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16:1
재테크에 열광하는 시대입니다.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오늘도 변함 없이 베스트셀러입니다. 세상이 돈을 신처럼 떠받 든 지 이미 오래고, 절대적 추앙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주님을 고백하는 제자가 맘몬 숭배에 빠지지 않고, 돈을 미래를 예비하는 수단으로 삼기 위해선서는 어떤 태도가 필요한가? 공주야! 돈의 노에가 되어 주인의 소유를 허비한 청지기가 해고 통보를 받는다. 하지만 마지막 남은 기회로 빚진 자들의 빚을 감면해 준다.
We are in an era where people are enthusiastic about financial technology. Books that tell us how to make money are still bestsellers today. It has been a long time since the world accepted money like a god and it has become an object of absolute reverence. What attitude is needed for a student who confesses to the Lord to use money as a means to preserve his future without falling into Mammon worship? Princess! A blue ribbon who became a slave of money and wasted his owner's possession is notified of his dismissal. However, the last chance to relieve debts owed by those who owe mo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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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향한 주인의 기대에 어울리게 행동함으로써 그는 지혜로운 자로 인정받는다. 그는 돈에 이끌려 영생을 판자가 아니라 돈을 부려서 영생을 얻은 사람이다. 돈의 주인이 되어 그 돈을 하나님께 복종시킬 수 있을 때 제자로 살 수 있다. 두 주인을 섬길 수 없기 때문이다. 돈은 하나님 나라에 비하면 지극히 작은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소유에 기대어 생명의 안전을 도모하려고 한다. 그 돈을 지극히 작은 것으로 간주하여 모든 소유권을 하나님께 양도하지 않으면, 우리는 맘몬 신의 하수인들이 되고 만다.
He is recognized as a wise man by acting in accordance with his master's expectations for money. He is a man who was driven by money and earned eternity by paying for it rather than a board. You can live as a disciple when you can become the owner of money and make the money obey God. Because you cannot serve two masters. Money is extremely small compared to the kingdom of God. But we rely on possession to ensure the safety of life. If we consider the money extremely small and do not transfer all ownership to God, we will become servants of Mam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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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은 가치중립적이라고 폄훼할 만큼 하찮은 것이 아니다. 하나님을 대신할 만큼 가공할 만한 세력을 그 배후에 두고 있다. 돈인가, 하나님인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요구할 만큼 그것은 신앙의 대상이다. 심판의 결과는 소유를 향한 우리의 태도에 따라 결정된다. 내 것이라는 생각으로 한 것이면, 또 오른손이 한 일을 왼 손이 모르게 한 일이 아니라면, 자선 사업에 썼든지 교회에 썼든지, 단 한 푼도 인정하지 않으실 것이다.
Money is not insignificant enough to be disparaged as value neutral. It is behind a force that can be formidable enough to replace God. It is an object of faith enough to require a choice between money and God. Our attitude toward possession determines the outcome of the judgment. If you did it with the idea that it was mine, or if it wasn't done by your left hand without your left hand's knowledge, you wouldn't admit a single penny, whether you spent it on charity or chu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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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위해 쓰든지 남을 위해 쓰든지, 하나님의 심부름꾼이라는 생각으로 써야 인정하실 것이다. 원래 하나님의 것인데 사람들에게서 희생과 헌신이란 찬사를 받으면 하늘에서 주께 받을 칭찬이 없을 것이다. 세상 재물로 오는 나라를 예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You will recognize it if you use it for me or for others, or as an errand boy of God. If it is originally God's and is praised for sacrifice and dedication by people, there will be no praise from the Lord from heaven. What should I do to prepare a country that comes with wealth in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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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무엇을 위하여 재물을 사용하는가?
나는 돈을 일일이 하나님의 통치가운데 사용하였는가?
학원 비 지출, 꼭 배워야 하는가?
자녀 교육비, 얼마 만큼 가르칠 작정인가?
What do I use wealth for?
Did I use each of my money to rule God?
Do you have to learn about hagwon spending?
