할지 안봐두 느껴집니다
매번 다른분들도 참고,,또참고 넘어가시는데..전 솔직히 이해가 안가네여...왜 참고 넘어가야 하는지를 더군다나 한두푼도 아니고 몇천만원짜리를..그렇게들 속들 좋고 참을만한지..최소한 그자식 엿을먹이던 회사 상대로 한번 무식한척이라도 액션을 취해야 하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이..하도 말많은 미니라 이렇게 횐님들이 한목소리로 싸워야 할듯 싶네여...기분존 금욜인데 이글을 읽고나니 혈압상승,,,ㅎ 암튼 결혼을 앞두고 참 같지도 않은 일과 그씸플개씨베리아 개쉐이넘? 땜시 고생이 많슴다^^..진짜 여자말은 들어야 하는건가효~~?ㅎ 과감하게 물한바가지 부어주고 나오세여~~~두루두루~~ ㅎ
전 다들 그러시는줄 알았는데...저만 이러는건가요? 이런일 당하고 가만 있는 분들도 있다니....왠지 제가 오바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제돈주고 차사서 제가 참아야 하는건지 몰라서 전 상식밖의 저 CRM담당자 남은 인생이라도 정신차리고 살게 해주구 싶네요 나이먹고 저렇게 사는게 안되서...
꼭 그렇게 하세여.....꼭!
미니 때문은 아니지만 저도 일이 개판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있어서 해당 회사 게시판에 상담원 실명 써서 글 올리니 바로 전화 오더군요...우리나라 MINI 와 BMW 게시판에 상담원 실명으로 일단 글 올리시구요...영어로 글 하나 작성해서 BMW 본사와 MINI 본사에 소비자 불만 접수 같은거에 메일 날리세요...상담원 이름 꼭 넣으시구요...그럼 적어도 그 상담원에겐 패널티는 갑니다...뭐 더 나아가서 미니 오너분들이 미니 본사에 항의글을 지속적으로 날려주시면 적어도 도이치 모터에서 미니의 한국 판권(?) 같은거 만료시 재계약할때 미니 본사에서 뭔가 언급이 있겠죠...
해당회사 게시판에 저글 올리고 싶은데...어떻게 하나요?전 아무리 찾아도 글 올리는곳을 못찾겠던데...알려주세요ㅡㅜ영어작성은 최대한 노력해 볼께요^^;전 CRM담당자 그사람 하나하고만 얘기했어여
도이치 모터스에서 개판으로 해서 한국에서의 미니 이미지가 실추되고 오너들의 원성이 자자하다라는게 알려지면 분명 본사에선 조치가 있을겁니다...외국에선 소비자 권리같은것이 확실하니 한국 실태를 파악하면 개선되는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노력해 볼께요...^^;영어라...도와주실분 있나요?
한가지 확실한건 적어도 대한민국에선 소비자가 진상을 부려야 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다는거죠...대기업 고객 서비스쪽에서 일하는 친구도 그러더군요...제대로 서비스 받으려면 진상 부려야 한다고...
진상!! 필요하네여 이럴땐....진짜 .명약이될듯싶네여.
진상 아닌데...잘못된걸 바로 잡는걸 진상으라고 하면 안되져~^^;
은아님한테 진상이라한게 아닌듯한데요 ㅋㅋㅋ 고객센터에 진상부리라는 말씀인듯 ^^
아~~~네^^
잘못 알아들으시네...ㅎ그센터자슥들한테 말이져.....아시겠져? ㅎ
에효.. 님 글이며 답글까지 전부 다 읽었는데.. 정말 답답하네요.. 올해 도이치가 우회 상장을 했죠...!! bmw 에서 직접 운영하는 법인이 아니라.. bmw가 도이치에 차를 팔고 도이치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파는 방식이라고 라디오에서 들었던게 생각이 나네요..!! 답답한 마음 잘 다스리시구요.. 그 싸가지 없는 직원은 정말 실명 거론해서.. 한바탕 뒤집어야 하지 않을까요..? 영문 되시면 글 작성 하셔서 bmw 본사에 e-mail 날리세요..!! bmw 이미지는 그런 쉐리가 다 까먹고 있다는걸 보여 줘야 죠..!!
영문은 노력해 볼께요^^;우선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했구요 BMW,도이치 에 알릴려고 생각중인데 방법을 모르겠네요다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해요 힘이 나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힘내세요. 저 또한 차 구매하면서 비슷한 경험이 있어 그 마음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차근차근 잘 처리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너무 맘상해하시면 혼자만 힘드시니, 호흡 가다듬고 마음 추스리며 대처하세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저희 어머니 차가 BMW528i 입니다. 근데 A/S는 미니랑 천지 차이 입니다. 아무래도 미니는 도이치 모터스 문제입니다. 저희는 코오롱 모터스에서 5씨리즈 구매 했는데 A/S센타도 많고 여기저기 센타도 많이 다니는데 정말 모든 분들 다 친절 하더군요 심지어 잡소리가 나서 갔는데 서초동(아마 한독?? 모터스)A/S센타 소리가 어디서 나는지 모르겠는데 하루정도 기다려 주시면 다른센타에 보내서 알아보겟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담날 찾으러 갔더니 말끔히 잡소리 해결됏습니다. 허나.... 미니 A/S가면 예약하는데 1달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고... 잡소리 난다면 그냥 타라는 식으로 말하고..정말 A/S문제가 많습니다. ... 미니 A/S에
비하면 그냥 BMW A/S는 천국 입니다.... 예약도 거의 바로 다음날 아님 2~3내에 잡을수 있고... 기술진들도 믿을만 합니다. 분명 이건 도이치 문제이지 BMW문제는 아닙니다.
저는 약간 생각이 좀 다른데...물론 도이치 잘못이져 근데 첫번째 원인은 차가 아닐까요?잘 만든 차였담 저같은 일은 안생겼을것 같아여...그래도 BMW브랜드 이름하의 MINI잖아여^^BMW도 책임감을 느껴야져^^어쨌든 앞으로 좋아지겠져 소비자보호원에서 BMW로 공문 보내서 나름 해결이 잘 된거 같아여 저한테 그렇게 하신분 인사의원회에 회부되구 도이치 측에서 죄송하단 전화왔어여...저같은 피해자가 생기면 앞으론 쉽게 대응하지 않겠져^^뭐 제 바램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