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SHIPTROOPERS : DS
얼마전, 닌텐도 DS를 샀습니다 (^_^)>
그러다가 발견한 "DS DOOM" ! 그 순간 떠오른 한 마디가
"DS로 할수있는 모드를 만들자!"
어떤 모드를 만들까... 하던중 막장 난이도 + 막장 물량 모드이면서도
제 모드중에는 최고봉이었던 스타쉽 트루퍼스 를 오랜만에 해봤습니다.
몇년만인지 감회가 매우 새롭더군요.
하지만! 당시의 병GOD 맵핑실력과, 그래픽부분에서 "지금하면 이렇게 할수있을텐데" 라는 아쉬움을 많이 느껴버렸습니다.
그래서 돌아왔습니다.
"STARSHIPTROOPERS DS"!!!!
[사진은 GZDOOM 최신버젼 구동으로, DS판에서는 훨씬 구린 그래픽으로 구동되니 양해바람]
사실상 NDS내에 스타쉽의 리메이크중인 스타쉽트루퍼즈 리턴즈를 넣고싶었으나, Z둠계열 베이스엔진이아닌
PRBOOM을 베이스로 사용하기에, 아쉽게도 모던컴뱃이나 타 모드정도 급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스타쉽 모드의 단점을 보완하고, 조금더 원작에 충실하고자 완전 새로 만든 모드입니다.
그럼 스타쉽트루퍼스 모드와 스타쉽트루퍼스 DS 모드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부가로 PC모드도 기재하겠습니다.
1. 무기 부분
=>SST : 에일리언의 M41펄스라이플을 검은색으로 도색후 모리타 카빈 형으로 사용. 부가기능으로 장착된 산탄 파츠사용시 같은 총구에서 가격되는것이 모순. (영화설정상 카빈에는 산탄기능도 없음. 이것도 모순)
=>SST DS : 자작. 모리타 스마트 라이플(모리타 카빈 X)을 사용. 산탄 사용시 아래에 큰 총구에서 사격.
=>SST R : 고해상도 + 자작. 모리타 스마트 라이플사용, 오른쪽키로 산탄발사가능. 다양한 특수키가 있음.
=>SST : 전체적인 무기들은 둠에비해 연사성이 높고 데스매치할때 사기기질을 가진무기가 다반
=>SST DS : 효과적인 사냥을 위해 모리타스마트라이플, 산탄파츠의 사격 속도를 조금더 상향하였지만, 밸런스조절을 위해
가공할 위력의 무기들은 탄약을 상당히 줄이고 발사딜레이를 늘였으며, 재미를 위해 찾기힘들게 해놓았음
=>SST R : 영화의 무기를 그대로 재현, 위 두 모드에서는 볼수없는 적진을 초토화시킬수있는 MK55 전술핵 로켓발사기.
그외, 모리타 시리즈 무기 모두 등장(기본형, 카빈, 스나이퍼)
2. 몬스터 부분
=>SST : 만든사람과 소수인원만 알겠지만 같은 그래픽이지만 5가지 종류의 워리어버그가있고 이동속도, 체력이 조금씩 차이가남. 그래도 난이도는 안변하는게 흠. 워리어버그의 속도가 플레이어 달리기속도보다 빠르게 설정되서 도망쳐도 죽기쉽상.
빠른속도때문에 한복판에서는 공격을 잘 받지않는 버그가 있음. 체력이 너무 높아 잘 죽지않아 이 게임의 밸런스를 망침.
기본 모리타 사용시 50발정도를 다 맞춰야 사망.
=>SST DS : 모든 워리어버그 통일. 공격속도는 같으나, 속도가 SST에 비해 대폭 감소, 플레이어 걷는 속도보다 조금 빠른 속도.
워리어 버그 체력 조절. 모리타 스마트 라이플 사용시 다 맞추면 20발정도면 사망. 무기의 연사력이 상향됬으니 난이도가 상당히 내려감. 속도조절로 공격을 잘 하며, 플레이어는 어렵지않게 스스로힘으로 게임을 깰수있게 되었음(게임이 절대 쉽다는 뜻이 아니다)
=>SST R : 워리어버그 속도가 플레이어보다 조금 빠름. 엄청빠르다는뜻이아니고, 플레이어의 이동속도가 감소했으며, 워리어버그의 체력은 높으나, 기본 무기데미지가 높아 어렵지않게 사냥가능. 이유는 데스매치에서 사용될 무기의 데미지 상향을 위함임.
3. 물량 부분
=>SST : 물량의 대명사. 강한대다가 물량으로 밀어붙이니 답이없다. 탄약이 많아도 먹을수가없다. 아 샹 그냥 자살할래
=>SST DS : 충분한 탄약과 "클리어가능"하게 설계된 맵. 스타쉽의 물량성을 충분히 느낄수있도록 기존 SST모드보다 훨씬 더 많은 물량(DS판의 경우 첫 물량 레벨인 전초기지[OUTPOST]맵에서 등장하는 아라크니드 워리어버그의 수는 601마리)을 배치.
워리어버그를 쉽게죽일수있다해도 전투력은 가공할위력이므로, 결코 쉽지않다.
=>SST R : 물량의 대명사. 무한 물량맵이 많다. SST와 SST DS의 경우, 수가 많지만 한정되있으나, SST R 에서는 ETA내에 무한으로 밀려오는 버그 사냥맵등이 있다.
4. 맵 제작 부분
=>SST : 오로지 평지! 좁은 길! 끝도없이 끝쪽에서 뭉쳐오는 워리어버그! 일단 튀어!
=>SST DS : 계곡, 넓은 사막, 동굴, 전초기지, HQ기지, 계곡과 사막이 겹쳐진 지형. 사방에서 플레이어를 죽이기위해 달려오는 워리어버그! 지형을 잘 활용하자!
=>SST R : SST DS 맵에 각종 효과가 첨부. 눈이 즐겁구나!
5. 그래픽 부분
=>SST : 워리어버그 공격 그래픽 안구 습기. Only 정방향 공격 그래픽만있고, 이동그래픽은 그냥 좌우대칭. 이 뭐병. 부드러움이라고는 느껴지지않네?
=>SST DS : 워리어버그 공격 전방향 제작, 이동그래픽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수정.
=>SST R : 고디테일. 뭐가 필요?
아래. SST DS 의 첫번째 물량맵인 OUTPOST맵입니다.
슬슬 시작해볼까?
오 쉡 살려주센
아나 체력봐 ㅠㅠ 살려조
"혈투"
승리!!!!
이번에 만들고있는 SST DS는 재미를 위해 밸런스조절과 맵제작에 노력을 기울인 작품입니다.
사실 더 나은 작품을 선보이지 못해 아쉬울 따름입니다.
모두 기대해주세요^^
덧붙이자면 SST와 SST DS는 워리어버그의 크기가 플레이어보다 작지만,
SST R 은 영화와 같은 크기입니다. => 긴장하세요
첫댓글 오홍....DS Doom MOD 또 하나 나오겠군요!! 기대됩니다!!
개미귀신인가;
허억.. 닌텐도로?? !! 본인은 닌텐도 소유하고있으므로 나오면 꼭 해보겠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