How much do you intend to teach your child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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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의 해고 통보(1-2)
청지기의 반응(3-7)
a.재취업을 위한 복안 모색:3-4
b.빚진 자들의 빋을 삭감:5-7
비유 적용과 제자도(9-13)
a.불의한 재물로 친구 사귐:8-9
b.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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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1a)
어떤 부자에게(1b)
청지기가 있는데(1c)
그가(1d)
주인의 소유를 (1e)
허비한다는 말이(1f)
그 주인에게 들린지라(1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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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이(2a)
저를 불러 가로되(2b)
내가 네게 대하여(2c)
들은 이 말이(2d)
어찌 함이냐?(2e)
네 보던 일을 셈하라(2f)
청지기 사무를(2g)
계속하지 못하리라 하니(2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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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지기가 속으로 이르되(3a)
주인이(3b)
내 직분을 빼앗으니(3c)
내가 무엇을 할고(3d)
땅을 파자니 힘이 없고(3e)
빌어먹자니 부끄럽구나(3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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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할 일을 알았도다(4a)
이렇게 하면(4b)
직분을 빼앗긴 후에(4c)
저희가 나를(4d)
자기 집으로(4e)
영접하리라 하고(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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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에게 빚진 자를(5a)
낱낱이 불러다가(5b)
먼저 온 자에게 이르되(5c)
네가 내 주인에게(5d)
얼마나 졌느냐?(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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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되 기름 백말이나이다(6a)
가로되 여기(6b)
네 증서를 가지고(6c)
빨리 앉아(6d)
오십이라 쓰라 하고(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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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이에게 이르되(7a)
너는 얼마나 졌느냐(7b)
가로되 밀 백 석이나이다(7c)
이르되 여기(7d)
네 증서를 가지고(7e)
팔십이라 쓰라 하였는지라(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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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이(8a)
이 옳지 않은 청지기가(8b)
일을 지혜 있게 하였으므로(8c)
칭찬하였으니(8d)
이 세대의 아들들이(8e)
자기 시대에 있어서는(8f)
빛의 아들들보다(8g)
더 지혜로움이니라(8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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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9a)
불의의 재물로(9b)
친구를 사귀라(9c)
그리하면(9c)
없어질 때에(9d)
저희가 영원한 처소로(9e)
너희를 영접하리라(9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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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작은 것에(10a)
충성된 자는(10b)
큰 것에도 충성되고(10c)
지극히 작은 것에(10d)
불의한 자는(10e)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1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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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가 만일(11a)
불의한 재물에(11b)
충성치 아니하면(11c)
누가 참된 것으로(11d)
너희에게 맡기겠느냐(1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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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가 만일(12a)
남의 것에 충성치 아니하면(12b)
누가 너희의 것을(12c)
너희에게 주겠느냐(1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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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하인이(13a)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13b)
혹 이를 미워하고(13c)
저를 사랑하거나(13d)
혹 이를 중히 여기고(13e)
저를 경이 여길 것임이니라(13f)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13g)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13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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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의 노예에서 돈의 주인이 된 청지기_
A blue flag who became the master of money from the slave of money.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하여 큰 것을 얻은 청지기_
a blue flag who is loyal to the smallest and has gained the greatest.
재물을 향한 태도로 제자 여부를 정하심_
Decide whether you're a disciple or not in an attitude toward weal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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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돈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유한한 돈으로 영원을 사는 지혜가 믿음이고 사랑이나이다. 우리의 약점이 돈인 것을 아시고 물질에 대해 명확히 하시려는 주의 의도를 깨닫기 원하나이다. 주님의 나라가 이미 내게 목표가 되었다면 물질을 초월할 수 있게 하옵소서. 나도 모자라고 부족하지만 아끼고 쪼개서 나의 이웃을 위해 기꺼이 사용하는 넉넉한 자가 되게 하옵소서.
Lord, money is not eternal. The wisdom of living forever with finite money is faith and love. Knowing that our weakness is money, we want to realize the Lord's intention to clarify things. If the kingdom of the Lord is already my goal, let it transcend matter. I am not good enough, but be a man who cares and is willing to use it for my neighbors.
2025.3.27.thu. Clay